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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전망대] FOMC에 물가·수출입 동향까지…대내외 지표 잇따라 2024-04-28 18:19:20
인원 증원 계획을 신청하는 마감일이기도 하다. 일부 국립대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사립대가 증원된 인원을 모두 모집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져 의료 공백 사태가 해결 기미를 찾기 어려워 보인다는 진단이다. 5월 1일에는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물가관계장관회의’를 열어 농축산물을...
中-대만 '친중' 밀착 심화…취임식 전 대만 '독립' 집권당 압박(종합) 2024-04-28 16:06:06
입법원 서기장 등 30명이 방중한 이후 최대 인원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은 2016년 민진당 소속 차이잉원 총통 집권 이후 대만 정부와 접촉을 중단해왔으며, 올해 1월 총통 선거에서 민진당이 3연속 집권에 성공한 뒤로는 마 전 총통을 비롯, 친중 국민당 인사들과만 교류 중이다. 이런 흐름을 보여주듯 중국 당국은 이날...
"수능 6등급도 교대 합격했어요"…이례적 결과에 '화들짝' 2024-04-28 15:47:18
13개 교대 및 초등교육과 정시 경쟁률은 3.20대 1로 최근 5년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종로학원은 이는 수시 모집에서 수능 최저 점수를 맞추지 못한 학생이 많아져 수시 이월이 대량 발생, 정시 모집 인원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실제 2024학년도 수시에서 서울교대에서는 정원의 80.5%, 진주교대 72.1% 등...
대만 국민당 원내대표 방중…中왕후닝 "가족끼리 자주 왕래해야" 2024-04-28 14:29:55
등 30명이 방중한 이후 최대 인원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은 2016년 민진당 소속 차이잉원 총통 집권 이후 대만 정부와 접촉을 중단해왔으며, 올해 1월 총통 선거에서 민진당이 3연속 집권에 성공한 뒤로는 마 전 총통을 비롯, 친중 국민당 인사들과만 교류 중이다. jinbi10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최상목 "ISA '1인 1계좌' 제한 폐지 검토...경단녀 채용기업 혜택 늘릴 것" 2024-04-28 14:00:58
현재 경력단절 여성을 채용한 기업은 고용 인원에 비례해 △수도권 중소기업 1,450만원(3년) △지방 중소기업 1,550만원(3년) △중견기업 800만원(3년) △대기업 400만원(2년)의 기본 공제를 적용받고 있다. 그러나 경력단절 여성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퇴직 후 3~15년 이내 '동일 업종' 기업에 재취업해야 하는...
최상목 "찾아가는 고용 정보 서비스 추진…고졸 채용 기준 확대" 2024-04-28 12:00:05
"대학마다 운영 중인 일자리센터가 있지만, 연 방문 인원은 20만명 수준"이라며 "전체 대학생이 200만명 수준인 것을 고려하면 방문자가 상당히 적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구직자가 적극적으로 활동하지 않아도 고용 정보 등을 적극적으로 안내하는 '찾아가는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대학 졸업 후에도...
[게시판] 금감원, '금융현장 파악' 금융소비자리포터 선발 2024-04-28 12:00:01
내달 13일까지 선발한다고 28일 밝혔다. 선발 인원은 100명으로 금융지식을 갖춘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관심 분야는 은행, 금융투자, 보험, 신용카드 등 8개에서 3개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연령·직업은 청년, 중장년, 시니어와 소상공인, 개인투자자, 직장인 등으로 구분된다. 선발된 리포터는 주요...
'지옥철'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낮춘다…국비 지원 2024-04-28 11:10:24
인원이 40% 증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2026년 말 증차가 완료되면 김포골드라인의 출·퇴근길 혼잡시간 평균 혼잡도는 약 30%(182%→130%), 최고 혼잡도는 약 25%(199%→150%)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 도시철도의 경우 혼잡도가 높은 4·7·9호선에 각각 3편성·1편성·4편성을 증차한다. 가장 혼잡한 9호선의...
'지옥철'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26년까지 30% 완화된다 2024-04-28 11:01:01
열차 내 혼잡도(탑승 기준인원 대비 실제 탑승인원)는 190% 이상인 경우 ‘심각’, 170~190%면 ‘혼잡’, 150~170%는 ‘주의’, 150% 이하는 ‘보통’으로 분류된다. 윤진환 국토부 철도국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이 될 수 있도록 혼잡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김포골드라인·9호선 혼잡도 낮춘다…국비 지원해 철도 증차 2024-04-28 11:00:09
인원이 40% 증가하게 된다. 이에 따라 2026년 말 증차가 완료되면 김포골드라인의 출·퇴근길 혼잡시간 평균 혼잡도는 약 30%(182%→130%), 최고 혼잡도는 약 25%(199%→150%)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 도시철도의 경우 혼잡도가 높은 4·7·9호선에 각각 3편성·1편성·4편성을 증차한다. 가장 혼잡한 9호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