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롯데마트·슈퍼, 보바스어린이의원 '장난감 선물 2024-05-06 07:18:13
[게시판] 롯데마트·슈퍼, 보바스어린이의원 '장난감 선물 ▲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3일 보바스어린이의원을 방문해 어린이날 기념행사 '찾아가는 토이저러스'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롯데의료재단, 사단법인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가 함께 했다. 300여명의 장애...
청와대로 어린이들 초청한 尹…"여러분 만나면 항상 설레" 2024-05-05 13:32:50
"어린이 여러분들을 만나는 일은 항상 설레는 일"이라며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부모님, 선생님, 시설 종사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양육시설 및 가정위탁아동, 농어촌·도서벽지 거주 아동, 장애아동, 다문화가정 아동, 다둥이 가족, 전몰·순직군경 자녀 등을 비롯해 윤...
간병돌봄 가족에 따뜻한 손길 내민 구광모·박정원 회장 2024-05-03 18:52:32
대거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중증질환 또는 장애를 가진 가족 구성원의 간병돌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가족 내 중증질환자가 있을 때 느끼는 경제적·심리적 부담 등에 사회가 관심을 두고 민간 부문을 중심으로 지원을 확대하자는 취지다. 최 회장을 비롯해 박 회장, 구 회장 등은 토크콘서트에서 환자 가족이 ...
최태원 "가족간병에 관심을"…LG 구광모·두산 박정원 통큰 기부(종합) 2024-05-03 16:03:54
세대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업인들은 간병돌봄 관계자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가족 간병 취약계층 현황을 확인하고 지원 필요성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나음소아암센터 관계자, 소아암 완치 청년, 환아 가족...
"간병에 지치는 가족 없도록"…LG·두산 25억 '통 큰 기부' 2024-05-03 14:00:02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중증질환, 장애를 가진 가족의 돌봄 및 생계를 책임지는 13∼34세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과 소아암 환우 가족에 대한 지원이 추진된다. 기업인들은 간병돌봄 관계자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가족 간병 취약계층 현황을 확인하고 지원 필요성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젝...
아스트로젠 자폐스펙트럼 치료제,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 2024-05-03 12:00:02
수 있는 물질로 알려진 AST-001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로 진단받은 만 2~11세 어린이 총 151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2상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증상 개선을 확인했으며, 지난해 8월 임상 3상을 개시해 현재 환자 등록 완료가 임박한 상황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황수경 아스트로젠 대표이사는 "이번 지정은 자폐 스펙트럼...
대중교통 활성하려면…"택시 호출서비스 외 서비스 다양화 필요"(종합) 2024-05-02 17:26:03
현재 기업간(B2B) 운송, 장애인·어린이 운송 등 고급·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유형이 타입1으로 분류되고 있다. 김현진 한국교통안전공단 모빌리티플랫폼처장은 "법인택시 기사가 코로나19 이전 대비 3만명 가까이 감소했고 운전자 고령화도 심각해 청장년층의 새로운 진입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택시 서비스는...
코로나로 준 대중교통 수송률 회복방안은?…교통대토론회 개최 2024-05-02 14:00:03
기업간(B2B) 운송, 장애인·어린이 운송 등 고급·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유형이 타입1으로 분류되고 있다. 국토부는 이날 토론회에서 제시된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의 정책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관계 부처, 지자체, 업계와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토론회에서는 교통 인프라 지하화의 장애요인과 함께 극복...
삼성물산 구호, 작가 에디강과 협업…시각장애 어린이 지원 2024-05-02 10:56:01
삼성물산 구호, 작가 에디강과 협업…시각장애 어린이 지원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브랜드 구호는 시각장애 어린이를 지원하는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유명 인사나 아티스트와 협업해 특별한 '하트' 모티브의 아이템을 출시한 뒤 판매...
삼성물산 구호, '에디 강'과 시각장애 어린이 대상 캠페인 진행 2024-05-02 10:36:42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는 시각 장애 어린이들에게 밝은 세상을 열어주는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21회째를 맞이한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은 구호가 지난 2006년부터 패션의 아름다움을 시각 장애 아이들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서 매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