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내식당도 아닌데"…식비 빠듯한 직장인 몰린다 [현장+] 2024-05-03 06:59:14
1~5월 점심시간 매출 정보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직장인의 월평균 점심 비용이 2019년 동기 대비 17% 올랐다. 분석한 업무지구는 광화문·강남·여의도·구로·판교다. 이들은 지난해 점심값 1건당 평균 1만1300원을 소비했다. 신한은행이 지난달 17일 발표한 '2024 신한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를 살펴봐도...
축산물 거래 플랫폼 미트박스 "빅데이터 사업으로 영역 확장" 2024-05-01 17:43:33
곳, 구매자는 월평균 2만6000여 곳에 이른다. 구매자는 식당과 정육점 등 소매업자가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누적 거래액(GMV) 1조4000억원을 넘겼다. 적자 신선식품 유통 플랫폼과 달리 2022년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매출 679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올렸다. 10년차를 맞아 사업 확장에 팔을 걷어붙였다....
김기봉 미트박스글로벌 대표 "축산물 데이터 사업으로 추가 성장동력 마련" 2024-05-01 13:35:00
2022년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매출 679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올렸다. 김 대표는 “기업과 개인 간 거래(B2C)가 아니라 기업 간 거래(B2B)만 전문적으로 다루면서 비용을 효율화하고, 규모의 경제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10년간 영업하면서 인력 최적화 및 물류 노하우도 충분히 쌓인 만큼 흑자를 내는 데...
아프리카TV서 이름 바꾼 SOOP, 1분기 영업익 작년 대비 56%↑(종합) 2024-04-29 09:58:23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39억원을 20% 상회했다. 매출은 95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다. 순이익은 248억원으로 49.6% 늘었다. 매출액 중에서는 플랫폼 비중이 83%로 가장 컸고 광고가 16%를 차지했다. SOOP은 지난해 말 트위치의 국내 시장 철수 발표 후 신규 방송인과 이용자 유입으로 플랫폼...
발란, IFC몰에서 매장 뺀다…"오프라인 1차 실험 마쳤다" 2024-04-25 10:18:18
매출 10억 원을 냈고 월평균 3만 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국내 오프라인 사업에선 철수하는 동시에 해외 매장 개설을 검토하겠다는 게 발란 측 설명이다. 발란 관계자는 "올해부터 전개되는 글로벌 사업 진척도에 따라 글로벌 지점 구축을 준비할 예정"이라며 "명품 쇼핑에 적합한 구매력 높은 도시를 먼저 고려하고 있다"고...
집계방식 따라 달라진다고?…KT와 LG유플러스 '2위 다툼' 2024-04-23 14:16:57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이 높은 휴대폰 가입자 수가 더 많고, LG유플러스의 경우 상대적으로 ARPU가 낮은 IoT 비중이 높은 만큼 사람 대상 회선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야 한다는 논리였다. 김영걸 KT 커스터머 부문 상품기획 담당(상무)은 당시 브리핑에서 "휴대폰 부문과 사물지능통신 부문은 사업성과 수익성 면에서 큰...
커피 한 잔 가격만 받고 해냈다…月매출 8000만원의 기적 [방준식의 재+부팅] 2024-04-21 07:00:18
주차장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죠." Q. 월 매출은 어느 정도 발생하시나요. "월평균 지점당 6천~8천만원정도 나옵니다. 매상은 직장인들의 스케줄에 따라갑니다. 도심 오피스 근처 커피숍들처럼 평일 낮시간이 가장 바쁘죠. 대부분 법인카드 매출로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예약률이 높습니다. 그마저 2~3주 전에 예약해야만...
"팸레 대신 캐주얼 다이닝이라 불러다오"…잘파 겨냥한 아웃백 2024-04-20 14:19:10
샌드위치를 기획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작년 매출 성장·이익 개선 달성한 아웃백…재도약 나선다 bhc그룹은 2021년 아웃백을 인수한 후 복합쇼핑몰 중심의 새로운 출점 전략으로 고물가에 따른 소비 위축 속에서도 양호한 성적을 거뒀다. 이어 브랜드 이미지 개편을 통해 추가 성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아웃백은 기...
"한국 편의점 가면 꼭 사야해"…몽골서 불티나게 팔린 'K푸드' 2024-04-16 10:14:04
6월부터 상시 운영 중이다.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은 월평균 1만5000개, 일평균 500여 개 판매된 셈이라고 전했다. CU는 한국에서 동절기 시즌 매출이 특히 높은 핫바가 5개월 이상 추위가 지속되는 몽골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출시해 6종을 선보였다. 향후 몽골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점포...
뉴비즈파트너, 전자결제 대행(PG) 사업 매출 성장… 1분기 매출 100억 돌파 2024-04-15 15:25:09
B2C 렌탈 전문기업이다. 뉴비즈파트너의 2024년 1분기 매출 성장 요인은 전자결제 대행(PG)사업을 꼽았다. 전자결재 대행(PG)사업은 영업하는 모든 가맹점의 카드결제 시스템을 의미한다. 뉴비즈파트너는 2024년 년간 300억의 매출 목표 중 1분기에 113억으로 월평균 37억의 실적을 창출하였다고 밝혔다. 월목표대비 132%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