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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성重 나란히 2척씩 초대형 에탄운반선 수주 2020-08-25 16:15:24
“이번 계약에는 동급 선박 1척 옵션이 포함돼 있어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액화 시스템도 고도화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6월 러시아 지역 선주로부터 수주한 36만㎥급 액화천연가스 저장 및 환적설비(LNG-FSU) 2척에 자체 개발한 새로운 재액화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강경민 기자...
대우조선, 자체 개발한 재액화시스템 LNG-FSU 2척에 적용 2020-08-25 10:00:48
화물창에서 자연적으로 기화하는 천연가스를 재액화해서 다시 화물창에 넣는 장치로, LNG-FSU와 LNG운반선 운영 효율을 높이는 핵심장비다. 이번에 개발한 재액화시스템 NRS®는 대우조선이 오랜 기간 축적한 LNG 관련 기술의 결과물로, 질소를 냉매로 이용하면서 LNG 냉열을 최대한 회수해 효율을 극대화했다. 자체...
한국조선해양, LNG선 2척 계약…하반기 14억달러 수주 2020-08-13 10:01:42
LNG재액화 기술도 적용돼 경제성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세계 선박시장 침체 속에서 고부가가치선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며 "향후 추가 수주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조선해양은 LNG선 6척, PC선 6척, 여객선(RO-PAX) 1척등 하반기 들어서만 총 13척, 14.2억불의 선박을...
한국조선해양, LNG선 2척 4천400억에 수주…두달 새 6척 2020-08-13 09:39:26
이는 올해 한국 조선업계의 첫 LNG선 수주였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이중연료 추진엔진(X-DF)과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가 탑재돼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고 공기윤활시스템과 LNG재액화 기술도 적용돼 경제성도 높였다고 말했다. 한국조선해양은 하반기에 LNG선 6척, PC선 6척, 여객선(RO-PAX) 1척 등...
무토 전 주한日대사, 문대통령 향해 또 독설 2020-08-05 20:55:14
그는 문 정부 출범 직후인 2017년 6월 '한국인으로 태어나지 않아 다행이다'(韓國人に生まれなくて良かった)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책을 일본에서 펴냈다. 또 작년 7월에는 단행본인 '문재인이라는 재액'(文在寅という災厄)을 내놓는 등 문 대통령을 공격하고 비방하는 기고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조선해양, 일주일새 1조원 규모 선박 수주 2020-08-03 11:02:54
재액화 기술로 경제성도 높였다고 한국조선해양은 설명했다. 이들 선박은 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에서 2척씩 건조돼 2023년 8월 글로벌 에너지 기업인 셸(Shell)의 용선용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LNG선 수주는 올해 들어 국내 조선사 가운데 처음이다.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LNG선...
현대중공업, LNG운반선 독자 설계기술로 경쟁력 강화 2020-06-01 15:04:16
시스템(FGSS)과 재액화 시스템에서 세계 최고 효율을 자랑하는 독자 모델인 Hi-SGAS와 혼합냉매 완전 재액화 시스템(SMR)을 선보이며 LNG 운반선 시장을 주도해왔다. 이번 LNG 화물창 설계 승인을 바탕으로 현대중공업은 올해까지 하이멕스의 본격적인 실증 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강화에...
LNG 도입 확대…조선·해운 희비 엇갈리나 2020-02-19 17:40:58
재액화시스템을 적용해 이산화탄소 등 배기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이고 있다. LNG연료를 공급하는 전 세계 주요 벙커링 항구에서 LNG선박의 연료 판매량이 최근 급격하게 늘어나기 시작했다. 신규 LNG선박 증가로 기존 선박의 경쟁력은 약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박무현 연구원은 “선박의 이산화탄소 감축을 위한...
반도체처럼 LNG船도 '초격차'…韓 조선, 3년 연속 세계 1위 노린다 2020-01-17 17:16:10
거의 100% 재액화하는 기술로 연료 낭비를 줄였다. 대우조선해양은 2016년 세계에서 처음으로 천연가스 추진 엔진이 탑재된 LNG 운반선을 건조하는 데 성공했다. 지금은 일본 선주들을 제외한 대부분 국가에서 멤브레인형을 선호한다. 이번 카타르의 발주 물량도 100% 멤브레인형으로 알려지면서 일본 조선사들은 일찌감치...
대우조선, 그리스서 3척 한꺼번에 수주 2019-12-09 17:58:34
재액화시스템이 탑재됐다. 31만8000t급 초대형 원유운반선은 길이 336m, 너비 60m로 고효율 엔진과 최신 연료절감 기술이 적용된 최신식 친환경 선박이다. LNG 운반선은 2022년 1분기, 초대형 원유운반선은 2021년 3분기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LNG 운반선 10척, 초대형 원유운반선 10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