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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방 지각생' 배민에 오뚜기 팔도 롯데까지 열광하는 이유 2021-03-22 15:36:16
끄는 언어유희와 '떡볶이 마스터스' '치킨 마스터스' 등의 참여형 이벤트로 1020 세대의 놀이터로 성장했다. 웹툰 플랫폼 '만화경' 영상 놀이앱 '띠잉' 등에 투자하며 배달앱의 비즈니스 영역을 제한하지 않고 1020 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채널을 다방면으로 깔았다. 배민 라이브에서도...
[현장이슈] 초대장 있어야 가입 가능한 ‘클럽하우스’…“도대체 뭐길래” 2021-02-19 15:17:09
유명인이 아니더라도 유희를 공유하는 방들이 다수 존재한다. 클럽하우스는 이색적인 주제로 다양한 사람들과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좋은 주제를 가지고 있지만, 진행이나 다수 앞에서 말하기를 해본 적이 없어 망설이는 사람이 있다면 아래 팁을 참고하길 바란다. 클럽하우스에 관한 생각을 자유롭게...
진화한 아바타, MZ세대 ‘부캐’로 자리 잡을까 2021-01-29 15:15:53
이 씨는 “염색을 하고 싶다거나 입어보고 싶은 옷이 있을 때, 아바타에 대입해 봄으로써 유희를 찾는다”고 말했다. 그는 요즘 인기 있는 ‘심즈’나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다시 붐을 일으키고 있는 이유도 현 상황과 대리만족이 맞물려 있기 때문이라고 봤다. “외출이 자유롭지...
[이효석의 게임인] 프로게이머가 "김치녀" 욕설…징계할 일일까? 2021-01-23 08:00:02
김치녀 같은 혐오 표현은 여성 차별·혐오를 재생산하고 유희화할 뿐 아니라, 성별 갈등이라는 악순환도 야기한다. 김수아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는 '온라인상의 여성혐오 표현' 논문에서 "한국 여성 전반이 분노의 대상이 되는 것은 '남성의 위기'라는 관점에서 설명이 가능하다"고 짚었다. 남성은 여...
등단도 안 한 26세 청년, 김수영문학상을 거머쥐다 2020-11-16 17:42:52
유희를 즐길 만큼 상상과 비유, 유머를 발산하는 모습에서 읽는 재미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씨는 수상 소감으로 “시는 내 삶에 물방울들이 천천히 창 아래로 모이듯 다가왔고, 이제 내 세계가 언어로서 이 세계를 조금이나마 넓힌 기분”이라며 “그토록 바라고 바란 순간을 통과했지만 달라지지 않겠다. 시를 통해...
주터키한국문화원, 유튜브로 온라인 전통공연 개최 2020-11-12 02:06:58
국악인 송소희·김준수·양길순 씨를 비롯해 연희컴퍼니 유희·두 번째 달 등의 출연진이 길놀이·도살풀이춤·이별가·오돌또기·터키 아리랑 등의 전통 공연을 선보인다. 문화원은 "매년 한국 전통공연단을 초청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 공연을 통해 우리 전통 음악을 소개하고자 한다"며 "코로나 시대에 한국과...
'화끈한 주식' 말고 재미없는 안정성장주 어때? 2020-11-06 17:25:50
SNS 시인으로 유명한 이환천 씨의 ‘살 빼는 법’이란 시다. 이씨는 페이스북에서 ‘이환천의 문학살롱’으로 인기를 얻었다. “(내 글이) 시가 아니라고 한다면 순순히 인정하겠다. 요즘 세상에 전문가, 비전문가 따질 것 있나 싶다. 그냥 가볍게 웃고 즐겼으면 좋겠다”며 재미를 기준으로 평가해달라고 한다....
'코로나 블루' 시대 밝은 메시지 통했다 2020-09-02 15:34:16
답변이 뒤따랐다. 일동제약 아로나민 씨플러스광고를 선호하는 연령층은 30~40대 여성에 이어 40대 남성 순으로 나타났다. 좋아하는 이유로는 메시지 부분이 크게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됐다. ‘이해하기 쉽다’와 ‘설득력 있다’는 응답자가 많았다. 신한카드언어유희가 돋보이고, 발상이 독특한, 재미있는 광고라는...
렌즈 없이 세상을 보다...김병태 사진전 '유희' 2020-08-03 10:58:48
사진가 김병태 씨가 카메라의 렌즈를 빼고 피사체를 촬영한 사진전 '유희(遊戱)'가 서울 종로구 인사동 토포하우스에서 8월 5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아프리카 케냐에서 25년 동안 거주하며 아프리카의 자연과 사람들을 담아오던 작가는 지난 4년 동안 렌즈 없이 밤과 낮의 하늘, 땅 그리고 자연을 촬영했다....
전편보다 재미있는 속편 광고 인기 2020-04-08 15:58:31
유튜브에 수많은 패러디 영상도 올라왔다. 버거킹은 남성 배우와 언어유희를 조합한 광고 시리즈를 내보내고 있다. 2016년 배우 이정재 씨가 차를 타고 가다 “새우(세우)라고”를 반복해 외쳤던 광고가 히트를 치자 지난해 배우 김영철 씨가 등장하는 ‘사딸라(4달러)’ 광고를 선보였다. 올해는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