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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챗] 케이웨더 김동식 대표 "맑은 실내 날씨 제공 기업으로 도약" 2024-02-13 06:05:00
제조 및 설치하고 해당 제품의 유지 및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는 기존의 기상 정보 유통 사업뿐 아니라 몇 년 전부터 진행하고 있는 실내 공기 질 데이터 수집 사업도 도움이 될 것으로 김 대표는 기대했다. 케이웨더는 학교와 어린이집, 극장, 카페, 공연장 등 3만여 공간에...
CJ ENM 영업이익 780% 급증…"티빙 폭풍성장" 목표주가 상향 2024-02-08 16:41:57
14% 감소했다. 증권사들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유료 가입자 4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성장세가 뚜렷하다는 데 주목했다. 티빙은 작년 여름까지만 하더라도 가입자 정체가 주가 하락 원인으로 꼽혔으나 오리지널 콘텐츠가 흥행하면서 효자로 거듭났다. 박성국 교보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OTT들은 광고형 요금제...
2월 8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스포츠 스트리밍 OTT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08 08:03:12
있길래 이렇게 경쟁 방송사들이 오월동주 상황까지 오게 된 걸까요? 지난 10년간 미국의 유료방송 시청자 수, 1억명에서 5500만 명까지 줄었습니다. 유료 방송 가입자수 변동률을 그래프로 나타내본 건데요.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이 넷플릭스의 첫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 ‘하우스 오브 카드’가 출시된 시점입니다. OTT...
ESPN·워너·폭스 '스포츠 OTT' 동맹 2024-02-07 18:50:47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연계된다. 미국 최대 스포츠 채널인 ESPN을 비롯해 워너브러더스디스커버리의 TNT, 폭스의 FS1 등을 시청할 수 있다. 각 사가 제공하는 OTT 개별 구독 서비스는 유지하면서 공동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함께 판매하는 방안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 회사는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로...
ESPN·폭스 등 美 미디어 공룡, '스포츠 OTT' 만든다 2024-02-07 15:22:27
회사는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로 실적 부진을 극복하고 유료 케이블 방송에서 이탈하는 시청자들을 붙잡기 위해 합작한 것으로 보인다. ESPN은 미국 최대 스포츠 전문 채널로 꼽히지만 최근 케이블 시청자가 감소하고, 모회사인 월트 디즈니의 경영난에 시달리자 지난해 7월에는 지분 매각을 논의하기도 했다. 폭스와 워너...
치솟는 스포츠 중계료에 디즈니·워너·폭스 뭉쳤다…"스포츠 OTT 만들자" 2024-02-07 08:45:24
스포츠 전문 채널들이 올해 하반기 공동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한다. CNBC 등 미국 현지 매체들은 6일(현지시간) 디즈니의 ENSP과 계열 채널,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TNT, TBS, 폭스의 FS1, FS2 등의 케이블방송 스포츠 전문 채널들이 올해 가을 공동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아직 해당...
'AI 피라미드 전략' SK텔레콤, 작년 영업익 8.8% 성장(종합2보) 2024-02-05 11:21:25
경우 유료 방송 가입자 954만9천 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692만6천 명을 각각 확보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설비투자(CAPEX)는 2022년 4분기보다 15.8% 줄어든 1조2천560억 원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AI 피라미드 전략을 공개했으며, 기존 사업을 'AI 인프라'와 'AI 전환'(AIX),...
SK텔레콤, 'AI 피라미드' 전략 힘입어 영업익 8.8% 성장(종합) 2024-02-05 09:19:09
경우 유료 방송 가입자 954만9천 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692만6천 명을 각각 확보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설비투자(CAPEX)는 2022년 4분기보다 15.8% 줄어든 1조2천560억 원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AI 피라미드 전략을 공개했으며, 기존 사업을 'AI 인프라'와 'AI 전환'(AIX),...
유료방송 대체하는 OTT…이용자 3명 중 1명 "코드커팅 고민" 2024-01-29 15:56:28
유료 방송을 해지하고 대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하는 ‘코드 커팅’이 현실화하고 있다. 유료 방송 이용자 3명 중 1명은 코드 커팅을 고민 중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유료 방송업계에선 OTT와의 제휴를 강화하는 등 대응에 나서는 모습이다.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국내 19세 이상...
"OTT만 보는데"…TV 유료방송 이용자 37%, 해지 고민 [1분뉴스] 2024-01-23 18:16:36
시청 감소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로의 이동 등으로 유료 방송 이용자 3명 중 1명이 가입 해지를 고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국내 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유료 방송 이용자 20,545명을 조사한 결과, 37%가 유료 방송을 해지하고 코드가 필요 없는 새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코드 커팅’을 고려하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