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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방송 이용자 3명 중 1명은 가입 해지 고려" 2024-01-23 09:27:29
"유료 방송 이용자 3명 중 1명은 가입 해지 고려" 컨슈머인사이트 조사…"OTT로 인한 코드 커팅 현실화"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TV 시청 감소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약진이 맞물려 유료 방송 가입 해지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국내 19세...
OTT공화국 된 한국…국내 이용률 86% 달해 2024-01-14 18:59:13
유료 OTT의 적정 구독료를 700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가입자당 평균 매출(ARPU)인 8646원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005원,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995원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넷플릭스가 50%로...
"월 7,000원이 적정"…비싸지만 본다 2024-01-14 08:20:56
유료 OTT의 적정 구독료를 7천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천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천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천995원으로 파악됐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OTT 적정 구독료 월 7천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천원" 2024-01-14 07:00:03
유료 OTT의 적정 구독료를 7천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천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천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천995원으로 파악됐다.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4명 중 3명은 OTT 본다…유튜브·넷플릭스·티빙 순" 2023-12-28 14:00:03
67%" 방통위,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20~30대 TV 이용률 대폭 감소"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이용률이 올해 77%로 파악돼 증가세가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의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는...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화에 이용자 13배 이상 급증 2023-12-26 09:09:57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7월 'EBS 중학 프리미엄' 강좌를 무료화해 이용자 수가 13배 이상 늘어나는 등 성과가 있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의 EBS 중학 프리미엄 강의는 무료로 제공되는 EBS 출판 교재 기반의 'EBS 중학 강의'와 달리 검정 교과서 및 시중 유명교재 기반으로 강의를 제작·서비스하고 있는...
작년 방송 프로그램 수출 30% 급증…5억 달러 첫 돌파 2023-12-25 12:00:14
최초로 5억달러를 돌파했다. 2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공개한 2022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프로그램 수출액은 전년보다 1억2천806만달러 늘어난 5억6천129만달러로 집계됐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에 대한 드라마 수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보다 29.6% 급증했다. 주요 수출 대상...
95년생 '천재 소녀'에 美 발칵…6개월 만에 3900억 '대박' [조아라의 IT's fun] 2023-12-24 14:10:41
서비스를 제공하고, 플루닛 역시 AI 기반 영상 생성·방송 플랫폼 '플루닛 스튜디오'로 가상인간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들이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같은 텍스트·영상 기반 AI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s)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20년 사투' 스페이스X 첫 흑자전환… 2023 일론 머스크 7대 뉴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12-23 07:00:08
입혔습니다. 머스크는 광고 대신 유료화를 돌파구로 삼았습니다. 공인과 유명 인사에게 적용되던 ‘인증마크’를 월 8달러에 제공하는 ‘X 프리미엄’ 구독 모델을 선보입니다. X에 동영상과 라이브 방송 등의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향후 통화·게임·메시지·금융 등으로 확장되는 ‘슈퍼 앱’을 구축하겠다는 계산입니다....
대만·인니, 자국 콘텐츠보다 K콘텐츠 많이 시청 2023-12-22 10:17:14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해외 주요 국가별 OTT 산업동향을 분석하는 '2023년 해외 OTT 이용행태 및 시장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22일 이같이 밝혔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조사대상국들은 자국과 미국콘텐츠에 이어 한국콘텐츠를 세번째로 많이 시청했다. 특히 대만과 인도네시아는 K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