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월 23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4-01-23 08:38:02
시장의 주목을 받았던 ETF들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미국 가솔린 펀드’, 티커명 UGA입니다. 미국 휘발유 선물을 추종하고 있습니다. 중동지역의 지정학적 긴장감에도 딱히 압박을 받는 것 같지 않던 국제유가가 이날 큰 폭으로 뛰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주말 사이, 러시아의 석유터미널을 피격했다는 보도가 나오며,...
삼성바이오,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서 '상위 1%' 포함 2024-01-22 09:53:54
가능한 조달 등 4가지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 결과는 에코바디스가 지난해 삼성바이오의 2022년 ESG 경영 실적을 평가한 결과다. 이 회사는 2021년 활동 평가에서는 골드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삼성바이오는 다국적 제약사 6곳과 기후변화 대응 공개서한을 발표했으며, 영...
중국이 변했다…"화장품 보다 주얼리" 2024-01-21 17:05:59
중국 소비 시장 트렌드가 변하고 있어 한국 기업들이 실버족과 Z세대(1997∼2006년 출생) 등 차세대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21일 펴낸 '중국 소비 시장과 온라인 유통망의 변화, 우리 기업 진출 유망 시장' 보고서를 통해 작년 중국...
"中소비시장이 변한다…패션·아웃도어 등 새 유망분야 주목" 2024-01-21 11:04:17
소비시장 7% 증가 속 분야별 편차 커 "실버족, Z세대 등 차세대 소비주체 수요에 초점 맞춰야"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중국의 경기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중국 소비 시장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들이 실버족과 Z세대(1997∼2006년 출생) 등 차세대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카카오톡 챗봇에 자사 LLM 적용한 업스테이지…옵스나우, 탄소 중립 서비스 출시 [Geeks' Briefing] 2024-01-11 16:44:40
비공개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국내 실버 이코노미 시장이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투자에 나섰다. 더뉴그레이는 뉴발란스와 카카오 등과 함께 시니어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로 잘 알려져있다. 평범한 50·60대 패션을 바꿔주고 모델처럼 사진을 찍어 줘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직장인 46%, 생성형 AI...
'시니어 BTS' 인기에…더뉴그레이, 투자 유치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4-01-11 14:04:07
비공개다. '실버 이코노미' 성장성 봤다더뉴그레이는 뉴발란스, BMW, 카카오 등 브랜드와 함께한 시니어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로 알려졌다. 프로젝트 명칭은 ‘우리 아빠 프사 바꾸기’다. 더뉴그레이는 프로젝트를 통해 평범한 50·60 남성의 패션을 바꿔주고 전문 모델처럼 사진을 찍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바...
삼성, 상용로봇 공식 출사표…로봇株 '들썩' 2024-01-11 09:34:18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은 기자간담회에서 상용로봇 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을 설명했다. 한 부회장은 상용로봇 '봇핏' 출시 계획을 묻는 질문에 "이미 기업간거래(B2B)로 판매를 시작해 실버타운 쪽에서 걷기와 보행에 활용되고 있다"며 "피트니스와 필라테스부터 시작하고, 더 다듬어 기업·소비자간거래(B2...
CES를 빛낸 韓 스타트업…AI반도체·디지털헬스케어 '약진' [CES 2024] 2024-01-10 12:33:39
웨어러블 로봇을 만드는 휴로틱스, 실버케어를 위한 스마트미러를 내놓은 딥메디, 후각을 이용해 치매를 진단하는 엔 등이다. 4D푸드프린팅 맞춤 영양제공시스템 업체 탑테이블은 영양소를 음식 모양으로 만들어내는 기술로 최고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미국의 대형 제약회사 등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회사...
뉴욕증시, 기술주 주도 반등 성공...엔비디아 사상최고가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4-01-09 06:40:32
시장은 수익률에 의해 움직이고 있고 투자자들은 금리 인하의 강도와 시기를 무시하려고 한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아마도 우리는 수익률에 대해 더욱 이성적으로 보고 있고 시장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수익률 하락이 올바른 이유 혹은 잘못된 이유에 의해 이뤄지고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버...
12년 '카스 천하' 오비맥주의 마케팅 DNA…비결은? 2024-01-04 18:01:26
흥행과 함께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1위를 수성했다. 카스는 국내 시장에서 돋보이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앞세워 2012년부터 12년 연속 왕좌를 지키고 있다. 오비맥주는 매해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최상의 소비자 경험을 우선시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이 같은 성공의 비결로 꼽았다. 오비맥주는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