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적절한 '카테크'는 괜찮습니다 [이민재의 쩐널리즘] 2024-04-27 06:00:01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카테크를 주목합니다. 소비 습관 등을 고려해 적절한 카드를 선택하고 그에 맞게 카드를 이용하는 게 대표적입니다. 카드를 사용해 얻은 혜택을 사용 금액으로 나눈 '피킹률'을 높기 위해 계획적인 소비를 하기도 합니다. 시중에 카테크 잘하는 방법, 피킹률 높은 카드 고르는 방법 등...
"집에 있는 '이것' 다 팔았어요"…순식간에 100만원 번 비결 [이슈+] 2024-04-25 20:02:01
수요가 높은데, 금은방이 아닌 편의점·자판기 형태로 소비된다는 점이 새롭다. GS25에 따르면 자판기를 통한 금 구매자의 52%가 2030세대다. 한국조폐공사에 따르면 올해 1분기 1g 이하 저중량 골드바 판매량은 지난해 4분기 대비 68% 늘었다. 이날 편의점, 주요 역사를 돌아보니 0.5g, 1g 단위의 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실물카드 없어도…출금·적립 '간편 결제'로 해결 2024-04-21 17:55:01
돌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는 선불충전금 전액을 신한은행에 신탁했다. 토스는 하나은행에 맡겼다. 간편결제업계 관계자는 “선불충전금은 현금과 동일하게 소득공제 등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소비 습관에 따라 신용카드 등 다른 결제 수단과의 혜택을 비교해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11년 다니던 직장 그만뒀어요"…워킹맘의 '파격 행보' [이일내일] 2024-04-10 06:53:01
제가 하루에 어떤 앱에서 얼마만큼의 시간을 소비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런 것들을 보면서 당장 제가 얼마만큼 할 수 있는지를 파악하고 지속할 수 있는 목표를 정하는 게 중요해요. 너무 과하게 열심히 하면, 보상심리 때문에 자신이 생각한 것만큼 성과가 안 나면 쉽게 포기를 해요. 유튜브 한다고 꽂혀서 장비까지...
북오션, '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 출간 [신간 소개] 2024-04-09 17:19:56
책은 금융 불안을 없애주고 현명한 소비습관을 기를 수 있는 맞춤형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MZ세대를 위한 금융수업' 저자인 장슬기 한국경제TV 기자는 성신여자대학교 법학과 졸업 후 기자생활을 시작해 정치부, 산업부, 금융부를 거쳤다. 특히 10년 넘게 금융·경제부에서 금융위원회와...
독일이 어쩌다가…베를린 '관광명소' 철수 2024-04-05 21:35:48
어려움을 겪어왔다. 라파예트 측은 "독일 소비습관과 소매시장이 변화한 결과"라며 "이 시장에서 백화점을 계속 운영하기에 적합하다는 확신이 없다"고 말했다. 일간 디벨트는 "관광명소가 됐지만 소비의 성지는 아니었다"고 평했다. 독일에서는 경기침체 위기가 계속되며 소매기업이 줄줄이 쓰러지고 있다. 지난해 갈레...
프랑스 고급백화점 라파예트 28년 만에 독일서 철수 2024-04-05 20:10:18
"독일 소비습관과 소매시장이 변화한 결과"라며 "이 시장에서 백화점을 계속 운영하기에 적합하다는 확신이 없다"고 말했다. 일간 디벨트는 "관광명소가 됐지만 소비의 성지는 아니었다"고 평했다. 경기침체 위기가 계속되는 독일에서는 특히 소매기업이 줄줄이 쓰러지고 있다. 지난해 갈레리아 카르슈타트 카우프호프,...
[최강ESG팀] “‘AI-driven ESG’ 추진…AI로 환경·사회 난제 해결” 2024-04-05 06:01:01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리필스테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텔레콤은 향후 해피해빗 프로젝트의 방향으로 ‘탈탄소 전환’을 제시하고, 해피해빗 앱(애플리케이션)을 고도화해 재사용 및 재활용 분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강인혁 SK텔레콤 해피해빗추진팀 매니저는 “자원을...
"설화수 사느니…" 코로나 끝나자 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⑥·끝] 2024-03-31 13:00:01
소비자 데이터를 반영해 신제품을 빠르게 내놓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반면 한국 브랜드 3CE 스타일난다와 아모레퍼시픽의 팔로어는 각각 37만명, 15만명 수준에 그친다. 중국 현지 브랜드에 비해 온라인 마케팅 역량이 떨어지는 것이다. 중국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 보도에서 시장조사기관 아이미디어는 “중국인의...
록펠러家 3대가 부를 지켰던 비밀, 가계부 2024-03-24 17:45:00
많다. 지출이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소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다. 가계부를 작성하면 내가 한 달에 커피를 얼마나 마시는지, 외식은 얼마나 자주 하는지, 패션과 미용에 얼마를 지출하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적은 것도 쌓이면 많아진다는 ‘적소성대(積小成大)’라는 사자성어처럼 작은 지출이라도 적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