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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주관사 '반기'에…연합자산, 회사채 발행 무산 2013-01-15 17:08:29
미매각 물량을 모두 인수하는 영업 행태를 반복해왔다. 하지만 발행사에만 유리한 금리결정에 불만이 쌓인 기관투자가들이 수요예측 참여를 꺼리고, 이로 인해 미매각 회사채 인수 물량이 쌓이는 악순환이 거듭되면서 증권사들이 노골적으로 발행사 편에 서는 일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이태호 기자 thlee@hankyung.com...
[뉴스&] 금융종합과세 강화‥슈퍼리치 자금 이동 2013-01-15 08:31:11
3사가 불법보조금 지급으로 영업정지 조치를 받았는데, 보조금 경쟁이 여전하다고요. <기자> 일부 온라인 휴대폰 판매점에서 애플의 아이폰5가 30만원대에 팔리는 등 보조금 경쟁이 재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7일 LG유플러스를 시작으로 SK텔레콤과 KT 등 통신 3사가 오는 3월까지 순차적으로 영업정지에...
[2013 신년기획] 불황 아킬레스건 '빚' 2013-01-11 16:50:42
수 있었다. 힘들게 영업해 돈을 벌기보다 부동산 투자로 쉽게 돈을 버는 ‘단맛’을 본 일본 기업들은 은행에서 더 많은 돈을 빌렸다. 그러다가 거품이 꺼지자 담보로 맡긴 부동산 가격이 폭락했고, 빚 독촉에 몰렸다.기업들은 돈만 벌면 빚을 갚아야 했다. 투자는 엄두도 못 냈다. 그 바람에 경기는 더 고꾸라졌다. 이렇게...
영안모자, 크라이슬러 판매사업 '일방적 철수' 2013-01-11 15:26:32
영안모자가 크라이슬러 판매사인 아크로스타모터스의 영업을 1월말 종료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관리직을 비롯한 모든 직원이 하루 아침에 해고 위기에 놓였다. 오는 2월 말에는 정비사업도 접을 예정이어서 소비자 피해마저 예상된다. 潁� 매각하는 게 아니라 아예...
"글로벌 증시 연초 랠리…금리인하 기대효과?" 2013-01-08 11:10:02
지금까지 중앙은행과 정치인들이 보여준 행태가 올해에도 지속된다면 시장의 급락이나 파국은 막으면서 갈 것이다. 오늘 삼성전자도 발표가 났지만 미국 실적까지 보고 가야 한다. 놀라운 것은 삼성전자 주가다. 사상 최대의 영업이익을 냈고 시장이 빠르다. 상당히 미리 반영하고 실제 뉴스가 나왔을 때 시장이 호들갑을...
[취재수첩] 영업정지 받아도 '보조금 전쟁' 2013-01-03 17:26:25
보조금 구조와 통신사들의 영업 행태를 잘 아는 사람은 싸게, 모르는 사람은 비싸게 스마트폰을 사는 형국이다. 통신사 최고경영자들은 신년사에서 공통적으로 ‘고객 가치 중심’ 경영을 약속했다. 하지만 연초부터 통신사들이 경쟁사에서 고객을 뺏어오는 보조금 경쟁에 돌입한 것을 보면 이런 약속은 허언(虛言)에 그칠...
<통신ㆍ카드사 수수료 갈등 소송전 비화 조짐>(종합) 2013-01-02 16:10:51
이통사들의 행태가 `적반하장' 격이라고 비난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이통사들이 통신요금을 볼모로 삼아 수수료율을 낮춰보려는 속셈을 보인다"며 "매년 수조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는 이통업계가 `소탐대실'할우려가 있다"고 비판했다. 2011년 SK텔레콤[017670], 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
<통신사 카드수수료 갈등에 금융당국 "소탐대실"> 2013-01-02 14:35:08
대기업으로서 책임있는 자세가 아니라는 것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통신사들은 부당한 단말기 보조금 지급, 소비자에 대한 부당한 차별 등 혼탁한 영업으로 과징금 부과에 영업정지 처분까지 받았다"며 "자신의허물은 반성하지 않고 오로지 이익만 좇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zheng@yna.co.kr(끝)<저 작...
[신년사]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 "전부문 고객 확대에 총력" 2013-01-02 09:05:16
무임승차하는 분위기와 행태는 철저하게 배격할 것임을 말씀 드립니다.다음으로, 홀세일그룹은 금융상품 영업 강화와 일반법인 등 고객 커버리지 확대에 최선을 다 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하여 금번 조직개편에서 ‘법인금융상품영업3부’ 를 신설하였습니다. 선의의 경쟁을 통한 법인영업 극대화에...
금융당국 "이동통신 3사 상대 `법적조치' 검토" 2013-01-02 04:55:44
최근 통신사의 행태는 좌시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통신사들은 기존 수수료 체계에서 업계 최저수준인 1.1~1.5%를 적용받았다. 통신사들은 수수료율이 오르면 통신요금도 올릴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통신사들은 지난해 금융당국에 제출한 `공동의견서'에서 수수료 인상으로 추가부담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