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르쉐도 뚫은 텔레칩스…"AI 반도체 공략" 2024-04-15 17:59:49
전문성은 카오디오까지 확장됐다. 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MP3 시장이 소멸하자 이 대표는 카오디오를 설계하면서 쌓은 연구 성과를 발판 삼아 본격적으로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 뛰어들었다. 텔레칩스는 차량용 반도체 중 특히 인포테인먼트(계기판 등에 각종 운행정보와 콘텐츠를 보여주는 시스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삼성·LG 주도 '인공지능 가전'…새로운 대세로 자리잡을까 2024-04-15 16:14:36
TV나 스마트폰처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기능을 추후 개선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지난해 7월에는 초개인화·구독·제휴 서비스 등을 결합한 업가전2.0을 선보이며 AI 가전 시대를 앞당겼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최근까지 336개 신기능을 업가전 콘텐츠로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차세대 가전 전용...
"이 가격이면 사야지"…'가성비 갑' 입소문난 삼성 제품 2024-04-15 11:08:32
TV와 가전, 스마트폰 등 연결해 다양한 건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 맞춤형 건강 습관 개선을 돕는다는 목표다. 특히 올해 하반기 출시될 '갤럭시링'엔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갤럭시링은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등과 같은 웨어러블 기기로 반지 형태로 제작돼 각종 건강 관리...
포르쉐까지 뚫은 토종 팹리스 "AI 반도체 본격 진출"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4-15 10:40:35
위상이 달라졌다. 자동차가 바퀴 달린 스마트폰으로 발전하면서 자동차 안에 반도체 탑재량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엔진이나 변속기뿐 아니라 인포테인먼트(계기판 등에 각종 운행정보와 콘텐츠를 보여주는 시스템)에도 반도체 칩이 들어간다. 차량용 반도체 글로벌 시장에서는 네덜란드 NXP, 독일 인피니온, 일본 르네사...
"가짜뉴스 싫어요"…인스타·페북 이용 뚝 2024-04-14 18:48:21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의 인스타그램 모바일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지난해 12월 2192만 명에서 지난달 2142만 명으로 줄었다. 페이스북의 모바일 MAU는 같은 기간 1020만 명에서 958만 명으로 쪼그라들었다. 미국에서 다른 SNS도 비슷했다. 해외 앱 분석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 2월...
네이버, 실시간 생성 AI 도입 2024-04-14 15:11:47
스마트블록’ 기능을 포털 서비스 네이버에 도입했다. 스마트블록은 이용자의 검색 의도와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 묶음이다. 네이버는 단순 검색에 그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기 위해 2021년부터 검색에서 스마트블록의 적용 범위를 늘려왔다. 이번엔 생성 AI가 검색어 간 맥락을 해석한 뒤 이에 맞춰 결과값을 재조정하는...
"나만 짜증나나요"…SNS에 '피로감' 호소하더니 벌어진 일 2024-04-14 13:34:32
스마트폰 이용자의 인스타그램 모바일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지난해 12월 2192만명에서 지난 1월 2173만명, 2월 2147만명, 3월 2142만명으로 3개월 연속 감소했다. MAU는 한 달에 한 번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 수를 뜻한다. 페이스북의 감소세는 더 심각하다. 페이스북의 모바일 MAU는 지난해 12월 1020만명에서 지난...
3만원짜리 '카드폰' 뭐길래…초등생 사이에서 대유행 [조아라의 IT's fun] 2024-04-14 11:30:19
판매되는 스마트폰보다 성능은 떨어지지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영상을 보거나 채팅을 하기엔 무리가 없는 수준으로 전해진다. 판매자들은 "블루투스 기능도 쓸 수 있다"거나 "애플 정품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을 앞세운다. 중 펑파이신문은 지난 11일(현지시간) 이 같은 '카드폰' 인기를 보도하며...
화해쇼핑 출범 6주년, 누적 거래액 1600억원 돌파…ONLY화해로 400억원 달성 2024-04-12 18:23:10
되는 제품 성분, 리뷰, 랭킹 등의 풍부한 콘텐츠와 데이터 △모바일 화장품 시장의 성장으로 인한 ONLY화해 거래액 확대가 주효했다. 특히 인지도가 낮은 신생 브랜드는 화해를 통해 뷰티 고관여 소비자들의 리뷰, 평점 등 제품의 브랜딩 자산을 쌓고 있다. 비건 마스크팩 브랜드 프리메이의 경우 론칭과 동시에 화해에...
[나우가 간다] 'KIMES 2024' 현장, '더 나은 삶, 더 나은 미래' 2024-04-12 15:31:26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혁신적인 활동들과 숨겨진 이야기를 전달하며, 기술, 제조, IT 등 산업계에서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 사례를 소개합니다. '나우가 간다'는 3월 14~17일 진행된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4'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KIMES 2024'는 198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