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언론 "대일정책 변화없겠지만 野 '日비판' 목소리 강해질 듯"(종합) 2024-04-11 15:43:04
영향이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오쿠조노 히데키 시즈오카현립대 교수는 공영방송 NHK와 인터뷰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오히려 정권의 몇 안 되는 유산인 한일, 한미일 협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일본 중시 외교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오쿠조노 교수는 "이처럼 명확하게 민의가...
日언론 "대일정책 변화없겠지만 野비판에 한일관계 시련 가능성" 2024-04-11 09:58:49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오쿠노조 히데키 시즈오카현립대 교수는 현지 공영방송 NHK와 인터뷰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오히려 정권의 몇 안 되는 유산인 한일, 한미일 협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일본 중시 외교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오쿠노조 교수는 "이처럼 명확하게 민의가 나타났다면...
오쿠, 아침앤 두유 제조기 '올스텐' 신제품 출시 2024-04-05 14:51:47
‘오쿠 올스텐 두유제조기’를 1년간 개발하여 새롭게 선보였다. 오쿠는 고온에서의 조리까지 감안해 칼날부터 뚜껑까지 음식이 닿는 모든 곳을 스테인리스 304로 제작하고, 기존 제품보다 용량도 800ml로 늘어난 2024년형 신제품 OCC-BM680모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을 ‘올 스테인리스’로...
"애 둘은 당연 셋은 기본, 넷째 낳을까 고민"…총리도 달려갔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4-03-25 07:04:49
지치지 않는 마을을 만드는 것이다. 오쿠 마사치카 나기초 초장은 "경제적인 지원과 함께 정신적인 지원까지 하는게 나기초 육아 환경의 특징"이라며 "부모가 육아 고민을 상담하고 분담하면서 다른 사람과 교류할 수 있는 시설(나기차일드홈)을 만든 이유"라고 말했다. 오쿠 초장의 말대로 나기초는 남녀노소 불문 마을...
中, '5% 안팎' 경제 성장 자신했지만…'맹탕 양회' 지적 부담 2024-03-11 10:15:01
리다오쿠이 중국 칭화대 경제학과 교수의 입에서조차 "매우 공격적인 목표"라는 말이 나왔다. 샤르민 모사바르-라흐마니 골드만삭스 자산관리사업부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중국 정부 통계에 대한 불신을 드러내며 "중국에 투자하지 말라"고까지 했다. 국제통화기금(IMF)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각각 4.6%, 4.7%를...
화웨이·니오에 맥 못춘 애플·테슬라…하룻밤 새 311조 증발 2024-03-06 11:13:43
기대치인 3.5%에 못미친다고 평가했다. 프랑스 나틱시스증권의 알리시아 가르시아 수석 아시아태평양 이코노미스트는 "이는 계획이 빠진 목표"라며 "중국 당국이 상황의 심각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걸 보여준다"고 혹평했다. 리다오쿠이 칭화대 교수는 "중국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더 공격적인 정책이 필요하다"고...
中 '5% 성장' 제시, 美언론 "목표만 야심" 2024-03-06 09:45:38
리다오쿠이 중국 칭화대 경제학과 교수도 올해 성장률 목표에 대해 "매우 공격적"이라고 밝혔다. 그는 "중국은 좀 더 공격적인 소비부양 정책이 필요하다"며 1조위안(약 185조원)에 달하는 정부의 소비 진작 정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뉴욕타임스(NYT)도 전문가 평가를 인용해 중국 정부의 성장 목표가 "야심차다"고...
中 '5% 성장' 제시에 美언론들 "목표 야심차지만 수단은 없어" 2024-03-06 01:11:12
리다오쿠이 중국 칭화대 경제학과 교수도 올해 성장률 목표에 대해 "매우 공격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중국은 좀 더 공격적인 소비부양 정책이 필요하다"며 1조위안(약 185조원)에 달하는 정부의 소비 진작 정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뉴욕타임스(NYT)도 전문가 평가를 인용해 중국 정부의 성장 목표가 "야심차다"고...
오쿠 아침앤, '보이는 두유제조기' 출시 2024-02-28 09:00:02
주방가전기업 오쿠(대표이사 정승원)가 2024년 핵개인의 트렌드에 맞게 ‘보이는 두유제조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공식 발표했다. 오쿠는 지난 2021년 아침앤 두유제조기를 선보인 이래 꾸준히 제품의 기능을 강화하고 디자인을 혁신해 왔다. 이번에 출시한 OCC-BM380모델은 화사하고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3종으로...
세븐일레븐 "해외 점포망서 들여온 글로벌 상품 35만개 팔려" 2023-11-15 09:33:51
구매 상품으로 꼽히는 '랑그드샤화이트초코', 태국 새우과자 '오쿠스노', 대만의 우육면 컵라면 '만한대찬' 등 36종의 상품을 지난달 31일부터 국내에 선보였다. 일본 상품 23종, 대만·태국 각 4종, 미국 3종, 베트남 2종 등이다. 이들 36종 상품은 이달 1∼14일 35만개가 판매됐다. 이 중 일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