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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 '인터마트' 참가…친환경 '현대' 엔진 선봬 2024-04-25 11:05:23
'DX05'와 7.5L급 'DX08'의 공개행사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엔진들은 유럽과 미국의 최신 배기가스 배출규제인 스테이지5((StageⅤ)와 티어4 파이널(Tier 4 Final)을 충족하는 신제품으로, 올해 말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 기존 디젤(경유) 외에도 차세대 바이오...
[르포] 9년만에 한국서 열린 '전기차 올림픽'…국내브랜드가 채웠다(종합) 2024-04-24 17:41:19
하나인 '배터리 열폭주' 현상을 막을 열 확산 방지 설루션도 공개했다. LG는 이번 전시회에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 4개 계열사가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 스토리'를 주제로 합동 부스를 꾸렸다. 전기차 배터리와 동력장치 시스템은 물론 자율주행 주요 부품인 차량용 카메라와...
[르포] 9년만에 한국서 열린 '전기차 올림픽'…국내브랜드가 채웠다 2024-04-24 16:52:07
하나인 '배터리 열폭주' 현상을 막을 열 확산 방지 설루션도 공개했다. LG는 이번 전시회에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 4개 계열사가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 스토리'를 주제로 합동 부스를 꾸렸다. 전기차 배터리와 동력장치 시스템은 물론 자율주행 주요 부품인 차량용 카메라와...
'전기차올림픽' EVS37 서울서 개최…첨단 모빌리티·배터리 공개 2024-04-23 16:25:45
중 하나인 '배터리 열폭주' 현상을 막을 열 확산 방지 설루션도 선보인다. 1969년 시작한 EVS는 세계 최대 전기차 학술대회 겸 전시회로, 글로벌 전기차 업계와 학계 연구진이 모여 '세계 전기차 올림픽'으로도 불린다. 한국 개최는 2002년과 2015년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30여개국에서...
삼성SDI, EVS37 참가…전고체 등 미래 배터리 기술력 소개 2024-04-23 08:30:19
중 하나인 '배터리 열폭주' 현상을 막을 열 확산 방지 솔루션도 선보인다. 이는 충격이나 화재로 배터리에서 고열과 가스가 발생하면 각형 배터리 벤트(배출구)로 이를 빠르게 내보내 배터리 간 열 전파를 최소화하는 기술이다. 이밖에 원통형 46파이(지름 46㎜) 배터리 등 신규 제품 라인업, 모듈을 제거하고 팩에...
KG모빌리티, 세계 전기차 전시회 'EVS 37' 참가 2024-04-22 10:05:36
세 번째로 열린다. 미래 모빌리티로 향하는 웨이브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배터리 열폭주 현상', '완성차 기업들의 sdv 전환' 등 전기차의 최근 화두들을 다룬다. 이 외에도 완성차, 배터리, 충전, 부품 등 7개 카테고리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해 전시관을 채운다. kgm은 행사 기간...
"전기차 무선충전"…KG모빌리티, EVS37서 '무선충전플랫폼' 선보인다 2024-04-22 09:50:05
KG모빌리티는 오는 23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 'EVS 37'에 참가해 토레스 EVX를 전시하고 미래기술적용 방향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전기차 올림픽으로 불리는 EVS는 세계 전기자동차협회와 아시아태평양전기자동차협회 주최,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
'전기차 올림픽' EVS37, 참가 신청 1만명 돌파 2024-04-08 11:56:19
관련 기업 참여 예정 -세계 주요 석학, '열폭주 현상' 논의 제 37회 세계 전기차 학술대회(evs37) 조직위원회가 23일 코엑스에서 열릴 evs37 참관 신청자가 1만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사상 최대 규모였던 2022년 노르웨이 대회(evs35)의 기록인 1만1,000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온...
아파트 전기차 화재 진압…세계 첫 개발 [뉴스+현장] 2024-04-02 17:40:20
이상으로 급상승하는 '열 폭주' 현상을 보인다. 특히 전기차의 배터리는 보호팩으로 덮여 있어 일반적인 소화 약제로는 진압이 까다롭다. 화재 진압에 길게는 8시간까지 소요되는 이유다. '건물용 전기차 화재진압 시스템'은 전기차 하부 천공(穿孔) 후 배터리팩에 직접 물을 분사해 화재를 진압한다. 이...
"10분 만에 불 끈다"…DL이앤씨, '전기차 화재진압 시스템' 개발 2024-04-02 09:51:44
‘열 폭주’ 현상을 보인다. 게다가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는 보호 팩으로 덮여 있어 일반적인 소화 약제로는 불을 끄기가 매우 까다롭다. 화재 진압에는 짧게는 1시간, 길게는 8시간까지 걸린다. 소방대원이 직접 화재 차량에 접근해야 하는 데다 재발화 가능성이 높아 대규모 재난으로 확대될 위험도 있다. 이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