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밥 대신 먹는 빵' 입소문에 대박…매일유업이 품는다 2024-04-02 16:11:52
앞으로는 매일유업의 프리미엄 외식 사업과 연계하거나 대형 유통매장에 입점하는 ‘숍인숍’ 형태로 베이커리 제품 판매 경로를 넓혀갈 계획이다. 매일유업은 자회사인 엠즈씨드를 통해 커피전문점 ‘폴바셋’과 중식당 ‘크리스탈제이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식자재 유통사업과 연계해 케이터링과 프랜차이즈 등 기업...
'디지털 식당' 뜨자…외식테크에 뭉칫돈 2024-03-31 17:55:09
점도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외식테크가 국내 IT 업계에 새로운 먹거리가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외식테크 스타트업 대부분이 해외 시장을 노리고 있어서다. 페이히어는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와 첨단 포스(POS·판매시점관리) 시스템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에니아이는 미국의 대형...
"왜 식당 직원 사라지나 했더니"…이곳에 '뭉칫돈' 우르르 몰린다 2024-03-31 10:17:27
지난해 40억원 투자금을 추가로 유치했다. 외식테크 찾는 고객사 증가 이유는? 최근 투자 시장 ‘혹한기’에도 외식테크 스타트업에 투자가 몰리는 건 관련 수요가 급증한 요인이 크다. 티오더는 식당 자리에서 주문을 돕는 태블릿을 올해 매월 1만 대 정도 신규 배포할 것으로 예상했다. 티오더는 태블릿 개당 1만~2만...
담소이야기, 명품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2024-03-27 16:39:35
담소)이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외식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했다. 담소소사골순대는 소 사골을 우려내 만든 육수에 양질의 소고기를 넣어 만든 ‘소사골 소고기 순댓국’이다. 담소는 전국에서 66~99㎡(20~30평) 규모의 소규모 매장 110여 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600여억원의 연매출을...
얼떨결에 최대주주 된 '슈퍼개미'…'마포갈매기'에 무슨 일이 [종합] 2024-03-27 16:11:20
대결로 관심이 모아졌던 프랜차이즈 연안식당, 마포갈매기 운영사 디딤이앤에프 임시주주총회에서 현 경영진인 이정민 대표의 해임안이 가결됐다. 27일 오전 11시 인천 송도 대홍프라자에서 열린 디딤이앤에프 임시주총에서 현 경영진인 사내이사 이정민, 이규, 김모둠의 해임안이 특별결의 요건을 갖춰 원안대로 통과됐다....
커피 시장, 유일하게 웃었다...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 외식시장 동향 2024-03-27 14:16:09
QSR보고서는 외식 업종의 트렌드 및 변화하는 소비자의 선호와 행동 양상을 빠르게 추정하고,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며 “특히 각 업종별 시장규모 및 흐름과 소비자들의 소비 행동지표, 주문 경로 등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를 통해 외식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수립이나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하는...
이랜드재단,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행복한 나눔식탁' 진행 2024-03-27 08:52:24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와 함께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행복한 나눔식탁'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행복한 나눔식탁은 이랜드재단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랜드그룹 임직원 멘토링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의 진로 수립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다. 이랜드팜앤푸드와 본아이에프 현직자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名品브랜드가 빛난다 2024-03-26 16:44:57
14년 연속 대상이란 영예를 안았다. 외식 프랜차이즈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은 10년 연속 수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새롭게 입성했다. ‘그린알로에’, ‘농협하나로마트’, ‘시카케어’, ‘신한PWM’, ‘왕자행거’, ‘제주삼다수’, ‘한솥도시락’은 9년 연속 수상을 차지해 내년 명예의 전당 입성을 앞두고 있다...
'22년 인연' 파스쿠찌 손잡고 파리바게뜨, 이탈리아 간다 2024-03-24 18:02:07
파리바게뜨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스쿠찌는 1883년 이탈리아 몬테체리뇨네 지역에서 시작해 17개국에 진출한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 브랜드다. SPC그룹은 2002년 파스쿠찌를 한국에 도입하면서 20년 넘게 인연을 이어왔다. SPC그룹이 보유한 식품외식 분야 전문성과 프랜차이즈 사업...
SPC파리바게뜨, '22년 인연' 파스쿠찌와 이탈리아 진출 2024-03-24 10:38:07
넘게 인연을 이어왔다. SPC그룹이 보유한 식품외식 분야 전문성과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를 토대로 한국은 가장 많은 파스쿠찌 매장을 보유한 국가가 됐다. 이번엔 역으로 파스쿠찌가 SPC의 파리바게뜨를 이탈리아에 도입하는 ‘교차 진출’을 통해 양사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허 회장과 파스쿠찌 CEO와 M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