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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와이지, 신기술 로봇카페 솔루션 출시…업스테이지는 LLM 평가 플랫폼 공개[Geeks' Briefing] 2024-04-03 10:59:05
결제와 실시간 관제운영, 음료제조, 스낵 픽업, 픽업대 서비스와 음성 안내 및 음악 재생까지 카페의 모든 기능을 수행한다. 엑스와이지는 기존 바리스브루의 크기를 축소하면서 스마트픽업존, 인공지능 비전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개선 및 추가 적용했다. 새로 도입된 스마트픽업존은 디스플레이를 내장해 주문자의 이름과...
'트리플에스'의 모드하우스 100억원 투자 유치…세금 환급액 9000억원 돌파한 삼쩜삼[Geeks' Briefing] 2023-11-14 14:48:25
‘스낵24’를 출시한 위펀은 올해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누적 투자 유치는 총 330억원이다, 슈퍼브에이아이, 슈퍼브 큐레이트 내 '모델 진단 기능' 출시 AI 도입의 전 과정을 돕는 올인원 솔루션 제공 기업 슈퍼브에이아이가 비전 AI 모델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모델 진단 기능을...
농심, 배양육·스마트팜 등 푸드테크 스타트업 투자 나서 2023-10-18 14:51:18
‘스낵포’, 가치소비 큐레이션 커머스 플랫폼 운영사 ‘패신저스’, 비건 플랫폼 ‘채식한끼’ 등을 키웠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 5년간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협업을 추진했다”며 “그간 농심이 투자한 지분의 가치는 약 2배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펀드 출자와 함께 농심은 스타트업이 농심에 협업을...
'마켓봄' 거래액 5조 돌파…딥페이크 범죄 막는 딥브레인AI [Geeks' Briefing] 2023-08-03 14:47:24
모노랩스의 자회사 집중력연구소의 ‘스마트 스낵’ 시리즈 제품으로, 출시 약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포를 돌파했다. 학생 및 직장인의 에너지 충전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식물성 카페인 과라나와 테아닌이 배합된 누트로픽 성분이 포함돼 일반적인 카페인 섭취 시 느낄 수 있는 가슴 두근거림 등의 증상을 최...
'취임 2주년' 농심 신동원號…"미국 라면시장 1위 오를 것" 2023-07-13 16:05:52
등 조직문화도 손봤다. 농심은 라면과 스낵 중심의 사업 구조를 유지하는 동시에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있다.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에 맞춰 2020년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을 론칭했고 작년에는 국내 최초 비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을 열었다. 중동 지역에서 스마트팜 사업을 확대하고...
파크로쉬, ‘서머 풀’ 패키지 선봬…강원도 청정 자연 속 시원한 여름휴가 2023-06-21 12:00:02
폭포, 자쿠지 등에서 웅장한 산세를 배경으로 환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어 파크로쉬를 대표하는 포토존으로 인기가 높다. 아웃도어 스파에서 야외 물놀이를 즐기다 출출해지면 샌드위치, 샐러드, 피자, 스낵 등 다양한 로쉬카페 식음 메뉴들을 주문해 즐길 수 있으며 서머 풀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웰니스 주스...
에스토니아 식품 사절단 방한, '테이스트 에스토니아' 진행 2023-06-02 13:30:44
방한한 기업은 전세계 50개 이상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에스토니아 최대 감자칩 제조기업 '발스낵(BalSnack International Holding)', 유럽 최대 900 헥타르 농지에서 고품질의 베리를 생산하는 '아스텔파주 엑스포트(Astelpaju Eksport)', 글로벌 여행서 출판사 포더즈(Fodors) 선정 세계 10대 초...
이젠 일본이 베낀다…"불닭볶음면 모방으로 한국에 복수" 2023-04-28 19:11:23
농심의 스낵 ‘새우깡’은 일본 칼비의 ‘갓파에비센’을 모방했다는 지적을 받는다. 새우깡은 1971년에 처음 나왔고, 칼비가 갓파에비센을 출시한 것은 1964년이기 때문. 또 한국 롯데의 ‘빼빼로’는 일본 에자키글리코의 ‘포키’를 모방한 것으로 지적된다. 글리코가 포키를 시판한 것은 1966년이고, 빼빼로는 1983년...
'사무실 간식' 2위 맛밤·3위 카스타드…1위는? 2023-03-28 10:16:37
무설탕 탄산음료를 중심으로 탄산음료 출고량도 늘었다. 스낵포 고객사에서는 평균적으로 임직원 한 명당 월 2만8890원을 간식 복지 예산으로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낵포 관계자는 "사무실 간식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담당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것”이라고 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가격 '비싸 보이게, 값싸 보이게, 남들과 똑같아 보이게' 2022-11-26 12:43:00
얼마’라고 인식하고 있는 경우다. 껌, 초콜릿, 스낵, 라면 등의 가격이 그러한 예이다. 모든 경쟁업체들이 껌 한 통에 1,000원을 받고 파는데, 새로이 껌을 시판하기 시작하는 기업체가 판매가격을 1,300원으로 정한다면, 유통업체들과 소비자들에게 심리적 저항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동일 업종내 경쟁업체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