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 증시, 5월 FOMC…금리인하 내년으로 미뤄지나 2024-04-28 18:59:47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는 지난 3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8% 상승하며 월가 예상치를 다소 웃돌았다. 지난주 미국 10년 만기 국채 금리는 연 4.7%를 넘어서며 작년 1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올랐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금리 선물 시장에서 Fed가 올해 7월까지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은...
美, 폴리코노미 본격화…"대선前 2000억달러 풀 것" 2024-04-28 18:33:37
주택을 제외한 슈퍼코어 개인소비지출(PCE) 서비스 인플레이션은 연율 5.6%에 달했다”고 지적했다. 이 때문에 금리 인하 기대는 갈수록 사그라들고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금리 선물시장에서 Fed가 올해 7월까지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은 70%에 육박했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월요전망대] FOMC에 물가·수출입 동향까지…대내외 지표 잇따라 2024-04-28 18:19:20
시장(시카고상품거래소)은 99%의 확률로 Fed가 연 5.25~5.5%인 금리를 동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분기 ‘성장률 쇼크’가 Fed의 행보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가 변수다. 지난 25일 발표된 미국의 1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1.6%로 시장 전망치(2.4%)를 밑돌았다. 2일에는 ‘4월 소비자물가동향’도 발표된다....
한국의 '마지막 보루'인데…中에 또 1위 빼앗겼다 2024-04-28 18:16:51
내놓자 그 수가 절반 이하로 쪼그라들었다. 중국의 ‘애국 소비’ 움직임에 작년 4분기 24%였던 애플의 중국 스마트폰 점유율은 올해 1분기 15%로 추락했다. 스마트폰 등에 들어가는 중소형 OLED는 한국이 주름잡고 있는 TV용 대형 OLED나 중국판이 된 LCD와 달리 한국과 중국이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경쟁 시장이다. 대형...
BC카드, 중기부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 위한 '동행' 나선다 2024-04-28 17:52:36
가능하며 단 편의점이나 대형할인점 업종은 제외된다. 임표 BC카드 전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동행축제에 참여해 매출 증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들을 직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면서 "소상공인은 물론 전통시장 등에서의 소비 촉진을 통해 국내 내수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파월 Fed 의장, 5월 FOMC서 '매파' 발언 내놓을까 [뉴욕증시 전망] 2024-04-28 12:25:45
Fed가 가장 선호하는 물가 지표로 알려진 미국의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는 지난 3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8% 상승하며 월가의 예상치를 약간 웃돌았다. 지난주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는 연 4.7%를 상회하며 작년 1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올랐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금리 선물...
말레이서 성공 스토리 쓰는 OCI…'3저' 덕에 中 공세 뚫는다 2024-04-28 12:00:01
시장서 돌파구가 필요했다. OCIM은 도쿠야마의 실패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치열한 현지화 전략을 폈다. 한국 직원 120여명이 공장 앞 기숙사에서 1년 반 동안 동거동락하며 공장 설비 전반을 뜯어고쳤다. 군산의 설비를 그대로 떼와 헛점이 많았던 설비 역시 보완했다. 24시간 비상 대기를 통해 공장에 불이 꺼지는 일이...
코트라, 국내기업의 중국 프리미엄 소비시장 공략 지원 2024-04-28 11:00:06
프리미엄 소비시장 공략 지원 중국 하이커우·청두서 'K-라이프스타일 인 차이나' 행사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3일부터 2주 동안 중국 하이난성 하이커우와 쓰촨성 청두에서 'K-라이프스타일 인 차이나' 행사를 잇따라 열고 중국 프리미엄...
"韓제품, 中시장 공략하려면 품질 지키고 브랜드 경쟁력 키워야" 2024-04-28 11:00:00
中시장 공략하려면 품질 지키고 브랜드 경쟁력 키워야" 무협, 한국제품 수입하는 중국 바이어 276명 설문 "韓 제품, 中·동남아보다 비싸고 美·유럽보다 브랜드 경쟁력 떨어져"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세계 2대 소비시장인 중국에서 한국 소비재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선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유지하면서 브랜드...
싼 제품 찾아 '마트 원정' 떠난다…살인적 물가에 美 '초비상'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8 10:58:24
이후 식품 가격이 대폭 오르자 미국 소비자들이 저렴한 상품을 찾기 위해 더 다양한 식료품점을 방문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발품을 팔아가며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끼려 한다는 분석이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시장조사업체 누머레이터 분석을 인용해 미국인들이 돈을 절약하기 위해 더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