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비스 출시 전에 100억 유치"…성공한 창업가의 새 도전 [긱스] 2023-06-27 09:16:43
같은 지식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이어주는 '빅크 오픈아워', 크리에이터들이 팬덤을 관리하고 IP를 수익화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빅크 스튜디오' 등이 주력 서비스다. 서비스가 출시된지 채 1년이 되지 않았지만 성과는 벌써 눈에 띈다는 평가다. 빅크 모먼트를 통해선 아이키,...
KB국민카드 'KB페이'로 플랫폼 통합 2023-06-26 18:47:07
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객 중심 서비스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모바일 홈 앱의 기능을 KB 페이 내에 구현해 주요 서비스 프로세스 최적화와 양질의 비금융 콘텐츠 및 ‘펀(FUN) 콘텐츠’를 강화했다. KB국민카드는 새로운 상품 라인업을 확장하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최근 ‘KB국민 위시(WE : SH)카드’를...
8000만원 에어 조던, 사탄 슈즈…서울에 떴다 2023-06-22 18:27:18
이번 전시를 위해 아예 작은 전시관 하나를 통째로 구성했다. 한국의 스니커즈 문화를 담아낸 ‘서울’ 섹션이다. 노랗게 칠한 벽을 국내 컬렉터가 모은 운동화로 빼곡히 채운 ‘아워 월’은 서울 섹션의 핵심 작품이다. 이 벽에 걸린 운동화는 총 364족. 그리고 옆에 거울을 설치해 관람객의 신발을 비춘다. 거울에...
현대백화점 '신명품' 해외 80여 패션 브랜드 최대 50% 할인 2023-06-21 16:01:39
23일부터 토템, 아워레가시, 비비안웨스트우드, 이세이마야케 등 총 8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 오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은 혜택도 강화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8일까지 목동점·판교점 등 주요 점포별로 현대백화점 카드로 해외패션 브랜드 단일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창업 매니저, “층마다 담당 매니저 배치, 창업팀과의 의사소통이 경희대만의 강점” 2023-06-19 18:03:17
임직원, 창업기업 임직원, 창업생태계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여러 사람으로부터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울 수 있으며 인적 네트워크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들의 실적을 위해 어떤 지원을 하고 있나요 신승훈 : 사업단에서는 ‘오피스아워’라는 멘토링...
"메타버스에 나무 심으니 인도네시아 쓰레기 매립장이 숲으로" 2023-06-15 17:20:08
원 = "원래 아무것도 없는 쓰레기 매립장인데 이걸 심는다고 숲으로 바뀐다니 신기해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외곽 보고르군(郡)에서 만난 인도네시아 폰독라젝 초등학교 학생 이크팔 타와칼(11) 군은 30㎝ 길이의 셍온(sengon) 묘목을 심은 뒤 이렇게 말했다. 15일(현지시간) 주인도네시아 대사관은 한·인도네시아...
'따상’ 기록한 마녀공장…화장품 ODM株도 같이 날았다 2023-06-08 14:35:41
1800대1을 기록하며 희망공모가 범위(1만2000~1만4000원)을 초과한 1만60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했다.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에서도 경쟁률 1265대1, 청약증거금 약 5조613억원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마녀공장은 2012년 설립된 자연주의 화장품 기업으로 클렌징 오일을 대표 제품으로 두고 있다. 비건라이프 케어 ...
"MZ들 번호표 뽑고 대기"…광장시장 '이 가게' 5만명 찾았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31 14:53:05
바 ‘히든아워’, 식료품 가게 ‘365일장’과 손잡았다. 365일장 자리에선 제주위트에일 등 주류 상품들과 각종 굿즈를 판매하고 포토존을 설치했다. 히든아워는 광장시장이 내려다보이는 식사 공간으로 꾸몄다. 박가네 빈대떡의 음식들은 맥주와 함께 페어링했다. 방문객의 상당수는 2030세대 젊은층이었다. SNS를 통한...
경쟁률 1천265대 1...마녀공장의 '인기비결' 2023-05-26 17:54:19
5조613억원이 모였다. 상장을 주관한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많은 투자자가 마녀공장의 안정적인 매출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며 적극적으로 청약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앞서 마녀공장은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천800.47을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하자 공모가를 희망...
마녀공장, 청약 경쟁률 1천265대 1…증거금 5조원 2023-05-26 17:24:29
성공하자 공모가를 희망 범위 상단을 초과한 1만6천원으로 확정했다. 2012년 설립된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은 클렌징 오일을 대표 제품으로 둔 회사다. 비건라이프 케어 브랜드 '아워 비건'과 비건 색조 브랜드 '노 머시' 등의 브랜드를 갖췄다. 회사는 오는 31일 증거금 납입·환불을 거쳐 다음 달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