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월 25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차이나 덤핑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5 08:03:55
우리나라에서도 초저가 공습으로 국내 이커머스 사업을 위협하는 알리, 테무, 쉬인은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해외 유통 시장을 빠르게 공략해 해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또 중국 정부가 인정할 만큼, 올해도 중국의 전기차 과잉 공급이 이어질 전망인데요. 블룸버그에서는 테슬라의 최대 라이벌이라 할...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초저가 상품의 '5일 무료배송'을 내세워 입지를 굳힌 알리익스프레스 등 C커머스의 활약상이다. 지난해 국내 온라인 중국 직구 금액은 121.2% 급증한 3조2872억원에 달했다. 그 결과, 지난해 중국은 관련 조사가 이뤄진 후 처음으로 연간 직구 금액 1위 국가에 올랐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틱톡샵 등...
신세계 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 무산…토스와 협상 결렬 2024-04-23 09:51:10
백화점, 대형마트,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등 주요 계열사 서비스에서 통용된다. 스마일페이는 신세계가 2021년 인수한 G마켓의 간편결제서비스다. 쓱페이와 스마일페이의 가입자 수는 약 2천500만명으로 네이버페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지만, 결제액 기준 시장점유율은 카카오·네이버·삼성페이에 다소 못 미치는...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알리익스프레스는 입점·판매수수료 무료 정책을 내세워 식음료부터 패션, 뷰티까지 케이베뉴 입점 업체를 급격히 늘리는 동시에 '1000억 페스타'와 같은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한국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프로모션을 시작한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의 월간 결제 추정액은 3천686억원으로 역대 두 번째로 많았다....
알리·테무, 초저가 내세워 이용자는 늘었지만…거래액은 최하위 2024-04-21 07:31:00
내세워 이용자는 늘었지만…거래액은 최하위 1분기 1인당 결제 추정 금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 13만원대 쿠팡·G마켓보다 크게 낮아…따라잡기 시간 걸릴 듯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계 종합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 시장 공략의 고삐를 죄면서...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머스(전자상거래) 아마존이 무료배송 혜택을 내세워 약 7조원 규모의 한국 직접구매(직구)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마존은 일부 무료배송 대상 품목에 한해 49달러(약 6만7700원)어치 이상 구입하면 '무료 아마존글로벌 배송'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로 대표되는...
엘리스그룹, LG 에이머스 해커톤에 올인원 AI 플랫폼 제공 2024-04-16 11:14:42
에이머스 해커톤 참여자들이 코딩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해커톤 본선 양일간 엘리스 구성원들이 현장에서 실시간 피드백을 진행했는데 우리의 AI 솔루션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역량을 키워 나가는 인재들의 성장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더욱 뜻깊은...
2년간 1만명…AI 인재 직접 키우는 LG 2024-04-07 18:10:16
정도로 완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LG그룹이 LG에이머스를 시작한 건 2022년이었다. AI 인재를 구하는 게 ‘하늘의 별 따기’가 된 만큼 직접 AI 인재를 키워보자는 의도에서였다. LG는 그렇게 매년 상·하반기에 한 번씩 이 행사를 정례화했다. 학생과 청년들의 호응은 LG의 기대를 뛰어넘었다. 세상 어디에나 써먹을 수...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머스부문 총괄은 “가전을 인테리어로 활용하는 ‘가전의 가구화’도 오늘의집 콘텐츠가 만들어낸 트렌드”라고 말했다. 오늘의집 직원 수는 현재 650명. 많은 유니콘 기업이 투자 혹한기에 허리띠를 졸라맨 것과는 달리 지난해 직원 수를 10%가량 늘렸다. 매출 증가와 광고 비즈니스모델의 성장으로 지난해 하반기엔 반기...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이커머스가 발달해 진출하기 좋은 구조"라고 설명했다. 한국 유통업의 이커머스의 시장 침투율이 높은 상황에서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 해외직구 면세를 통해 단기간에 입지를 넓히기 좋은 구조였다는 설명이다. C커머스의 공세에 대비하는 국내 유통사의 대비책은 결국 '소싱력 강화'에 있다고 짚었다. 코스트코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