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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LNG운반선 등 3척 3.8억달러에 수주 2019-12-09 16:18:53
재액화시스템 FRS(Full Re-liquefaction System)가 탑재됐다. 기존 LNG운반선 보다 연료 효율은 30%가량 높고, 오염물질 배출량은 30%이상 낮출 수 있다. 초대형 원유운반선은 31만 8,000톤급으로 길이 336m, 너비는 60m이다. 고효율 엔진과 최신 연료절감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선박이다. LNG운반선은 2022년 1분기,...
대우조선해양, LNG운반선 등 3척 수주…4천500억원 규모 2019-12-09 15:48:08
완전재액화시스템 FRS가 탑재돼 기존 LNG운반선보다 연료 효율은 약 30% 높고, 오염물질 배출량은 30% 이상 낮다. 31만8천t급 초대형원유운반선은 길이 336m, 너비 60m로 고효율 엔진과 최신 연료절감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 선박이다. LNG운반선은 2022년 1분기, 초대형원유운반선은 2021년 3분기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현대중공업, 설계기술 독자개발…LNG선박 경쟁력 강화 2019-10-21 16:13:06
기술은 연료공급시스템(FGSS), 재액화시스템과 더불어 LNG운반선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기술 중 하나다. 기존 LNG 선박에는 프랑스 선박 설계 전문업체 GTT의 화물창을 적용해 왔다. 이 때문에 LNG 운반선 1척당 약 5%의 로열티를 GTT사에 지급해야 했다. 이번 설계 승인을 통해 관련 기술 국산화에 성공함으로써 비용...
대우조선, 잠수함 1조1130억에 수주 2019-10-11 17:12:02
LNG운반선은 17만4000㎥급이다. 천연가스 추진엔진(ME-GI)과 완전재액화시스템(FRS)이 탑재돼 기존 LNG운반선보다 연료 효율이 30%가량 높고, 오염물질 배출량은 30% 이상 줄어든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 들어 △LNG운반선 9척 △초대형 유조선(VLCC) 7척 △잠수함 4척 등 20척을 약 42억7000만달러에...
대우조선, 3천t급 잠수함·LNG선 등 1조5천600억원 수주(종합) 2019-10-11 10:41:32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천연가스 추진엔진(ME-GI)과 완전재액화시스템 FRS가 탑재돼서 기존 LNG운반선보다 연료효율은 30%가량 높고, 오염물질 배출량은 30% 이상 낮출 수 있는 친환경선박이라고 대우조선은 말했다. 대우조선은 올해 LNG운반선 9척, 초대형유조선(VLCC) 7척, 잠수함 4척 등 20척, 약 42억7천만달러...
조선사 막판 수주 `뱃고동`…현대·삼성重, 각각 차세대 이지스함·LNG선 수주 2019-10-10 15:16:31
Flex PLUS) 타입 화물창에 재액화 장치가 장착돼 가스 증발률이 낮고, 질소산화물 저감장치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적용으로 친환경 규제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삼성중공업이 독자 개발한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SVESSEL)이 탑재돼, 연료 소모를 줄일 수 있는 최적 운항 계획도 자동으로 수립하는 등 선박의...
삼성重, 말레이 선사에서 LNG운반선 2척 수주…4천853억원(종합) 2019-10-10 13:56:50
이 선박은 가장 최신의 멤브레인 타입 화물창에 재액화 장치가 장착돼 가스 증발률이 낮고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TS)를 적용해 친환경 규제에 적합하다고 삼성중공업은 말했다. 독자 개발한 스마트십 솔루션 에스베슬(SVESSEL)이 탑재돼 연료 소모를 줄이는 최적 운항(항로) 계획도 자동으로...
한국 '독자개발' LNG화물창 설계기술, 시장개척 준비 본격화(종합) 2019-09-19 11:00:16
완전재액화시스템에 기반한 LNG운반선 최적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소개된 LNG 신기술과 하이멕스의 설계승인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LNG 기술력을 거듭 인정받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 인수 절차를 진행 중인 현대중공업그룹은 올해 들어 LNG운반선 12척의 건조계약을...
가짜뉴스 넘치는 日언론 韓보도…日시민단체, 팩트체크 나선다(종합) 2019-08-29 18:50:57
책 '문재인이라는 재액(災厄)'의 책 내용을 그대로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 출연자들은 "문 대통령 지지자들은 모두 과격파지요", "한국은 판사들도 상당수가 좌익 성향을 가진 사람이 많다"는 등의 발언을 했지만, 무토 전 대사가 강제징용 손해배상 소송의 피고 기업인 미쓰비시(三菱)중공업의 고문으로...
가짜뉴스 넘치는 日언론 韓보도…日시민단체, 팩트체크 나선다 2019-08-29 13:00:17
책 '문재인이라는 재액(災厄)'의 책 내용을 그대로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 출연자들은 "문 대통령 지지자들은 모두 과격파지요", "한국은 판사들도 상당수가 좌익 성향을 가진 사람이 많다"는 등의 발언을 했지만, 무토 전 대사가 강제징용 손해배상 소송의 피고 기업인 미쓰비시(三菱)중공업의 고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