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떠난 예술가와 남겨진 이야기 2023-12-28 19:11:34
‘생(生)’으로 우리를 이끈다. 그들이 남긴 음악과 영화, 글과 그림과 사진, 그리고 전하고자 했던 새로운 생각들은 시간과 세대를 거슬러 작품으로서 영원히 살아가기 때문이다. 2023년 우리가 떠나보낸 위대한 예술가들과 그들이 남긴 말을 다시 읽는다. 그들은 희망을 이야기했다. “밤이 깊어지면 아침이 빨리 온다”...
"지구에 처음 온 사람처럼…전 지금도 호기심 먹고 살아요" 2023-12-28 18:25:29
“클래식 음악만 들으면 잠드는 사람들을 위해 아예 꿀잠 자도 되는 음악회를 열면 어떨까?” “명함에 이름과 회사 직함 외에 새해 다짐도 적으면 어떨까? ‘올해는 뱃살을 줄여보겠습니다’란 식으로.” “전국 각지에 방치된 유명인 생가를 잘 꾸며 ‘명당’ 산후조리원으로 활용하면 인기 있지 않을까?” 54년차 개그맨...
LG전자, '원하는 곳 어디서나' 선명화질 콘텐츠 감상 2023-12-28 15:55:59
일체형 디자인의 제품은 레디백 스타일의 여행 가방을 닮았다. 케이스 상단에는 손잡이가 있어 들고 이동하기 편리하다. 내부에는 리모컨, 전원 케이블 등 액세서리도 보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가방 한쪽 면에 대형 스크린과 스탠드가 붙어 있다. 가방을 열면 대형 스크린이 펼쳐지고 별도 조립이나 설치 없이 사용할 수...
"무서워서 땅만 보고 걸어"…일본 여행 온 관광객들 '화들짝' [여기잇슈] 2023-12-27 20:00:01
다른 사람들도 거리에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음주와 흡연을 즐겼다. 일본의 주요 번화가로 꼽히는 신주쿠가 가출 청소년을 지칭하는 토요코 키즈로 몸살을 앓고 있다. 토요코 키즈란 신주쿠 가부키초의 유명 영화관 '토호 시네마' 옆 광장 근처에 모여 노숙하거나 거리를 배회하는 중고등학생 무리를...
[오늘의 arte] 초청 이벤트 : '유이치 히라코' 나이트 뮤지엄 2023-12-26 18:26:00
진행하는 아르떼 나이트 뮤지엄 ‘유이치 히라코: 여행’에 초대한다. 유이치의 트레이드 마크인 ‘트리맨’을 비롯해 회화, 조각,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대형 작품들을 전시한다. 내년 1월 9일까지 아르떼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10팀(1팀당 2인)을 뽑아 초청한다. 당첨자 발표는 1월 10일. arte.co.kr에서 티켓...
얼리버드가 이긴다! 2024 아트 캘린더 2023-12-21 20:19:14
곧 행복으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여행을 떠난 후보다 그 전날 밤이, 사랑하는 이의 마음을 알아채기 전보다 애타게 사랑받기를 바라던 때가 더 두근거리고 설레지 않았는가. 예술을 마주하는 일도 그렇다. 보고 듣고 싶은 공연 날짜를 세어볼 때의 설렘, 이름난 화가의 명작을 실물로 만나기 전의 두근거림, 재미있게 본...
"경치 좋은 경로 추천해줘"…'바퀴달린 스마트폰' 시장 열린다 2023-12-19 14:52:32
결제, 음악 재생, OTA 등이 확대되고, 지도 서비스 등이 더 입체화 될 계획이다. 현대차는 2030년까지 이 부분에만 18조원을 투입한다. 볼보는 티맵모빌리티와 공동개발한 AI 기반 2세대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내년에 선보인다. 현재는 AI비서를 통해 길 안내, 음악 재생, 뉴스 탐색 등이 가능한데 이를 확대해 전화·문자...
12월 15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펀플레이션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15 07:59:13
미국의 음악 전문 매체인 롤링스톤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월드 투어 ‘디 에라스 투어’가 대중음악 콘서트 투어 사상 최고 기록의 매출을 냈다고 보도하기도 했는데요. 10억 4천만 달러 매출을 올리면서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콘서트 투어로 기록됐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인기로 덕을 봤던 기업도 있었죠....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개관 10주년…투숙공간 넘어 문화 체험 공간으로 2023-12-13 16:11:25
계획이다. 이를 위해 문학, 미술, 음악을 아우르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투숙객에게는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가들에게는 관객과 소통할 기회를 만들어주겠다는 취지다. 문화 마케팅은 내년에도 계속 이어진다. 내년 초에는 신진 예술가들에게 작품 활동 공간을 제공하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영상·음악 함께 즐긴다…음원 플랫폼 '숏폼' 바람 2023-12-12 15:50:45
첫 소절이 자동으로 재생된다. 흘러나오는 음악에 어울리는 일러스트 이미지와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원하는 분위기의 음원 쇼츠를 골라 들을 수도 있다. 드라이브, 공부·독서, 운동·헬스, 산책·여행 등 상황별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항목당 재생 길이는 최소 1시간, 최대 3시간이다. 유보금 드림어스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