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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에서 알뜰폰 가입 받는다 2013-04-25 18:16:44
소비자원에 따르면 알뜰폰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저렴한 데 반해 가입경로와 관련정보가 부족해 소비자가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알뜰폰 서비스를 이용 중인 300명에게 설문 조사한 결과, 알뜰폰을 사용한 이후 통신비가 월평균 41.3%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통화 품질에 대해서도 이용자의...
[시론] 지식재산 나눔과 특허 강국의 길 2013-04-25 17:38:25
받기 때문이다. 따라서 새로운 소비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개도국에도 지식재산권과 타인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는 문화가 형성되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지식재산권이 선진국의 전유물이 아니며 개도국에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어야 한다. 이런 배경으로 특허청은 특허정보를 활용한...
"LTE서 알뜰폰으로 바꾸니 통신비 반으로" 2013-04-25 17:25:16
게 한국소비자원 측의 설명이다. 요금제가 선불요금제 일반폰후불요금제 스마트폰정액요금제 등으로 다양하기 때문이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알뜰폰 보급 확대를 위해 관련 기관과 업체에 가입경로를 확대하도록 건의할 계획”이라며 “정보 제공 방법 등을 개선해줄 것을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송종현 기자...
의료분쟁 조정때 의사 강제참여 추진 2013-04-25 17:07:31
소비자원이나 언론중재위원회 같은 조정기관에서 피신청인의 의사에 따라 조정 절차를 개시하는 사례가 없다”며 “피신청인 의사표시 조항을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 법을 만들자고 애초에 제안했던 의사협회가 지금 참여를 거부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의료계는 중재에 참여하는...
‘新음료트렌드’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인기 음료수 2013-04-25 10:03:05
한국소비자원이 밝힌 바에 따르면 유통기간만료 후 최고 50일까지는 큰 문제가 없다고 하나 냉장 온도 관리가 소홀하면 금세 상하기 쉽다. 최근 웰빙 음식으로 뜨고 있는 비타민 음료의 경우는 다른 식음료에 비해 유통기한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일 필요는 없다. 다만 첨가제 대신 비타민과 과즙액을 넣은 제품을 선택해야...
CJ제일제당, 지방 한돈브랜드 판로 확대 나서 2013-04-25 09:18:09
cj제일제당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돈육 소비 알리기 행사도 전개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지난 20일 경기도 평택시 '평택시민 걷기대회'에서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한 무료 시식회를 열었다. 유종하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장 부사장은 "국내 양돈 농가를 돕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며 "구호에...
[건강한 가전, 건강한 봄] 동양매직, 공기청정·기화가습 동시에…오염감지센서 '스마트 기능' 2013-04-23 15:28:03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소비자원이 기화식 가습기 10개 제품을 시험 평가한 결과, 동양매직 제품이 외산 브랜드와 비교할 때 성능이 우수하면서도 유지비용은 저렴한 것으로 조사됐다”며 “덕분에 지난 1분기에만 전년 5000대 대비 40% 많은 7000대가 팔렸다”고 말했다. 이민석 상품기획팀...
은행연합회, 환경부와 녹색생활 실천운동 확산 동참 2013-04-23 14:02:04
‘그린터치’, `그린프린터‘의 설치·운영, 정보교류, 에너지·자원절약으로 인한 경제적 이윤의 자발적 사회공헌 노력 등입니다. 그린터치의 경우 PC에서 최대 절전모드로 하루 3시간, 연간 240일 구동될 경우, 1년에 최대 전기 144kWh를 절약해 CO2 61kg 저감, 나무 22그루 식재 효과가 발생합니다. 그린프린터는 컴...
공정위, 전국 16개 놀이공원 소비자평가 시작 2013-04-23 11:58:00
공정거래위원회는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놀이공원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평가대상은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 현재 영업 중인 전국 16개의 놀이공원이다. 놀이공원에 대한 평가요소는 놀이·관람 시설, 운영관리, 편의성 및 가격 만족도 등 4개 항목이다. 추천 여부 및 기타 의견도 게재할...
미래부, `통신과금서비스 안전결제 협의체` 발족 2013-04-23 11:31:00
소비자원 및 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 등 관련 단체로 구성·운영됩니다. 발족식에서는 스미싱 피해 현황, 피해에 대한 이용자 구제 진행현황 및 사업자의 이용자 보호 추진 사항 등을 논의했으며, 향후 보다 안전한 통신과금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계의 공동 노력을 결의했습니다. 미래부는 "그동안 통신과금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