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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최태원 내일 회동…수소 경제 가속화에 힘 모은다 2021-03-01 15:38:18
현대차그룹은 수소전기차 넥쏘, 수소트럭 엑시언트, 수소버스 일렉시티 등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2030년까지 수소전기차 50만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70만기를 생산하는 것이 목표다.SK 역시 작년 말 투자 전문 지주사인 SK㈜가 에너지 관련 회사인 SK이노베이션[096770]과 SK E&S 등 관계사의 전문 인력 20여명으로...
[숫자로 읽는 세상] 코로나로 시민 발 묶이자…버스 판매 반토막 2021-03-01 09:00:15
일렉시티’(263대)와 수소 버스 ‘일렉시티 수소’(79대)의 판매량은 각각 전년보다 1.5배, 5배 늘어났다. 피해는 버스 운영업체로도 확산하고 있다. 중소 버스업체들은 적자에 허덕이다 못해 폐업을 고민하고 있다. 상장사인 동양고속과 천일고속은 모두 지난해 적자로 돌아섰다. 영업적자 규모는 각각 216억원, 100억원에...
'사고 나도 다치지 않게'…고객 안전에 집중하는 자동차업계 2021-02-25 06:21:00
일렉시티 버스 등 총 8만1천701대를 전세계에서 리콜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며 고객 신뢰 회복에 나섰다. 코나 EV는 2018년 출시 이후 국내 11건, 해외 4건 등 총 15건의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신속하게 시정 조치를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코나EV 전량 리콜…현대차-LG '1조 비용' 누가 떠안을까 2021-02-24 16:54:45
3월 생산된 코나EV, 아이오닉EV, 일렉시티 버스 등 8만1701대다. 국토교통부는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난징공장에서 생산된 고전압 배터리 일부에서 셀 제조 불량(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 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며 “고전압 배터리시스템을 모두 교체하는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24일...
현대차, '잇단 화재' 코나 EV 등 2만6699대 리콜 [종합] 2021-02-24 16:31:02
PE EV) 1314대, 일렉시티(전기버스, LK EV) 302대 등 총 2만6699대다. 구체적으로는 2017년 9월부터 2019년 7월 사이 생산된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이 대상이다. 이들 차종은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남경공장에서 생산된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됐다. 해당 고전압 배터리 일부에서 셀 제조불량(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코나EV 배터리셀 제조불량으로 화재 가능성…자발적 리콜"(종합) 2021-02-24 16:01:40
EV) 1천314대, 일렉시티(전기버스·LK EV) 302대 등 총 2만6천699대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들 3개 차종에 사용된 배터리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난징공장에서 초기(2017년 9월∼2019년 7월)에 생산된 고전압 배터리 중 일부에서 셀 제조 불량으로 인한 내부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이에 이들 3개...
현대차, 코나 EV 배터리 전량 교체…1조원 비용 분담이 관건 2021-02-24 15:24:55
일렉시티 버스 등 총 8만1천701대를 전세계에서 리콜한다고 밝혔다. 국내의 경우 리콜 대상은 코나 EV 2만5천83대, 아이오닉 전기차 1천314대, 일렉시티 302대 등 총 2만6천699대다. 현대차는 이 같은 내용의 리콜 후속 계획을 이번주 초 국토교통부에 신고했으며, 다음주 미국에 리콜 후속 계획을 신고하는 것을 시작으로...
코나EV 화재 원인은 `배터리 팩`…LG엔솔-현대차 책임 소재는? 2021-02-24 14:41:40
2만 5,083대와 아이오닉 전기차(AE PE EV) 1,314대, 전기버스 일렉시티(LK EV) 302대 등 총 2만 6,699대다. 리콜 차량은 고전압배터리시스템(BSA)을 모두 교체한다. ● LG에너지솔루션·현대차 책임 소재 여전히 불분명 리콜 조치가 취해졌지만 화재 원인에 대한 조사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다. 국토부에 따르면 화재...
현대차, 전세계에서 리콜하는 전기차는 8만1천701대…1조원 예상 2021-02-24 14:14:11
아이오닉 전기차와 전기버스 일렉시티 등 총 8만1천701대를 전세계에서 리콜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배터리 전량 교환 비용은 1조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국토부는 이날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남경공장에서 초기 생산된 고전압 배터리 중 일부에서 셀 제조불량(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합선으로 화재가...
"코나EV 화재원인은 배터리셀 제조불량 내부합선…자발적 리콜" 2021-02-24 13:47:46
1천314대, 일렉시티(전기버스·LK EV) 302대 등 총 2만6천699대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들 3개 차종에 사용된 배터리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 중국 난징공장에서 초기(2017.9∼2019.7)에 생산된 고전압 배터리 중 일부에서 셀 제조 불량으로 인한 내부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이에 이들 3개 차종은 내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