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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품, 유산균 웃고 헛개나무 울고 2013-05-22 17:16:26
멈춰라"…대리점주·개인사업자 촉구▶ 신세계百·제일모직 '허리띠 꽉'…1+1 없애고 브랜드 정리 ▶ 롯데마트, 中서 흑자…중서부 공략 힘 실린다▶ 저칼로리 붐…식품업계 웰빙 열풍에 시리얼·참치샐러드 출시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수입 기저귀 비싼 값 할줄 알았더니 2013-05-22 17:15:44
'허리띠 꽉'…1+1 없애고 브랜드 정리 ▶ 롯데마트, 中서 흑자…중서부 공략 힘 실린다▶ 건강식품, 유산균 웃고 헛개나무 울고▶ 저칼로리 붐…식품업계 웰빙 열풍에 시리얼·참치샐러드 출시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식품업계, 올해 트렌드는 '믹스'…라면 이어 음료도 열풍 2013-05-22 13:16:29
올해 식품업계의 최대 화두는 바로 '믹스(mix·섞다)'이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끓이는 '짜파구리'가 라면업계에 믹스 열풍을 몰고 왔다면 이젠 음료 시장이 그 바통을 이어받고 있는 분위기다. 22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믹스 스타일'의 신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지금은 칼로리 전쟁 중!‥저칼로리 식품 인기 2013-05-21 17:54:53
날씨가 더워지면서 최근 식품업계의 화두는 `칼로리 전쟁`이다. 기업들은 앞다퉈 칼로리가 낮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추세. 식품업계 관계자는 "칼로리를 낮춘 제품들이 맛과 영양까지 갖추면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며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needs)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한...
신세계百·제일모직 '허리띠 꽉'…1+1 없애고 브랜드 정리 2013-05-21 17:20:58
'노다지' 건강기능식품 시장, 식품·화장품·제약사 쟁탈戰▶ 롯데마트, 中企 연합두부▶ 롯데마트, 中서 흑자…중서부 공략 힘 실린다▶ 저칼로리 붐…식품업계 웰빙 열풍에 시리얼·참치샐러드 출시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저칼로리 붐…식품업계 웰빙 열풍에 시리얼·참치샐러드 출시 2013-05-21 17:17:46
열풍으로 식품업체들이 맛과 영양을 그대로 유지하되 열량을 낮춘 제품들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21일 농심은 웰빙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켈로그 시리얼 ‘스페셜k’의 한 끼(1회분 40g) 열량이 152㎉로 김밥의 절반도 안 된다고 밝혔다. 지방 함유량은 0.2g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동원f&b가 출시한 참치 샐러드 ‘동원...
국내기업 CEO 연령 58세…작년보다 0.7세↑ 2013-05-21 10:29:08
건설업(60.4세), 제약업(60.2세), 제지업(59.6세) CEO의 연령은 다소 높은 반면 정보서스비업(54.0세), 패션업(54.2세) 등은 비교적 젊은 편에 속했다. 전자업(57.0세), 화학업(57.4세), 식품업(58.1세), 자동차업(58.6세)은 평균 수준이었다. joo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식품업계 "새 먹거리 찾아라"…연구비용 급증 2013-05-20 14:23:07
8%와 11%씩 늘려놨다. 이렇게 대표 식품업체들의 연구개발비용이 매년 급증하는 이유는 비상경영 체제에 따른 미래 먹거리 발굴 때문이다. 대상 관계자는 "국내 식품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인데다 소비 침체까지 겹치면서 각 회사별로 비상경영체제를 수립하는 등 식품 업계의 위기의식이 상당하다"며 "이에 대한 타개책...
크라운제과, 국내 제과업계 최초 ‘할랄’ 인증 2013-05-20 10:31:57
국내 식품업계에서도 할랄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크라운제과 서상채 마케팅부장은 “전 세계 인구의 4/1인 무슬림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할랄 인증은 해외 사장뿐만 아니라 국내 식품 시장에서도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할랄 획득 브랜드를 늘려...
크라운제과 대표 스낵, 이슬람권 시장 진출 2013-05-20 10:15:25
약 16억명에 달하며 매년 2.5%의 인구 증가를 보였습니다. 최근 할랄 푸드가 종교적인 의미에서 벗어나 안전한 먹거리, 웰빙 식품으로 주목 받으면서 해외는 물론 국내 식품업계에서도 할랄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할랄 획득 브랜드를 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