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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올해 1분기 가입자 933만명 증가…시장 예상치 상회 2024-04-19 07:01:34
"유료 회원 수(멤버십) 성장과 가격 정책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영업이익률이 모두 성장했다"고 밝혔다. 또 "광고 기반 회원(구독자)을 늘리고 광고주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진전을 이뤘다"며 "광고 회원 수는 전 분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 가입자...
EU 자문기구, 메타 등 온라인 플랫폼 '광고없는 요금제' 제동 2024-04-18 02:43:03
대해 광고가 없는 유료 구독 서비스를 도입했다. 요금제에 가입한 이용자는 맞춤형 광고 노출을 중단하되 무료 이용자들은 정보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해 광고가 계속 노출되는 방식이다. 사실상 이용자들이 개인정보 활용에 반강제적으로 동의하도록 만든다는 비판이 나왔다.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도 메타의 새...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앞서 아마존은 SK텔레콤의 유료 멤버십 '우주패스'를 연결고리로 한 SK텔레콤-아마존-11번가 협력을 통해 한국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11번가는 2021년부터 아마존 상품을 일정금액 이상 구입 시 무료배송 혜택, 전용 상담센터 등을 내세워 SK텔레콤의 유료멤버십 '우주패스'와 연계해 해외 직구 서비스를...
"안타깝지만…" 일론 머스크, 엑스(X) 유료화 카드 꺼낸 이유는 2024-04-16 20:55:37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차원으로 풀이된다. 유료화 시도에 따른 논란을 의식한 듯 머스크는 이어진 답글을 통해 "이용료를 내지 않고 신규 계정을 만든 뒤 3개월이 지나면 글을 쓸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머스크는 트위터를 인수해 엑스로 서비스명을 변경했다. 엑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사용자에게 파란색 인증 ...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효과도 봤다. 광고선전비가 2022년 715억원에서 지난해 533억원으로 34% 줄었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의 지난해 영업손실은 1436억원으로 전년보다 40% 감소했다. 손실액 감소는 2015년 회사 설립 이후 처음이다. 작년 매출은 2% 증가한 2조774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컬리는 광고선전비를 2022년 537억원에서...
인스타·페북 이용자 석 달째 감소 2024-04-14 06:18:03
이에 대해 유사모 측은 "회견은 사실상 사칭 광고의 온상 격인 메타 플랫폼의 소극적·미온적인 태도가 촉발했던 것"이라며 "사칭 광고 시 경고 없이 계정을 영구 정지하겠다고 발표한 구글처럼 강력한 조처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광고가 주 수입원인 메타는 해외에서 시범 운영하던 인증 배지 유료 구독 서비스 '...
사칭·사기 광고 온상 메타…인스타·페북 이용자 석 달째 감소 2024-04-14 06:01:01
이에 대해 유사모 측은 "회견은 사실상 사칭 광고의 온상 격인 메타 플랫폼의 소극적·미온적인 태도가 촉발했던 것"이라며 "사칭 광고 시 경고 없이 계정을 영구 정지하겠다고 발표한 구글처럼 강력한 조처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광고가 주 수입원인 메타는 해외에서 시범 운영하던 인증 배지 유료 구독 서비스 '...
OTT에 쿠팡마저…일상이 된 '구독플레이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4-12 15:16:11
것으로 관측된다. 플랫폼 서비스를 유료로 구독해 보는 흐름이 확산해 플랫폼 하나만 구독하는 사례는 흔하지 않기 때문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OTT만 해도 1인당 평균 2.1개를 구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OTT 구독료로 지출한 비용은 1인당 월 1만2005원이다. 여기에 쿠팡 멤버십,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시간 좀 내주오, 갈 데가 있소~" 광고 안 보이는 이유 있었다 2024-04-12 14:47:23
가팔라진 것이다. 과거 하이마트 CM송에서도 광고 모델이 "하이마트로 가자"고 하자 "그럼 지금 결혼하자는 얘기?"라고 되묻고, "전자제품 살 땐 하이마트로 가요~"라며 끝맺을 정도로 혼수가전 비중이 컸다. 그런데 가전양판업체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사·혼수 수요가 확 줄어들면서 매출이 쪼그라든 것이...
직방, 지난해 378억원 영업손실…매출은 역대 최대 2024-04-12 11:44:33
내 광고 상품을 다변화하고, 올해 초 '우리동네 부동산에 집내놓기'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지킴중개' 서비스 고도화와 권역 확장을 목표로 제휴 중개 비즈니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스마트홈 신제품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