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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노선·화물사업 어디로…지각변동 앞둔 LCC업계 2024-02-13 20:46:41
항공사에 이관하고, 아시아나항공의 화물사업을 매각하는 것이다. 현재 유럽 여객 4개 노선과 화물사업 모두 국내 저비용항공사(LCC)가 가져가게 된다. 시정조치 이행에 따라 국내 LCC 지형에도 적지 않은 변화가 예상된다. ◇ 유럽 4개 노선, 티웨이로…'운수권 반납' 우려 시각도 유럽 여객 4개 노선을 넘겨받을...
'EU 벽' 넘은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미국 승인만 남았다 2024-02-13 20:29:45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에 이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미주 노선 일부도 국내 LCC에 이관하는 전략을 택할 가능성이 크다. 앞서 일본, 영국, 중국 등은 두 항공사 합병 시 다양한 시정 조치를 요구했다. 이와 관련해 대한항공은 최근 합병 후 일본에 서울~오사카·삿포로·나고야·후쿠오카, 부산~오사카·삿포로·후쿠오카...
美관문만 남은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독과점 우려 해소중" 2024-02-13 20:12:39
최근 경쟁 제한을 이유로 자국 저비용 항공사 간 합병을 불허한 사례가 있어 안심해선 안 된다는 목소리도 있다. 앞서 미국 법무부는 미국 저비용항공사(LCC)인 제트블루와 경쟁사 스피릿 항공의 인수·합병을 불허해달라는 소송을 제기했고, 연방법원이 법무부의 손을 들어주면서 두 항공사의 결합은 최종 무산됐다. 두...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인…14개국 중 미국만 남아(종합) 2024-02-13 20:11:44
두 항공사의 통합은 여객 점유율, 매출 등이 확대되는 외형적 성장뿐 아니라 각종 국제선 노선, 정비, 교육 등에서 수익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며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미국 경쟁당국의 승인이 있더라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실질적 통합까지는 2년가량이 걸릴 전망이다. 이때까지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인…미국만 남아 2024-02-13 19:51:30
아시아나항공의 실질적 통합까지는 2년가량이 걸릴 전망이다. 이때까지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독립 운영되며, 이후 '통합 대한항공'이 출범할 예정이다. 동시에 대한항공의 자회사인 진에어, 아시아나항공의 자회사인 에어부산·에어서울 등 3개 저비용항공사(LCC)의 통합 절차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속보]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인"…'메가항공사' 탄생하나 2024-02-13 19:51:11
에어인천 등의 저비용항공사(LCC)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리해야 할 4개의 유럽 여객 노선은 LCC인 티웨이항공이 받는다. 대한항공은 티웨이항공이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각 노선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작년 말 기준 중대형 기종인 에어버스 A330-300 3대를 포함해 총...
유럽 벽 넘나…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EU 심사 결과 이르면 오늘 결론 2024-02-13 14:30:15
로마·프랑스 파리) 노선의 대체 항공사 진입 지원이 조건이다. 대한항공은 EC의 조건부 승인이 내려지면 최종 승인 여부가 판가름 나는 올해 말 이전에 유럽 노선 일부를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에 이관하는 등 경쟁 제한 우려 해소 조치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기업결합에 유독 까다로운 잣대를 들이대 온 EU의...
EU, 오늘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심사발표…'조건부 승인' 전망 2024-02-13 10:03:58
올해 말 이전에 유럽 노선 일부를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에 이관하는 등 경쟁 제한 우려 해소 조치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기업결합에 유독 까다로운 잣대를 들이대 온 EU의 문턱까지 넘으면 대한항공은 기업결합을 신고한 14개 '필수 신고국' 가운데 단 1개 국가, 미국의 승인만을 남겨 두게 된다. 미국은...
이스타항공, 국내선 누적 탑승객 200만명 돌파 2024-02-13 08:52:30
약 150만 명의 여객이 탑승해 동일 기간 저비용 항공사 중 두 번째로 많은 탑승객 수를 기록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빠른 기재 도입을 통해 제주 노선을 중심으로 공급석을 대폭 확대하고 단기간에 누적 탑승객 200만 명을 돌파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5대 이상의 추가 기재를 도입해 국내선뿐만 아니라 국제선...
지난해 시내·시외·고속버스 승객 43.5억명…2019년의 81% 수준 2024-02-10 08:31:01
고속철도와 저비용항공사(LCC) 항공편 등으로 수요가 옮겨가기도 했다. 코로나 사태 이후 중소 도시와 농어촌을 중심으로 전국의 시외·고속버스 터미널이 잇따라 문을 닫은 점도 원인으로 꼽힌다. 2020년 이래 현재까지 폐업한 국내 버스터미널은 21곳에 이른다. 버스 업계에서는 철도나 항공편을 이용하기 어려운 곳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