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유료멤버십 전면 개편…연회비 3만원→9천900원 2024-05-02 08:47:39
롯데홈쇼핑은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연회비를 3만원에서 9천900원으로 인하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한 게 뼈대다. 우선 유통업계 멤버십 중 최초로 40∼50대 수요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신설했다. 백신 9종 최대 49% 할인, 상급종합병원 진료과별 명의 안내·예약...
[한경유레카 특징주] LG에너지솔루션, 실적하락에 따라 보수적 접근 필요 2024-04-30 15:00:04
투자의견이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실시간·VOD 화질도 IPTV급으로…'헬로tv 프로' 출시 2024-04-30 08:00:00
환경에 적합한 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셋톱박스도 한 단계 개선돼 기존 대비 더욱 작고 가벼워졌고, 대기전력 소모를 기존보다 큰 폭으로 줄였다. 셋톱박스 시작 시간과 채널 전환 속도 또한 빨라졌다. 최신 영상 및 음향기술인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해 넷플릭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제공하는...
쿠팡·배민 "네 시장이 탐나"…쿠팡-배민 '영역 전쟁' 불붙는다 2024-04-28 18:22:46
파고들면서 ‘슈퍼앱’(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한 플랫폼 안에서 제공하는 것) 경쟁을 벌이고 있다. 배민은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료 멤버십 ‘배민클럽’의 혜택으로 쿠팡의 핵심 사업인 ‘커머스’를 내세웠다. 쿠팡은 충성 고객들의 이탈을 막기 위해 자회사인 쿠팡이츠를 통해 음식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코...
넷플릭스, '가입자 확대' 다음 목표는 '수익 다각화' 2024-04-27 07:00:05
매출이 넷플릭스에 매우 중요해졌다. 구독료도 유료 공유 상품 등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 실제로 올 1분기 광고 요금제 구독자는 전 분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모건스탠리의 경우 해당 구독자가 올해 8%(전체)에서 2027년에는 전체의 16%까지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광고 요금제 출시로 영업...
'신문 왕국' 일본에 부는 디지털 바람…"제목도 교열도 전부 AI가 맡는다" 2024-04-26 19:00:03
기업과의 파트너십은 단순한 기술 서비스 제공을 넘어서, 미디어 산업의 미래 모습과 발전 방향을 설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기술 파트너는 비용을 효율적으로 억제하면서 기술로 어떻게 업무를 대체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계획을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그들은 단기적인 솔루션 제공에 그치지 않고,...
"4900원 내고 2년 쓰세요" G마켓 파격…'脫쿠팡족' 노렸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26 15:09:09
정조준했다. 쿠팡은 지난 13일부터 유료 멤버십 ‘와우’ 요금을 월 7890원으로 58% 올렸다. 쿠팡의 멤버십 비용은 월회비로 인상된 비용을 연간 단위로 환산하면 9만4680원에 달한다. 쿠팡 와우의 경우 쇼핑 혜택 외에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배달 앱 혜택도 주어진다는 차이가 있지만 급격한 인상에 멤버십 해지를...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잡겠다"…NBA 중계권 '쩐의 전쟁' 2024-04-26 11:12:41
통해 유료 채널인 컴캐스트나 스펙트럼에 높은 가격을 받고 방송을 팔 수 있어서다.워너와 디즈니는 올해 중순 출시 예정인 새로운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론칭을 위해 폭스사와 협력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NBA 정규 시즌과 포스트시즌 경기를 대거 확보하는 것을 주안점으로 두고 있다. 다만 월가에서는 ‘어떤 대가를...
'광고 호조' 스냅, 1분기 매출 21% 늘어…시간외 주가 25%↑ 2024-04-26 10:17:48
또 1분기에 틱톡과 유사한 형태의 동영상 서비스인 스포트라이트에서 이용자들이 보낸 시간이 125%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중국계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틱톡의 미국 내 사업권을 강제 매각하도록 하는 법안이 미국 연방 의회를 통과하면서 틱톡의 앞날이 불확실해진 가운데, 스냅이 반사이익을 볼 가능성이 점쳐지는 지표다...
日 '환율 방어선 155엔' 붕괴…금리 인상론 힘 받는다 2024-04-25 18:09:51
엔 매도 압력도 있다. 유료 동영상서비스 확산 등에 따라 미국 넷플릭스, 아마존닷컴 등 해외 플랫폼에 대한 달러 지불이 늘면서 이른바 ‘디지털 적자’만 연간 5조엔 규모에 이른다. 반면 엔 매수 수요는 부족하다. 2008년 ‘리먼브러더스 파산’ 사태 이후 일본 기업들은 환율에 좌우되지 않는 사업 구조를 강화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