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제품, 中시장 공략하려면 품질 지키고 브랜드 경쟁력 키워야" 2024-04-28 11:00:00
경쟁력이 가장 열세인 것으로 평가됐으며, 가격(13.8%), 품질(12.3%), 마케팅(11.2%) 등이라는 응답도 10%를 넘겼다. 유럽연합(EU) 제품과 비교한 경우 역시 한국 제품의 브랜드(19.2%) 경쟁력이 부족하다는 답이 가장 많았고, 품질(18.1%)과 가격(13.8%)을 꼽은 중국 바이어도 적지 않았다. 다만 한국 제품을 취급하는 중...
전기차 자신감 드러낸 중국…'현지화'로 맞선 글로벌 車업체들 2024-04-28 06:31:02
이번 모터쇼에 주요 계열사 임원과 연구개발(R&D), 마케팅, 영업 직군 등 1천200여명을 파견했다. 해외 모터쇼에 보낸 참관 인원으로는 역대 최다 규모다. 또 KG모빌리티(KGM)의 곽재선 회장은 이번 모터쇼를 참관했다. 곽 회장은 "중국 업체 자동차들이 보는 것(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 자체도 좋다"며 "우리나라가 많이...
디캠프, B2C 유망 스타트업 소개하는 디데이 개최 2024-04-26 08:50:48
300 만원 상당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서비스 연계 혜택을 받을 우승팀은 심사위원 평가와 팝업 전시 기간 취합한 고객 평가를 합산해 다음 달 7일 선정할 계획이다. 디캠프의 박영훈 대표는 “조금 전 팝업 전시에 들러 7 개 팀을 모두 둘러봤는데 정말 재미있었다. 다양한 비즈니스가 있지만 역시 우리 생활에 가장 가깝게...
“한국시장은 봉인가”… 일본보다 500만원 비싼 테슬라 [테슬람 X랩] 2024-04-26 07:00:01
테슬라가 일본 시장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면서 한국 소비자들이 푸대접받고 있다”며 “테슬라는 일본보다 판매량이 몇 배 많은 한국 시장에 모델3를 더 늦게 출시했고 3월에 들어온다던 홍보용 사이버트럭도 일본에 먼저 보냈다”고 지적했다. ▶‘테슬람 X랩’은 2020년대 ‘모빌리티 혁명’을 이끌어갈 테슬라와...
LG생건 실적 바닥 찍었나…영업익 10분기 만에 증가 2024-04-25 18:26:21
일본이 5%를 차지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화장품 사업부문의 마케팅 투자가 늘었으나 매출 증가 효과와 지난해 진행한 구조조정에 따른 고정비 절감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음료 사업은 코카콜라, 몬스터 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 판매 호조와 ‘제로 음료’ 시장 대응 강화로 실적이 개선됐다....
캠차, 글로벌 인플루언서 그룹 '지유'와 맞손…'해외 진출 박차' 2024-04-25 15:39:12
차박'과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그룹 지유가 25일 손을 맞잡았다. 캠차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의 캠핑문화교류 및 지자체 협력 지역 캠핑장 및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양사는 환경과 안전을 생각하는 캠핑 식품과 용품들을 발굴해 한국의 캠핑문화를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K패션 꽂힌 中 MZ…백화점 '북적' 2024-04-25 14:55:09
비율이 각각 전체의 15%와 11%로 분석됐다. 특히 중화권 유명 인플루언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소개한 캐주얼 브랜드 '와릿이즌'의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일본 골든위크(4월 27일∼5월 6일)에 이어 중국 노동절 연휴(5월 1∼5일) 기간에 부산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3만명에 이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브로콜리 줄기를 활용한 위 건강식품을 개발하는 ‘브로코스’ 2024-04-23 20:07:23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에 입점해있으며 상반기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제품의 주 대상인 3050 여성 고객에게 더 다가갈 계획이다. 하 대표는 “최근에는 백화점 팝업 행사 등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고객을 만나고 있다”고 말했다. 하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지속 가능 경영컨설팅으로 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글로벌 멤버십 서비스 ‘sosok’을 운영하는 기업 ‘청개구리’ 2024-04-22 18:11:58
이 모든 과정을 DB화해 관리합니다. 국내는 SNS위주의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글로벌지역(베트남, 일본 등)은 콘텐츠 영상 제작을 통한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청개구리는 2022년 12월 첫 투자를 시작으로 2023년 10월 후속 투자도 유치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대학 시절,...
'국민 앱' 당근, 영업이익보다 '중요한 숫자' 따로 있다는데 [긱스] 2024-04-22 08:43:50
알리기 위해 광고나 마케팅을 여러 가지 합니다. 당근은 그런 부분을 싹 다 걷어낸 겁니다. 흔히 말하는 오거닉하게 그러니까, 실제 당근마켓을 순수하게 방문하는 이용자 위주로만 남고요. 그런 부분(마케팅 활동 감소)으로 고객이 줄거나 관련 지표가 떨어졌는지, 덜 오르는지를 봤어요. 오히려 약간 점진적으로 올라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