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증시, 기업실적 호조에 S&P 사상 최고 출발 2017-07-25 22:57:21
5월 전미주택가격지수는 계절 조정 전 기준 전월 대비 1.0%, 전년 대비 5.6% 각각 상승했다. 개장 후에는 7월 콘퍼런스보드의 소비자신뢰지수와 7월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 제조업지수가 공개된다. 뉴욕 애널리스트들은 이날 시장이 주목할 많은 기업의 실적이 발표됐다며 투자자들은 연준의 통화정책 회의 결과를 기다리는...
<뉴욕증시 주간전망> 기술주 실적·연준 회의 주목 2017-07-23 07:00:00
500 지수는 0.54% 오른 2,472.54에 마감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1.19% 높아진 6,387.75에 마쳤다. ◇ 이번 주 주요 발표 및 연설 24일에는 7월 마킷 제조업 PMI(예비치)와 마킷 서비스업 PMI(예비치), 6월 기존주택판매가 공개된다. 25일에는 5월 S&P / 케이스실러 주택가격지수와 5월 연방주택금융청(FHFA)...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7-19 08:00:03
車소비자 기대수준 높아…벤츠 인기는 우수한 딜러 덕" 170719-0072 경제-0060 06:11 입장객 가장 많은 국내 관광지는 에버랜드…2위는 경복궁 170719-0074 경제-0003 06:11 [그래픽] 우리나라 최고 인기 관광지는 '에버랜드'…700만명 유치 170719-0075 경제-0065 06:15 주가조작범도 조사받을 때 변호사 부른다...
"한국, 디지털화 수준 60개국 중 7위…성장성은 49위" 2017-07-17 09:37:22
8위를 기록했고, 소비자의 디지털 경제 신뢰 수준을 분석한 경험 분야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마스터카드는 "현재의 디지털 진화 수준이 미래의 성공까지 보장하지는 않는다"면서 "정체 단계에 속한 국가들은 디지털 경제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추가적인 혁신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laecorp@yna.co.kr...
[세계의 창] 마크롱 리더십, 패배주의에 대한 투쟁 2017-07-10 19:18:12
시작했다. 소비자신뢰지수는 2007년 6월 이후 최고로 올라섰고 6개월 성장률은 2010년 이후 최고에 이르게 됐다.여세를 몰아 마크롱 대통령은 노동개혁을 밀어붙이고 있다. 대통령령으로 노동법을 개정할 수 있는 법안을 7월 국회에서 통과시키고 여름 휴가 기간에 노동개혁의 구체안을 마련할 것이다. 대강의 방향은 서...
렉서스, 서비스 좋은 수입차 1위 2017-07-10 17:59:18
서비스종합지수는 67.8점(100점 만점)으로 작년 하반기(73.3점)보다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렉서스가 73.2점으로 작년 하반기에 이어 연속으로 1위 자리에 올랐다. as에 적극 투자해 소비자 신뢰를 얻었다는 분석이다. 랜드로버(2위)와 혼다(3위)는 각각 71.8점과 70.8점을 기록했다. 4위는 메르세데스벤츠(70.3점)였다....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7-06 15:00:03
제로에너지 임대 단독주택 공급 170706-0494 경제-0442 11:00 코트라 "3분기 수출 훈풍"…수출선행지수 4년래 최고 170706-0493 경제-0441 11:00 중소·중견기업 무역보험 2022년까지 65조원로 확대한다 170706-0496 경제-0443 11:00 항만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선박 배기가스 주원인 170706-0497 경제-0444 11:00 에어...
[2017 글로벌고객만족도] '욜로 라이프' 시대…고객 가치 높이는 글로벌 기업들 2017-07-06 14:44:40
고객감동 전략이 소비자의 품질 만족도를 통해 고객가치를 높인 반면 충성 고객 확보 및 유지 전략은 다소 미흡했다고 해석했다.업종별로는 금융산업이 0.10포인트 올라 전체 9개 산업군 중에서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저성장과 저금리 환경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찾으려는 업계의 노력이 소비자의 재구매...
[2017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브랜드의 강점·약점·미래가치 진단해 평가" 2017-07-03 16:51:52
프리미엄 브랜드는 소비자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제품과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단순히 소비자가 잘 인식하고 있다는 차원에서 벗어나 소비자 경험과 편익을 높이고 큰 신뢰를 받는다. 브랜드의 ‘자산 가치’가 높은 이유가 여기 있다. 최근에는 해당 브랜드가 관련 시장을 선도하거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지...
[2017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4차 산업혁명시대 프리미엄 브랜드가 답이다" 2017-07-03 16:50:45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자문위원장 김재일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2017년 소비자는 물리적 영역과 가상 영역의 구분이 없어지는 세상과 마주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혁신적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인간, 물리적 영역의 융합을 통해 이전에 볼 수 없던 속도와 규모로 산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