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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자의 마켓노트> `테슬라 모델3` 신드롬…수혜주는 2016-04-05 08:56:22
맺었던 LG화학, 원통형 배터리에 맞는 양극재 생산업체 등이 관련주로 거론됩니다. 다만 아쉬운건 내년 출시 예정인 테슬라 모델3에는 일본 파나소닉의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LG화학이 체결했던 공급 내역은 교체용 배터리에 대한 계약으로 조금 다릅니다. 국내 배터리 업체들은 중국의 자국 산업 보호 정책에 한차례...
테슬라 전기차 '제2의 아이폰'될까…배터리株 벌써 '후끈' 2016-04-04 14:18:21
현재 추정 수준보다 크게 확대될 수 있다는 예상이다.국내 관련업체로 백 연구원은 "테슬라와 배터리 공급계약을 체결한 lg화학, 원형 전기차배터리용 양극재 생산기업 에코프로, 국내 유일 음극재 생산기업 포스코켐텍, 배터리 장비 관련기업인 피엔티, 전력·구동장치 관련업체인 삼화콘덴서 등"을...
엘앤에프, 리튬이차전지 특허 획득…대용량·수명증가 기술 2016-03-31 13:21:25
특허는 니켈리치(ni-rich)계 니켈 코발트 망간(ncm) 양극재에 특화돼 기존 ncm 제품 대비 용량이 크면서도 수명이 오래가게 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엘앤에프 관계자는 "이 기술은 고용량 및 장수명 특성이 우수해 모바일 it기기뿐만 아니라 전기차, 에너지저장장치(ess)에 탑재되는 중대형 전...
포스코, 미래 성장동력 키워드는 '전기차' 2016-03-23 18:05:03
재, 충전기 등을 만들고 있다. ◆포스코, 전기차 소재를 미래 먹거리로23일 포스코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기차용 배터리 핵심 소재인 리튬 생산을 비롯해 차세대 전기차용 고강도 강판과 모터용 특수강판 그리고 마그네슘 판재 등을 생산하고 있다.포스코는 지난달 아르헨티나 살타주에서 리튬 생산공장 착공식을 열었다....
<고침> 지방(대용량 차세대전지…) 2016-03-09 12:25:51
전지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리튬공기전지는 양극에서의 낮은 가역성과 에너지 효율, 급속한 수명 저하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다. 이런 단점을 극복하려고 '산화환원 중계물질'(Redox mediator)이라는 촉매가 들어간 리튬공기전지가 개발됐지만 이 역시 반응성이 큰리튬 음극 표면이 쉽게 산화돼 전지...
대용량 차세대전지 리튜공기전지 수명 3배 늘렸다 2016-03-09 10:17:00
전지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리튬공기전지는 양극에서의 낮은 가역성과 에너지 효율, 급속한 수명 저하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다. 이런 단점을 극복하려고 '산화환원 중계물질'(Redox mediator)이라는 촉매가 들어간 리튬공기전지가 개발됐지만 이 역시 반응성이 큰리튬 음극 표면이 쉽게 산화돼 전지...
'축구장 17배' 세계최대 LG화학 전기차배터리 공장 가다 2016-03-06 11:00:14
가지로 나뉜다. 배터리의 양극, 음극을 만드는 '전극공정' 후에는 전극·분리막을 쌓아서 말아 알루미늄 시트로 포장하는 '조립공정'을 거친다. 이어 배터리를 충·방전하고 숙성시켜 배터리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게 하는'활성화공정'으로 마무리된다. 각 공정이 끝나면 자동 시스템에...
유앤아이, 마그네슘 합금 일본 특허 취득 2016-02-26 11:48:32
유앤아이[056090]는 희생양극 부식을 최소화해안정적인 생체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조 방법을 제공하는 마그네슘 합금에 대한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유앤아이는 "이 특허는 골절치료용 생체흡수성 임플란트의 재료가 되는 마그네슘 합금 제조의 원천기술이자 해외 판매를 가시화할 수 있는...
포스코, 리튬 상업생산 '시동' 2016-02-15 17:45:48
2500t 생산해 자동차 배터리용 양극재 생산업체에 공급할 예정이다. 전기차 한 대당 배터리 원료로 리튬이 40㎏ 정도 필요한 점을 감안하면 약 6만대 분량이다. 2018년에는 연간 생산량을 4만t으로 늘릴 계획이다.포주엘로스 염호는 면적이 106㎢에 달하고 리튬 매장량이 150만t으로 추정돼 리튬 생산의 최적지로 손꼽히는...
포스코, 남미 리튬 사업 상업화 본격 추진 2016-02-15 14:10:53
톤 생산해 자동차 배터리용 양극재를 생산하는 국내외 양극재 제조 업체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전기차 한대당 배터리 원료로 리튬이 40kg정도 필요한 점을 감안하면 약 6만대 분량입니다. 권 회장은 이 자리에서 "포스코 고유의 우수하고 친환경적인 리튬 추출 기술을 이곳 환경에 접목시킨다면 아르헨티나와 한국 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