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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항모 잡아라"…'현대重 vs 대우조선' 자존심 건 한판 승부 2021-10-22 09:28:33
긴 갑판과 스키점프대는 주력 기종인 F-35B 수직이착륙 스텔스기의 무장탑재량과 비행거리를 크게 늘릴 수 있다. 이뿐 아니라 함미에 무인기와 무인함정 운용공간을 따로 마련해 다야한 작전수행을 가능케했다. 현대중공업과 달리 직사각형 모양의 경항모를 준비 중인 대우조선해양은 검증이 완료된 기술을 중심으로 안정적...
매일 8㎞ 걸어 학교 가던 히피촌 소년, 전기 플라잉카로 '꿈의 하늘길' 연다 2021-10-17 16:39:34
초기 투자사인 카프리콘투자그룹도 자금을 댔다. 다른 경쟁사들보다 많은 투자금을 유치했다는 평가다. 조비애비에이션이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비버트의 전문성이다. 그는 eVTOL 관련 기술을 포함해 자신의 이름으로 특허 40개를 보유하고 있다. 2018년엔 수직이착륙비행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대한항공 무인항공기, 올해의 '산업기술성과' 2021-10-15 16:56:02
적용돼 군의 감시·정찰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기존 사단급 무인기를 업그레이드한 ‘리프트 앤드 크루즈’ 방식의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리프트 앤드 크루즈 방식은 비행기 날개와 함께 이륙용 로터(회전날개)와 비행용 로터를 따로 장착하는 방식이다. 대한...
대한항공 사단급 무인항공기, '산업기술 성과 15선'에 선정 2021-10-15 14:07:31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한항공은 기존 사단급 무인기를 개량해 '리프트 앤 크루즈'(Lift & Cruise) 방식의 수직이착륙 무인기(KUS-VS)도 개발 중이다. 리프트 앤 크루즈는 비행기 날개와 함께 이륙용 로터(회전날개)와 비행용 로터를 따로 장착하는 방식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무인기뿐 아니라 독보적인...
대한항공 사단급 무인항공기, 올해 '산업기술성과' 첫 선정 2021-10-15 11:21:23
대한항공 설명이다. 대한항공은 기존 사단급 무인기를 업그레이드한 ‘리프트 앤 크루즈’(사진) 방식의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리프트 앤 크루즈 방식은 비행기 날개와 함께 이륙용 로터(회전날개)와 비행용 로터가 따로 장착하는 방식이다. 이륙할 때는 지면과 수직방향의 로터를 사용해서 떠오르고,...
건설을 더욱 스마트하게... 대우건설, 신기술개발 가속화 2021-10-11 08:33:02
측량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2018년에는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무인비행기를 도입해 공간 제약을 극복했다. 이러한 드론 기술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기술 개발의 집약체가 바로 건설 업계 최초의 ‘건설 산업용 드론관제시스템(DW-CDS)’이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중앙관제소 성격의 원격지에서 각 현장 드론의 비행...
NASA, '에어택시' 조비 에비에이션 수직이착륙기 비행시험 중 2021-09-02 16:10:52
에비에이션 수직이착륙기 비행시험 중 첨단 미래 비행체 도입 앞당기기 위한 내셔널캠페인 일환 (서울=연합뉴스) 엄남석 기자 =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도심 에어택시 사용서비스를 준비 중인 '조비 에비에이션'(Joby Aviation)의 '전기 수직이착륙'(eVTOL) 비행기를 대상으로 비행시험을 진행 중이다....
카불·사이공…최후 탈출 수단은 왜 헬기였을까 [여기는 논설실] 2021-08-17 10:16:20
포위된 상태에서 대사관이 섬처럼 고립됐기 때문이다. 육로로 빠져나갈 길이 없기에 마지막 수단은 헬기밖에 없었다. 활주로가 필요한 전투기는 이럴 때 무용지물이다. 수직이착륙 기능을 갖춘 최신 기종이라 해도 많은 사람을 태울 수 없기에 더욱 그렇다. 이마저도 제공권을 장악하지 못했다면 불가능했다. 사이공의 ...
[2021 숙명여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산업용 자율주행 무인기기 만드는 ‘써드아이로보틱스’ 2021-08-13 13:49:28
써드아이로보틱스가 만드는 드론은 수직이착륙(TILT VTOL) 방식의 드론이다. 수직이착륙 드론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접이식 드론의 구동방식과 비행기 드론의 구동 방식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드론이다. 수직이착륙 드론은 기존 드론에서 한 단계 진화한 드론으로 90분의 장시간 비행과 좁은 환경에서도 활동할...
KAI "2030년 매출 10조원 달성…미래 모빌리티 시장 진출" 2021-04-04 12:00:01
기존의 주력이던 군수사업과 민수사업에서 안정적 성장 기반을 강화해 매출 7조원을, 미래사업에서 차세대 주력사업을 확보해 매출 3조원을 각각 달성한다는 구상이다. 미래사업의 경우 ▲ UAM ▲ 유무인 복합 체계 ▲ 위성·우주 발사체 ▲ 항공방산 전자 ▲ 시뮬레이션 및 소프트웨어 등 5대 분야를 추진한다. KAI는 2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