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EU, 탈탄소 공급망 협력 추진…中 과도 의존 탈피" 2024-04-25 21:14:17
일본과 EU는 탈탄소 관련 보조금과 공공 조달 등 지원책에 관한 기초 조건을 구체화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EU 집행위원회는 중국에서 수입하는 전기차 전체에 대한 상계관세 부과가 가능한 반보조금 조사를, 중국의 일부 태양광 패널과 풍력터빈 업체에 대해서는 공공입찰 참여에서 배제하기 위한 역외보조금 규정...
日언론 "러시아가 발사한 北미사일 속 '일본제' 부품은 위조품" 2024-04-25 20:19:42
베어링에 새겨진 일본 기업에 사진을 보내 진위를 묻자 "진짜 제품과는 다른 내용의 각인"이라는 답이 돌아왔다고 전했다. 기업 담당자는 사진 속 제품을 진품과 대조한 결과 '위조품'이라고 단언하고 가짜이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 앞서 영국 무기감시단체인 분쟁군비연구소(CAR)는...
[르포] 홈그라운드 이점 살린 중국 車업체들…부스마다 인파 몰려(종합) 2024-04-25 18:51:23
제품을 소개했다. 부스 내에는 섀시와 조향, 디스플레이, 안전(에어백) 등 양산을 준비 중인 14종의 제품이 전시됐다. 가시성을 높인 헤드업디스플레이(HUD)와 차량용 3D·투명 디스플레이, 슬림 사이드 에어백 등이 눈에 띄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자율주행 등 중국 자동차 시장의 신기술 요구에 맞춰 고사양 핵심...
최대 車시장 중국 잡자…글로벌브랜드, 현지형 신차 쏟아내(종합) 2024-04-25 17:16:34
일본계는 14.5%, 미국계는 8.8%로 모두 점유율이 하락했다. 한국계는 2년 연속 1.6%에 그쳤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글로벌 전장(차량용 전기·전자장비) 및 부품 기업들도 대거 참가해 고성능 배터리와 인포테인먼트 기술 등을 선보이며 중국 완성차 업체와의 협력을 모색했다.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은 이번에...
어버이날 최고의 효도템 등극하나…TJ 가정용 노래방 판매 급증 2024-04-25 16:56:03
대신할 이색 효도템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특히 초기 설정 이후에는 신경을 쓸 부분이 없으며,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TKR-370HK는 총 6만여 곡이 수록되어 있어 가정용 노래방 제품 중 국내 최다 곡을 지원한다. 여기에...
니토리, 국내 4호점 인천연수점 개점…"가격 인하 정책 실시" 2024-04-25 15:43:27
기자 = 일본 인테리어·가구 기업 니토리는 25일 국내 4호점으로 홈플러스 인천연수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인천연수점 매장은 홈플러스 인천연수점 지하 1층에 240㎡ 규모로 자리했다. 니토리는 4호점 개점과 함께 그룹 가격 인하 정책인 '뉴 로워 프라이스'(New Lower Price)를 국내 니토리 온오프라인 매장에...
채비㈜, 업무 협약 2건 체결…"해외사업 확대 포문" 2024-04-25 14:48:49
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 등으로 해외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는 가운데, 한국 기업 간의 교류를 바탕으로 제품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채비는 UL(미국 판매 인증)과 CE(유럽 판매 인증)를 획득한 100kW, 200kW급 급속 충전기 제품을 앞세워 해외 고객층을 늘리고 있으며,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두루...
'대륙의 실수'에 선전포고?…115만원 '오토바이' 뭐길래 [박의명의 K-인더스트리] 2024-04-25 14:17:46
더 저렴하게 제품을 쏟아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도의 테슬라로 불리는 ‘올라 일렉트릭’이 대표 주자로 꼽힙니다. 5일 인도 전기차 업계에 따르면 올라일렉트릭의 전기 스쿠터인 S1시리즈는 출시 2년 6개월 만인 이달 50만대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돌풍의 비결은 가격 파괴입니다. 올라일렉트릭의 대표 전기 스쿠터인 S1...
정유업계, 중동 불안에도 1분기 석유제품 수출량 역대 최대 2024-04-25 11:00:08
협회는 설명했다. 제품별로는 경유(41%), 휘발유(23%), 항공유(17%) 등 고부가가치 제품이 전체 수출의 81%를 차지했다. 항공유는 한국이 세계 최대 수출국으로, 올해 1분기 수출 물량의 38%가량을 항공유 최대 소비국인 미국으로 수출했다. 국가별 수출 비중은 호주(20%), 싱가포르(14%), 일본(10%), 중국(9%), 미국(8%)...
에이티즈, 글로벌 인기 이 정도? 쏟아지는 러브콜 2024-04-25 10:43:41
스포츠 브랜드의 캠페인 모델로 등장하며 일본 내에서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공개된 광고 영상 속 에이티즈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운동화를 신고 가볍게 움직이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제품의 특장점을 드라마틱 하게 표현해 내며 자유롭고 역동적인 무드를 연출했다. 앞서 에이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