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강현실로 만나는 동식물…체험형 미디어파크 '원더파크' 개장 2024-04-29 06:00:05
감지해 상호 작용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기술을 구현했다. 증강현실(AR)앱으로 다양한 동물을 스마트폰에 저장해 자신만의 동물도감을 만드는 재미도 있다. 기존 동물원과 식물원이 살아 있는 생태학습의 장이라면 원더파크는 공간 한계를 넘어 미디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생태계 다양성과 공존 가치를 경험할 수...
'스텔라 블레이드' 수준급 완성도로 한국 콘솔게임 새 이정표 2024-04-24 23:00:00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배급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오랜만에 신규 IP(지식재산)로 나오는 블록버스터급 액션 게임인 데다, 서구권 게임계가 수년 전부터 '다양성'을 내세우기 시작한 뒤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어진 미형의 여성 주인공을 당당하게 전면에 내세웠기 때문이다. 몇몇 과격한 해외...
부수고, 깨고, 달리는 '난장판'…이 공연, 관객도 미쳐야 즐긴다 2023-11-20 19:31:51
인터랙티브 퍼포먼스’(배우와 관객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진행하는 공연)다. 배우가 소품으로 관객의 머리를 때려도 즐겁다. 관객을 이동식 철제무대로 끌고 올라가 함께 춤을 추기도 한다. 관객들도 마음대로 공연장을 돌아다녀도 된다. 공연의 성패는 그날 관객의 반응에 달려 있다. 몸을 많이 움직이고, 크게 소리...
‘데뷔 15주년 기념’ 아이유의 미디어아트 ‘순간, (Moment,)’ 전시회 성공적 개최…관람 포인트는? 2023-07-31 09:01:00
사진전 공간으로 연동되어 아이유의 사진들과 함께 전시되는 인터랙티브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네 번째 공간은 아이유의 가장 편안한 공간인 방을 재현한 '곳간: 추억의 방'으로, 아이유의 방 외에 유애나의 방도 표현해 볼거리를 더했다. 마지막 공간은 관람 중인 팬들이 즉석에서 쓴 손글씨 메시...
안전·편의·퍼포먼스 다 잡은 폭스바겐 명품카 '투아렉' 2023-06-27 16:24:57
몫을 한다. 2023년형 투아렉에는 폭스바겐의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인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 LED 주간 주행등’이 기본 적용됐다. 과거엔 최상위 모델에만 탑재됐던 사양이다. 총 256개의 LED 모듈로 구성된 IQ.라이트는 카메라, 주행 속도, GPS 정보 등을 종합해 주행 상황에 최적화된 조명을 자동으로...
"놀이공원이 정글 휴양지 변신"…롯데 '시티 바캉스&삼바' 축제 8월 말까지 2023-06-26 16:17:15
존의 인터랙티브 미디어들을 통해 ‘나만의 쇼트폼 영상 및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는 오는 7월 21일부터 스릴 넘치는 체험형 전시 투어 ‘심야 괴담소’를 선보인다. 미스터리 같은 일들이 벌어지는 박물관을 야간에 돌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발을 훔치는 한국 전통 귀신인 ‘야광귀’의...
토니림 작품 'Let there be light', 전광판 3D 미디어아트로 재탄생 2023-06-16 10:37:10
밝혔다. 한편, Tony Lim 작가는 인터랙티브 디자인 그룹 'PARK8'을 운영 중으로 아트센터 나비, 서울시립미술관, 카네기홀, 줄리아드 오페라 하우스, GDF2019 등 다수의 전시에 초청·참여하였으며 신기술을 접목한 미디어 체험 및 커스텀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이어 가고 있다.
유재석도 분노…"보험사기, 어마어마하게 쳤네" 2023-05-17 09:17:06
흥미진진 재미를 주는 가운데, 다음 라이브에서는 또 어떤 활약이 펼쳐질지 시청자들의 기대감도 폭풍 상승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하는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플레이유', 재미+과몰입 '레벨업' 2023-04-25 14:10:51
'플레이유 레벨업')이 시즌1보다 레벨업한 재미 포인트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하는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유재석과의...
네이버·카카오, '국제 강아지의 날' 기념 공익 캠페인 2023-03-22 14:19:29
검색 결과 상단에 제공한다. 검색에 재미 요소도 추가했다. 검색 결과 화면을 누르면 다양한 강아지가 산책하는 모습과 생동감 있는 소리가 나오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띄웠다. 네이버 관계자는 "방대한 콘텐츠와 서비스 등을 연계한 검색 결과로 사용자가 정보를 더욱 쉽게 얻고 기념일 취지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