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하이마트 '20만원대 냉장고' 2024-04-30 18:09:04
롯데하이마트가 29만9000원짜리 자체브랜드(PB) ‘싱글원 냉장고’(사진)를 판매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1·2인 가구가 사용하기 좋은 245L 소용량 냉장고다. 비슷한 사양의 다른 브랜드 제품과 비교해 약 20% 저렴한 점이 최대 강점이다. 롯데하이마트에서 200L대 냉장고가 20만원대에 판매되는 건 이번이...
클레이튼·핀시아, 통합 체인 '카이아' 공개…오는 6월 토큰 발행 2024-04-30 16:46:59
담긴 브랜드"라면서 "혹자는 메인넷 통합이 과거를 지우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품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카이아라는 이름 아래 클레이튼과 핀시아가 가지고 있는 목표를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다음 단계를 향한 전진이라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클레이튼·핀시아를 통합하는 기술적인...
AI 붙이는 카카오엔터 "웹툰·웹소설 맞춤 추천 해드려요" 2024-04-30 16:46:24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하반기 자체 AI 브랜드인 ‘헬릭스’를 출시하고 이 브랜드의 첫 번째 기술로 ‘헬릭스 푸시’를 선이기도 했다. 헬릭스 큐레이션과 헬릭스 푸시 모두 AI를 활용해 작품을 추천한다는 맥락은 비슷하다. 헬릭스 푸시는 이용자가 앱에 주로 접속하는 시간대를 분석해 최적의 시간대에 스마트폰에...
29만원짜리 '냉장고'도 나왔다…고물가에 전자제품도 '가성비' 2024-04-30 15:09:36
브랜드보다 가격이 20~40%가량 저렴한 자체브랜드(PB) 가전 라인업을 늘리고 있다. 1인 가구 비중이 30%를 훌쩍 넘기며 소용량·가성비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점에 착안했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부터 29만9000원짜리 PB 냉장고인 '싱글원 냉장고'를 판매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싱글원 냉장고는 1·2인...
"나 혼자 사는데 굳이…" 20만원대 저렴이 냉장고 '불티' 2024-04-30 14:24:30
정도 사이즈 냉장고에 브랜드를 따지는 것은 무의미한 것 같다"고 했다. 국내 주요 기업 제품은 가격이 보다 비싸다. 용량이 가장 비슷한 LG전자 제품(189ℓ)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 39만5720원에, 삼성전자 냉장고(152ℓ) 중에서는 44만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자체 브랜드(PB) 제품으로도 1~2인...
HL디앤아이한라, 1분기 영업이익 183억원…전년 동기 대비 106% ↑ 2024-04-30 11:14:59
부발과 용인 둔전 공동주택에 신규 아파트 브랜드 ‘에피트’를 적용한다. ‘이천 부발 에피트’(676가구)는 SK하이닉스 맞은편에 위치한 ‘반세권’ 단지다. ‘용인 둔전 에피트’(1275가구) 역시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지로 꼽힌다. HL디앤아이한라 관계자는 “호실적과 재무안전성을 토대로 경기변동에 대응력을 높이는...
HL D&I한라, 1분기 영업익 183억…작년동기대비 105.6%↑ 2024-04-30 10:50:08
아파트 브랜드 '에피트'를 이천 부발과 용인 둔전 공동주택에 적용한다고도 밝혔다. 특히 상품성과 사업성이 우수하다는 판단하에 이천 부발을 첫 적용 대상으로 정했다. '이천 부발 에피트'는 SK하이닉스 바로 맞은편에 위치했으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D 노선이 예정된 부발역과 인접해 대표적인...
편의점 CU, 건강 견과 브랜드 'Get Natural' 출시 2024-04-30 10:06:01
브랜드 'Get Natural'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U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건강 견과 브랜드 'Get Natural'(겟 내추럴)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Get Natural' 시리즈는 '건강한 자연 그대로의 한입'을 콘셉트로, 견과류와 건과일 등을 담아 12종의...
대한상의-편의점3사, 국제표준 QR 도입 추진…상품 효율 관리 2024-04-30 10:00:05
표준 QR을 도입할 계획이다. 편의점에서 자체적으로 바코드를 부착하는 자체브랜드(PB) 생수, 간편식품부터 우선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표준 QR을 부착하면 유통기한이 지난 상품 판매를 방지할 수 있고, 리콜이 필요한 상품을 신속하게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레시피 등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4월 30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애플 실적 포인트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30 08:00:47
브랜드 ‘비보’가 1위에 등극했습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현재 각 브랜드 매출 차이 간격이 그리 크지 않고, 매주 애플 매출의 증가세가 관측되고 있기 때문에, 애플의 신제품과 저가 아이폰 출시 여부에 따라, 중국 내 점유율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올해 2월에 출시한 비전프로의 성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