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의 눈' 갖춘 AI, 오프라인 매장 바꾼다 2024-04-12 18:18:57
마케팅 전략을 짜는 식이다.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딥핑소스는 12일 고객 행동과 매장 상황을 AI로 분석하는 ‘매장 케어링 솔루션’으로 일본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AI가 매대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빈 매대나 진열 흐트러짐 등이 발견되면 직원에게 정보를 전달한다. 김태훈 딥핑소스 대표는 “일본 소매업계의 디지털...
미국은 멀고 중국은 가깝다…'인텔동맹'에도 무덤덤 [IT인사이드] 2024-04-12 14:51:25
나옵니다. 최수연 대표도 지난달 주주총회에서 밝혔듯 네이버가 위기와 함께 중국 업체들의 광고 등 기회도 있다고 발언한 바 있고요. 시장에서도 미국 빅테크 역시도 중국 커머스 플랫폼의 마케팅 확대가 광고 수익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던 사례를 들며, 현 주가가 밸류에이션 대비 우려를 너무 과하게 반영했다는...
제페토 첫 공식 캐릭터 '젬마' 공개…"캐릭터 IP 잠재력 확인" 2024-04-12 14:00:16
사업에 뛰어들 예정이다. 김태연 네이버제트 마케팅 리드는 "제페토의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공식 캐릭터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젬마를 통해 한국, 미국, 일본 등 제페토의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캐릭터 IP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에코마케팅'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4-04-12 09:10:30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에코마케팅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드디어 글로벌 진출이다. 그것도 선진국에서만 - 하나증권, BUY 03월 29일 하나증권의 이기훈 애널리스트는 에코마케팅에 대해 "올해 2분기부터 오래 기다려온 안다르/클럭/몽제 등 다양한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에코마케팅' 52주 신고가 경신, 드디어 글로벌 진출이다. 그것도 선진국에서만 - 하나증권, BUY 2024-04-11 11:47:10
마케팅에 대해 "올해 2분기부터 오래 기다려온 안다르/클럭/몽제 등 다양한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시작되는데, 일본/호주/미국 등 모두 선진국에서 진행되는 것. 싱가포르에서 이뤄진 지난 1 년간의 테스트에 대한 높은 자신감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 지난 수 년간 다양한 제품들의 브랜드화에 성공하면서 광고주와 함께...
"中공세에 생태계 붕괴…K커머스 규제 풀어야" 2024-04-10 20:30:19
교수는 한국유통학회장, 한국마케팅관리학회장 등을 지낸 유통 전문가다. 그는 “중국이 e커머스 공세를 펼치는 것은 중장기적인 무역 전략에 중요한 시장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에서 중국 플랫폼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세계 무역 시장에서 하이엔드 이미지를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이다. 정 교수는...
'조지아' 브랜드 새 단장…갓 내린 듯 풍부한 풍미로 오늘을 새롭게 깨운다 2024-04-10 20:01:51
중심으로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MZ세대를 비롯한 소비자와의 접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일상에 새로운 활력과 영감을 주는 자극제로서 조지아의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하고자 리론칭했다”며 “RTD 커피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커피의 향과 맛에 대한 집중은 물론...
"'허드렛일' 맡던 中이 변했다"…알리가 한국에 공들이는 이유 2024-04-10 19:09:16
한국마케팅관리학회장을 지낸 유통업계 전문가다.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중국 e커머스 대응회의를 열었을 때 발제자로 나서는 등 중국 플랫폼의 공습에 대해 적극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정 부회장은 “중국 e커머스가 한국에 공을 들이는 건 중국의 중장기적 무역 전략에 중요한 시장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불황 터널' 빠져나온 화장품 로드숍…다시 부활하나 2024-04-10 10:17:01
올해 미국, 남미,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신규 유통 채널을 확대할 방침이다. 미국에선 작년 2월 대형 유통 채널 타겟의 1천500개 매장에 입점한 데 이어 올해 미국 미니소와 노스트롬 렉에도 들어갔다. 일본에서는 작년 9월 돈키호테, 앳코스메, 도큐핸즈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에 입점했다. 이...
식품·주류업계 팝업스토어 '전성시대'…"소비자와 소통강화" 2024-04-10 09:01:01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원스피리츠는 원소주 일본 수출을 기념해 오는 13∼14일 도쿄 하라주쿠 GR8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기로 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원소주를 소개하고 티셔츠, 키링 등 굿즈를 선보인다. 앞서 맘스터치도 일본 직영점 개소를 준비하면서 지난해 10∼11월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