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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컬리 동맹…편의점서 컬리 상품 구매 2023-12-21 17:31:58
한 면은 맥주·와인·위스키·전통주 등 300여 종의 주류 제품으로 채웠다. CU와 컬리는 모바일 앱 연동도 본격화한다. CU가 자체 모바일 앱 ‘포켓CU’에서 시행하는 모바일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CU바(BAR)’를 컬리 앱에 도입하는 것이 핵심이다. 포켓CU가 아니라 컬리 앱에 접속해도 CU바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주류...
'보라색 동맹'…타워팰리스에 '컬리 특화' 편의점 생겼다 2023-12-21 14:47:01
맥주·와인·위스키·전통주 등 300여종의 주류 제품으로 채워진다.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볼 수 없던 컬리에서 판매되는 식품 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통해 전통적인 부촌(富村)으로 소비력이 높은 인근 지역의 장보기 수요까지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 와인을 구매하러 온 소비자들이 컬리 유제품을 사고, 컬리...
하이트진로, 참이슬·진로 출고가 22일부터 10% 인하한다 2023-12-21 11:37:55
열고 국산 소주의 기준판매비율을 22.0%로 결정한 바 있다. 국산 위스키·브랜디·일반 증류주의 기준판매 비율은 각각 23.9%, 8.0%, 19.7%로 정해졌다. 증류주에 향료 등을 섞은 리큐르의 기준판매 비율은 20.9%로 결정됐다. 기준판매비율은 주세 계산 시 과세표준(세금을 매기는 기준금액)을 줄여주는 일종의 세금...
"연내 아니라 새해부터"…롯데칠성, 결국 처음처럼·새로 값 올린다 2023-12-18 16:56:46
열고 국산 소주의 기준판매비율을 22.0%로 결정한 바 있다. 국산 위스키·브랜디·일반 증류주의 기준판매 비율은 각각 23.9%, 8.0%, 19.7%로 정해졌다. 증류주에 향료 등을 섞은 리큐르의 기준판매 비율은 20.9%로 결정됐다. 국산 주류는 제조원가에 '판매 비용과 이윤'이 포함된 반출가격(출고가)에 세금이...
식당 소주값도 내릴까…내년 참이슬·진로 출고가 10% 인하 2023-12-18 10:58:51
제조원가에 '판매 비용과 이윤'이 포함된 반출가격에 세금이 매겨지는 구조다. 앞서 국세청은 지난 14일 주세 기준 판매비율심의회를 열고 국산 소주의 기준판매비율을 22.0%로 결정한 바 있다. 국산 위스키·브랜디·일반 증류주의 기준판매 비율은 각각 23.9%, 8.0%, 19.7%로 정해졌다. 증류주에 향료 등을 섞은...
디아지오, 기네스·조니워커레드 가격 올려…일부 제품은 인하 2023-12-12 16:31:57
블랙, 조니워커 레드 등의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일부 제품의 가격 조정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급변하는 시장 상황을 반영하고 정부의 물가 안정 노력에 발맞춰 소비자 가격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라가불린 16년을 포함한 일부 싱글몰트 위스키는 엔데믹...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파클라스' 국내 공식 출시 2023-12-12 11:32:40
열린 미디어 행사에서 "싱글몰트 위스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한국 위스키 시장 역시 격변기를 맞고 있다"며 "오랜 전통을 가진 글렌파클라스만이 선보일 수 있는 고연산 에디션을 적극적으로 한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렌파클라스는 스코틀랜드의 그란트 가문이 5대째 경영해 온 브랜드로, 현재 80개국...
MZ 하이볼 열풍에 올해도 '역대급' 인기…日 위스키 수입 급증 2023-12-08 17:54:32
분석된다. 위스키 전문가들은 한국의 위스키 시장이 상당 기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본다. 최근 방한한 마크 켄트 스카치위스키협회(SWA) 회장은 “작년엔 가정과 바에서 위스키 재고를 채워두려는 수요가 폭발해 위스키 시장이 급성장세를 보였다”며 “올해는 프리미엄 위스키의 성장세가 작년과 비교해선 주춤할 수...
신라면세점,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협력 2023-12-08 17:50:17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인터넷면세점에 '위스키 기획전'을 오픈하고 신규 위스키 브랜드 13개를 새롭게 선보이며 상품군을 확대한 바 있다. 신규 입점한 위스키 브랜드 중에는 'Firkin(펄킨)', 'Nagahama(나가하마)' 등 신라면세점 단독 브랜드도 포함되어 있으며,...
"위스키 시장, 프리미엄과 중저가로 양극화…성장 계속될 것" 2023-12-08 10:22:44
스카치위스키협회(SWA) 회장은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코로나19 펜데믹(대유행)을 겪으면서 주류 트렌드가 크게 바뀌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펜데믹 기간 중 위스키 소비층이 다변화돼 예전과 같은 일관된 흐름을 보이진 않는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켄트 회장은 주베트남·태국·아르헨티나 영국대사를 역임한 외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