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 선물 정성 듬뿍] 설 선물, 정성은 꽉 채우고 부담은 확 줄이고…情을 나누세요 2013-01-30 15:35:10
낮춘 농수산물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알뜰 소비를 원하는 고객층을 파고들고 있다. 사과 배 곶감 표고버섯 갈비 냉장육 등의 선물세트를 시중 가격보다 30%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독특한 설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아이디어 상품도 눈길을 끈다. 홈플러스는 ‘세뱃돈 디지털상품권’을 내놓았다. 교통카드처럼 금액을...
[설 선물 정성 듬뿍] "정말 이 가격 맞아요?"…실속파는 대형마트로 2013-01-30 15:32:14
선물용으로 제격이다.신용카드 할인 등 판촉 행사도 지난해보다 확대했다. 홈플러스는 행사카드로 구입하면 정상가보다 최대 30% 할인해주는 품목을 작년 추석보다 30여개 늘렸다. 아울러 신선식품과 국가별 반입 금지 품목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 대해 해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10만원 이상은 20%,...
편의점, 불붙는 알뜰폰 경쟁 2013-01-24 17:14:53
‘알뜰폰’ 시장에 속속 뛰어들고 있다. 알뜰폰이란 이동통신재판매사업자(mvno)가 제공하는 통신 서비스를 일컫는 것으로 기존 이동통신 서비스보다 요금이 싸다.bgf리테일은 mvno 심카드코리아와 함께 중고 휴대폰을 고쳐 다시 쓸 수 있게 만든 ‘리하트(re-heart)’폰을 서울지역 cu매장에서 오는 29일부터 판매한다....
`알뜰폰` 판매 사업자 증가 2013-01-24 09:26:36
이른바 `알뜰폰` 판매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저가 휴대폰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CU는 심카드코리아와 이달 29일부터 `리하트 폰`을 2만9천8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리하트 폰`이란 `재생폰`이라는 의미를 담아 붙인 이름으로, 삼성·LG 등 국내 업체들의 중고 휴대전화를 고쳐 만든 제품이라고 회사는...
<편의점, 알뜰폰 판매 경쟁 '점화'> 2013-01-24 09:05:37
세븐일레븐, CU, GS25 잇따라 알뜰폰 선보여세븐일레븐은 구형 스마트폰도 판매 저가 휴대전화인 일명 '알뜰폰(MVNO)' 시장에서 편의점 업계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작년 11월 8만원대 알뜰폰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경쟁 업체인 CU와 GS25도 시장에 뛰어들었다. CU는...
'알뜰폰' 사려면 편의점으로… CU·GS25·세븐일레븐 경쟁 후끈 2013-01-24 08:28:14
편의점 업계의 '알뜰폰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세븐일레븐이 편의점으로는 처음으로 알뜰폰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cu와 gs25도 최근 시장에 뛰어들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mvno(이동통신사로부터 통신망을 빌려 재판매하는 사업) 업체 심카드코리아와 손잡고 '리하트폰'을 오는 29일부터...
[Smart & Mobile] 통신요금 '다이어트'…알뜰폰 쑥쑥 큰다 2013-01-22 15:35:06
알뜰폰 활성화 정책을 내세웠다. 장기적으로 알뜰폰 점유율을 10%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것이 방통위의 목표다.○늘어나는 사업자…대형마트도 가세 방통위에 따르면 현재 국내 알뜰폰 사업자는 총 26개에 이른다. 올해는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뛰어들어 파급 효과가 클 것이라는 전망이다.cj헬로비전 등은 ...
에넥스텔레콤, '홈유심27' 데이터 500MB 제공 2013-01-22 15:30:43
쑥쑥 크는 알뜰폰 에넥스텔레콤은 지난해 말 알뜰폰(mvno) 사업자 최초로 2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현재 가입자는 21만명. 에넥스텔레콤은 2004년부터 kt의 망을 빌려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알뜰폰 사업자들이 선불 위주로 사업을 진행한 것과 달리 이 회사는 후불 사업을 먼저 하다 지난 5월 선불 사업을...
카드 포인트 사용률 확인했더니…'20대 알뜰족이네!' 2013-01-21 10:49:00
체크카드를 쓸 때 쌓이는 포인트 사용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활동의 주력 연령대인 30~40대는 포인트를 많이 적립하고도 제때 사용하지 못해 사라지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21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2005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7년간 2500만명 포인트 사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유효기간 경과 등...
`카드 포인트 비밀' 풀렸다…20~30대 사용률 최고(종합) 2013-01-21 09:51:47
이는 20~30대의 알뜰한 소비성향이 포인트 사용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경기침체가 계속되면서 20~30대 젊은 층의 포인트 관심이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면서 "할인받는 만큼 포인트를 쌓고 쓰는 것에도 민감하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40~50대의 포인트 사용은 2006년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