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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소폭 하락 출발…STX 계열 3종목 동반 상한가 2016-06-01 09:17:15
있다. 개인은 339억원어치를 사들이고 있다. 현대상선[011200]은 용선료 인하 협상이 타결에 근접했다는 소식에 12.50% 오르며 나흘 연속 강세 흐름을 지속했다. STX조선의 법정관리 신청으로 불확실성이 커졌던 STX[011810], STX중공업[071970], STX엔진[077970] 등 STX 계열 3종목은 장 개시와 함께 동반...
원/달러 환율 소폭 하락 출발…1,190원대 혼조세 2016-06-01 09:13:15
금리 인상 경계감과 함께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도 커지고 있어서다. 전날 한국은행이 발표한 5월 금융통화위원회 의사록을 보면 이른 시일 내에 한은이 기준금리를 내려야 한다는 금통위원의 주장이 있다. 그러나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이 단기 고점에 이르렀다는 인식이 있어 차익시현 물량이...
"일본 마이너스금리, 효과는 적고 은행 수익성만 악화" 2016-06-01 06:10:05
금리 인하로 중앙은행과 기업, 가계 사이에서 매개자 역할을 해야 하는데 은행이 이를 감당하지 못하면 정책의 파급경로가 끊어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 실장은 "금리 인하로 은행의 수익성이 악화해도 이를 해결해주는 방안이 있어야 통화정책 파급경로가 끊어지지 않는다"라며 "우리나라도 효과적인...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2%대로↓…수익성 악화 특수은행 3%대 2016-06-01 06:07:06
인하에도 올 초보다 평균금리가 올랐다. 1일 전국은행연합회 공시에 따르면 KB국민·KEB하나·우리·SC제일·씨티은행등 대부분의 시중은행 4월 주택담보대출(만기 10년 이상 분할상환식) 평균금리가 연2%대로 떨어졌다. KB국민은행은 전월에 견줘 0.05%포인트 하락한 2.95%로 2%대에 재진입했다. 국민은행의...
현대상선 해운동맹 가입 '청신호'…2개社 설득만 남았다 2016-06-01 06:05:10
채권단은 용선료 인하, 사채권자 채무 재조정, 해운동맹 가입이 결정돼야 지원에 나서겠다는 '조건부' 자율협약을 내건 바 있다. 내년 3월까지만 운영되는 해운동맹은 ▲2M ▲G6 ▲Ocean3 ▲CKYHE의 4강 구도다. 그 이후 출범하는 신규 동맹은 ▲2M(머스크라인· MSC) ▲오션 얼라이언스(코스코그룹등...
5월 금통위서 "금리인하 필요" 주장 제기 2016-05-31 19:40:46
인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이 31일 공개한 5월 금통위 의사록에 따르면 한 금통위원은 "국내외 경제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할때 이번에는 아니더라도 조속한 시일 내에 기준금리를 인하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견해를 드러냈습니다. 해당 위원은 "미 연준 금리인상 가능성, 중국...
숨통 트인 현대상선…채무 6300억원 출자전환·상환 유예 2016-05-31 18:43:25
등 채무재조정에 성공했다. 용선료(선박 임차료) 인하 협상을 사실상 타결한 데 이어 회사채 만기 연장 등도 이뤄 현대상선은 큰 고비를 넘겼다는 분석이다. 31일 서울 연지동 현대상선 본사에서 열린 6300억원 공모사채에 대한 사채권자 집회에서 채권자들은 채권의 50%는 출자전환하고 나머지 50%는 2년간 상환을 유예한...
`큰 고비 넘은` 현대상선, 채무재조정 이후 남은 것은? 2016-05-31 17:45:18
됩니다. 협약·비협약 출자전환과 용선료 인하 이후 현대상선의 부채비율은 현재 5307.3%(1분기 기준)에서 200%대까지 내려갈 것이란 분석입니다. 이 경우 오는 2일 열리는 `G6 해운동맹 회원사 정례회의`에서 논의될 새로운 해운 동맹 가입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보입니다. 업계에서는 오는 9월쯤 현대상선의 해운...
"법정관리보다 낫다"…현대상선 채권 투자자, 출자전환에 99.9% 동의 2016-05-31 17:42:29
만기연장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 용선료(선박 임차료) 인하와 채권재조정이란 두 관문을 통과하면 현대상선은 사실상 마지막 고비인 ‘해운동맹 가입’ 과제만 남는다.○“법정관리 막자” 압도적 동의31일 열린 사채권자 집회는 이백훈 현대상선 사장이 진행하고 최고재무책임자(cfo)인 김충현...
구조조정 시작도 안했는데…'L자형 불황' 골 깊어지나 2016-05-31 17:36:53
“연초 산업생산의 일시적 호조는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등의 일시적 효과에 기인한 현상이었다는 점이 확인됐다”며 “국내 경기는 연초 조금 반등했다가 다시 악화되는 더블딥 현상으로 빠져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홍준표 현대경제연구원 경제동향분석팀장은 “대외 여건 악화로 수출 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