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스킨라빈스 차리면 月 1000만원 가져간다더니…" 무슨 일? 2024-05-01 11:00:02
소비층인 어린이 인구가 감소한 영향 등이 겹쳤다. 디저트 시장이 다변화하면서 아이스크림 말고 다른 디저트류를 즐기는 이들도 늘었다.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성장성이 급격히 둔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대목. 실제로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은 점차 규모가 쪼그라드는 상황이다. 웰빙 열풍에 따른 다이어트 인구가...
국밥집 가던 아재들 '돌변'…50대 男 직장인들도 푹 빠졌다 2024-04-29 21:00:01
소비층이 최근 확연히 늘었다"고 귀띔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샐러드 메뉴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균형 있게 갖춰져 있어 평일 점심 30~40대 남성 소비자들도 많이 찾는 추세"라며 "건강한 한 끼에 대한 식사 문화가 퍼질수록 소비자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샐러드 이용층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맥심 광고서 이나영·원빈 못본다...새 모델은? 2024-04-26 16:59:31
등의 소비층을 20·30대 젊은층까지 확장하고자 동서식품이 모델을 교체한 것으로 본다. 동서식품은 광고 모델과 오래 계약을 유지하는 기업으로, 배우 공유는 2011년 카누 출시 때부터 현재까지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피겨퀸' 김연아는 2012년 맥심 화이트골드 발매부터 현재까지 광고 모델을 맡고 있다....
동서식품, 이나영-원빈부부와 광고계약 종료…새모델 박보영 2024-04-26 10:50:13
등 대표 제품 소비층을 20·30세대 등으로 확장하고자 동서식품이 모델을 교체한 것으로 보고 있다. 동서식품은 광고 모델과 오랫동안 계약을 유지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졌다. 배우 공유는 2011년 카누 출시 때부터 현재까지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피겨퀸' 김연아는 2012년 맥심 화이트골드 발매부터...
[단독] 박보영, 이나영 자리 꿰찼다…맥심, 모델 전격교체 이유 2024-04-25 13:06:13
“커피믹스는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매출에도 비교적 기복 없는 제품인 만큼 모델을 장기로 끌고 가는 경향이 있지만, 10~30대 젊은 소비자 비중이 떨어진다는 점은 고민이 됐을 것”이라며 “고정 소비층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세대교체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 같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주 소비층 이탈 막아라"…KT알파, 4050 패션플랫폼 퀸잇 손잡는다 2024-04-18 14:45:51
소비층인 4050 여성의 이탈을 막고 신규 소비자를 유입시키겠다는 목표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KT알파는 퀸잇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T알파는 홈쇼핑 판매 방송을 기반으로 하는 PB ‘르투아’를 퀸잇 앱에서 ‘라방’(라이브커머스) 형태로 판매하고, 퀸잇은 PB ‘플리츠31’을 KT알파...
질주하는 日맥주…1분기 수입액 125% 늘었다 2024-04-17 18:12:41
소비층인 Z세대 음주 취향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옮겨 간 여파로 전년 동기보다 24.1% 감소했다. 일본 맥주는 2011~2018년 연간 수입액 국가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2019년 7월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순위가 급락했다. ‘노 재팬’ 분위기가 확산하며 일본 맥주가 불매 운동의 주 타깃이 됐기...
업스테이지, 1000억원 투자 유치 "AI 예비 유니콘"[Geeks' Briefing] 2024-04-16 18:50:21
주 소비층인 외식업 소상공인의 인력관리와 인건비 효율성을 도와 상생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선보였다. 비로보틱스는 서빙로봇 이용시 인건비 부담에서 비교적 걱정을 덜 수 있지만 다소 부담스러운 서빙로봇 렌탈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22년 기존 50~60만원대의 렌탈상품을 30만원대부터 출시하며 서빙로봇의...
코트라, 中베이징 유아용품전에 한국관…수출·투자유치 지원 2024-04-15 06:00:03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출산 장려 정책과 중국 소비층의 다변화는 한국 기업에 기회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우수한 유아용품 기업들이 중국에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제부터가 시작"…40살 농심 '짜파게티' 깜짝 변신 [K식품 스테디셀러] 2024-04-12 17:24:34
소비층인 어린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당시 농심의 주력제품인 '안성탕면'의 활약에 짜파게티의 ‘대히트’까지 더해지면서 농심은 1985년부터 삼양식품을 제치고 라면업계 1위로 올라섰다. 짜파게티는 이듬해 출시된 ‘신라면’과 함께 현재까지 라면업계 최고의 스테디셀러의 위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