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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국민이 잘못된 금융관행ㆍ제도 감시한다 2013-01-23 15:00:33
금감원 홈페이지에 신청해 선발된 일반 국민 250명과 소비자단체, 금융협회에서 추천받은 44명이 활동한다. 금융모니터 제도는 금감원이 금융소비자의 불편사항과 제도개선에 필요한 사항등을 수요자 관점에서 듣고 개선한 금융감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999년 7월 도입됐다. 최근 3년간 접수된 모니터 제...
사람인에이치알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2013-01-23 14:33:15
한국소비자포럼 등이 주관하는 이번 수상은 총 62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772,444건의 소비자 조사와 평가단 투표를 거쳐 선정했습니다. 평가 결과 사람인에이치알은 품질·서비스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등 평가 항목별로 고르게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사람인의 이정근 대표는 "이번 2년 연속 수상은...
[뷰티신상] 넌 이름보고 고르니? 난 성분보고 골라 2013-01-23 14:21:01
성분부터 확인하는 똑똑한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설명서를 이해하지 못해도 상관없다. 자신의 피부와 문제점만 정확히 알고 있다면 내게 꼭 맞는 화장품을 고를 수 있다. 최근 업계에서는 임상 실험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성분을 사용하거나, 라인을 세분화하여 보다 직접적으로 피부 고민을 해결하려는 시도가...
국내 내비 업체, 블랙박스로 우회 성장 2013-01-23 14:10:42
일반 소비자들의 구매도 늘어날 전망이다. 사고 시 책임소재를 밝히는 데 용이하며, 운전자가 확인할 수 없는 야간 또는 주차 시 뺑소니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블랙박스 장착만으로도 안전에 대한 경계가 생겨 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보험사 역시 이러한 효용성을 인정해 장착자에게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벤츠코리아, 디지털 세일즈 툴 선봬 2013-01-23 13:44:07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소비자의 자동차 구매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세일즈 툴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dst은 태블릿 pc(아이패드)를 사용한 정보 제공 프로그램으로 전시장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 어디에서나 구매 상담이 가능하다. 벤츠 전 차종의...
청담동 ‘그곳’, 상위 1%를 위한 귀족마케팅 엿보기 2013-01-23 13:27:01
또는 최첨단의 기능을 갖추었다는 정도를 넘어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문화적 가치에 기반을 둔 귀족마케팅이 최근 단순히 재화의 제공을 넘어 ‘공간’을 활용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를테면 2012년 9월1일 국내...
없어서 못 판다는 베리식스 페로몬 `6초 향수`, 이유는? 2013-01-23 13:20:57
통해 페로몬 향의 매력과 효과를 느낀 소비자들이 베리식스의 전도사를 자칭하고 나섰다는 것. 로사퍼시픽 관계자는 “수 년간 연구 끝에 개발된 제품인 만큼 노력과 정성을 소비자들께서 알아봐 주시는 것 같다”며 “뜨거운 성원에 보답해드리기 위해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제품 생산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
전세금으로 내집마련 기회! 금호자이 2차 강남생활권 갖추고 통큰할인으로 실수요자유혹 2013-01-23 12:36:10
중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내용은 단연 분양가 할인이다. 할인 된 분양가를 보면 아파트는 3.3㎡당 1,517만원~1,837만원으로 발코니확장 및 새시가 무상으로 제공되며, 일부 세대는 대출이자 지원및 잔금유예를 추가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실제로 '금호자이2차'의 경우 조건변경 이후 전용면적 기준 59㎡...
자라·망고 다운점퍼 입어도 추운 이유 알고보니… 2013-01-23 12:00:18
소비자원은 spa 브랜드의 다운점퍼 15종을 대상으로 품질을 비교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23일 밝혔다. 다운점퍼는 오리털이나 거위털 등 우모(조류의 털)를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효과를 높인 의류다.조사 결과 망고(73012557), 미쏘(mijd24v01b), 자라(2268/312/800) 제품은 표시된 수치보다 적은 양의 솜털을...
금감원 지난해 27만명에게 금융교육 2013-01-23 12:00:12
소비자보호처 설립 이후 광역지방자치단체와 금융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요자를 직접 찾아가는 `금융사랑방버스'를 운영하는 등 금융교육을 크게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교육대상은 어린이ㆍ청소년이 14만6천544명(54.0%)으로 가장 많았고, 일반인 6만1천463명(22.7%), 군장병 3만6천949명(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