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간 '협력 가교'로 떠오른 부산창조센터 2024-05-08 19:11:55
롯데그룹 일부 계열사의 신규 시장 확대 방안으로 시작된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챌린지 사업’이 운영 3년 만에 국내 대기업의 26개 계열사(누적 기준)가 참여할 정도로 규모가 대폭 커졌다. 협업 스타트업은 113곳에 달한다. 부산창경은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기술·서비스 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로 구축해 기업...
"초저가 '맞불'로는 못 이겨"…쿠팡, 中알리 공습에 중대 결단 2024-05-08 18:22:37
신규 물류센터 8곳을 새로 열기로 했다. 이를 통해 2027년까지 전국 5000만 명으로 로켓배송 가능 지역을 늘릴 계획이다. 로켓배송은 쿠팡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힌다. 파페치 등 신규사업 매출을 제외하고 쿠팡의 ‘본진’에 해당하는 상품 판매 매출이 올 1분기 20% 증가한 8조6269억원에 이른 것도 ‘로켓배송의 힘’이란...
진에어, 1분기 영업익 985억…"분기 기준 최대 실적 달성" 2024-05-08 16:36:27
증가가 실적을 견인했다"며 "인천~푸꾸옥 등 신규 취항 및 성수기를 대비한 공급 증대, 효율적 기재 운영을 통해 여객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에어는 환율 변동성 확대와 유가 인상 등 예상되는 외부 위협 요인에 대한 철저한 대비에 나설 계획이다. 신규 목적지 개발, 지방발 공급 확대 등을 통한...
진에어, 1분기 영업이익 985억원…"분기 역대 최대 실적" 2024-05-08 16:34:54
신규 노선 취항, 성수기에 대비한 공급 증대, 효율적 기재 운영 등으로 여객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했다고 덧붙였다. 진에어는 향후 환율 변동성과 유가 인상 등이 예상되는 만큼 외부 위협 요인에 철저히 대비하고 노선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시장 변화를 주시하며 수익성을 보전하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 1분기 영업손실 3억원…적자 전환 2024-05-08 16:26:27
관계자는 "2분기에는 사업 포트폴리오 자산의 효율화와 신규 사업의 성장, 고객 접점 확대 등을 통해 실적 개선을 이뤄낼 것"이라며 "시장의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면서도 고객의 모빌리티 생애주기에 맞춘 서비스 경험 상품을 지속 확대해 고객 가치와 기업 가치를 함께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
KGC인삼공사, '임영웅 효과' 톡톡…정관장 프로모션 8일간 가입자 2만명 늘었다 2024-05-08 16:17:55
신규 가입한 가입자 수는 2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가정의달 프로모션 기간 대비 72% 증가한 수치다.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 카드 등 프로모션 혜택을 받기 위해 정관장 멤버스 가입이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이번 행사에선 정관장의 스테디셀러 ‘홍삼정’ 뿐만 아니라 ‘천녹’ ‘장수:율’ ‘에브리타임’...
대상, 'K 길거리 음식' 글로벌 공략 나선다…오푸드, 떡볶이·김밥·핫도그 등 론칭 2024-05-08 16:13:55
판매하고 있는 품목인 만두, 떡볶이, 김말이, 어묵바에 신규 품목인 김밥, 핫도그, 전 등을 추가해 총 7개 품목(총 20종)으로 출시된다. 디저트류는 기존 품목인 호떡, 붕어빵, 호두과자에 이어 신제품 곡물스낵까지 4개 품목(총 8종)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 11개 품목을 앞세워 북미, 유럽 등 ...
급구 알바생이 뽑은 최고의 가게는?…아이디어스는 수수료 7% 인하 [Geeks' Briefing] 2024-05-08 15:52:50
투자 유치 이커머스를 위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을 서비스하는 데이터라이즈가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리드 투자사로 나섰고 기존 투자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와 미래에셋벤처투자도 후속 투자를 했다. 데이터라이즈는 간단한 설치만으로 사이트와 고객 데이터를 자동 수집...
한국타이어, 가정의달 맞아 타이어 무상교체 이벤트 열어 2024-05-08 14:50:20
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쉽고 편리한 타이어 쇼핑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만트럭버스코리아, 신규 파트너사 모집 나서 ▶ 페라리 12실린드리,...
휘몰아치는 K라면의 인기 속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이슈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5-08 13:33:32
수요자와 신규 수요자를 모두 공략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내세운다. 유명 식당, 유명 쉐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완성도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는 기업도 보인다. 최근 식품업계에 확산하고 있는 웰니스 기조에 대응해 저칼로리인 건면, 고품질 천연 원료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건강 라면으로 소비자 니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