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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달러 환율 급등, 일시적 반등에 불과-동부證 2013-01-29 07:55:13
이어진 것"이라고 풀이했다.최근 원화 약세는 일시적인 되돌림에 불과하다는 판단이다.그는 "경상수지나 경기선행지수, 실질실효환율을 감안할 때 펀더멘털 지표 상으로 원화가 추세적으로 약세를 나타낼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강조했다.다만 기조적인 강세는 유효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약세와 강세 요인들이 모두 ...
[글로벌 이슈진단] 외국인 2거래일째 `매도폭탄` 2013-01-29 07:54:37
유로존 위기가 끝남에 따라 우리 원화 같은 안전한 통화에서 자금이 빠져나와 유로화로 돌아가는 움직임이 계속되고 있다. 어제 서울외환시장에서 달러원환율은 19원이나 급등하면서 상승세가 이어졌는데 우리와 마찬가지로 상대적으로 안전한 통화로 여겨졌던 호주나 캐나다 달러 역시 약세가 계속되고 있다. 요약해...
"아시아 증시서 대규모 외국인 자금이탈..배경은?" 2013-01-29 07:49:29
급등했다는 제목이다. 우리나라 달러 대비 원화환율은 하루 만에 1.7% 상승하면서 1090원대를 상향 돌파했다. 결자해지 차원에서 환율 통계로 망가졌던 우리나라 자동차, 전기전자업종 차트가 오늘 빨간불을 띤다면 그나마 위안이 될 것이다. 서울 외환시장의 한 외국계 은행 소속 딜러는 조만간 달러원환율 1100원대를...
환율 안정화 기대…외인 매도세 진정될 것-하나대투證 2013-01-29 07:31:03
일본의 양적완화, 중국의 방어적 환율 조정 속에 원화강세가 지속되고 있어 1월 중 외국인 매도세는 전기전자 및 자동차 등 수출주에 집중됐으며 주목할 점은 순매수주체인 연기금의 경우에도 전기전자, 운수장비 등을 매도하고 금융주 중심으로 매수해 외국인과 같은 매매 패턴으로 움직이며 환율에...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글로벌 현안 논의 다보스포럼 폐막 2013-01-29 07:30:17
원화가 강세될 만큼 경제여건이 좋지 않다는 것을 누누히 언급했다. 언젠가는 환율의 추가적인 하락보다는 외국자본 이탈에 따라 환율이 급반등하는 모습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 환율이 떨어질 때 어떤 요인을 정확하게 진단하지 않고 떨어지니 1000원 밑으로 떨어진다고 예측했다. 우리나라의 유수 증권 관련 기관에서도...
국내 증시, 소폭 반등 기대 2013-01-29 07:10:35
불과했다"고 설명했다.그는 "디커플링의 원인은 원화 강세에 따른 국내 주요 수출 기업에 대한 실적 우려" 라면서 "원·달러 환율의 상승 혹은 하락 속도 둔화와 함께 디커플링이 해소돼 왔다"고 말했다.원·달러 환율은 지난해 11월6일 이후 두달 만에 1090원대로 진입하며 최근 반등세를 나타내 디커플링 해소에...
코스피, 기술적 반등 기대…낙폭과대 수출株 '관심'-우리證 2013-01-29 07:03:39
환율이 지난해 11월초 이후 3개월래 최고치로 오르며 원화 강세에 대한 우려감을 덜어주고 있으며 지난주 it(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와 자동차(현대차, 기아차) 등 주요 수출업종 내 대표주들의 실적이 발표되면서 불확실성이 완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수급적인 상황에서도 매수세로 돌아선 국내 기관이...
[시황레이더] 제한적 반등 예상…저점 테스트 국면 2013-01-29 06:39:24
설명했다.그는 "디커플링의 원인은 원화 강세에 따른 국내 주요 수출 기업에 대한 실적 우려"라면서 "원·달러 환율의 상승 혹은 하락 속도 둔화와 함께 디커플링이 해소돼 왔다"고 덧붙였다.원·달러 환율은 지난해 11월 6일 이후 두 달여 만에 1090원대로 진입하며 최근 반등세를 나타내고 있어 디커플링 해소에...
<환율폭탄, 한국증시의 電車군단에 직격타> 2013-01-29 05:57:12
것은 작년 말에 발생한 가파른 '원화 강세, 엔화 약세' 현상이 실적에반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수출 비중이 높은 전기전자(IT)와 자동차는 환율에 따른 실적 변동이 큰 업종으로 꼽힌다. 이들 업종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005930]와 현대차[005380]는 원화 강세로 작년 4분기 가운데 6천억원 가량의 손실을 본...
'엔저 광풍'에 상장사 실적 줄줄이 하향조정 2013-01-29 05:57:08
엔화 약세와 함께 원화 강세가 지속되다보니 일본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자동차, 석유화학, 철강 등의 분야에서 부정적인 기류가 커졌다. 이런 이유로 외국인들도 현대차 등에 대해 지분을 줄이고 있다. 외국인의 현대차 보유지분 비율은 작년 말 45.9%에서 이달 28일 현재 45.4%로줄었다. 이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