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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영국 캐나다 이어 코로나 백신 승인 임박..美 정부 "인스타그램 인수는 경쟁저해 행위"..JP모건 "테슬라 주가 지나치게 과대평가”..도어대시, 상장 첫 날... 2020-12-10 17:12:39
화이자 백신 자문위 심의美, `경쟁자 인수합병` 페이스북에 반독점 소송 美 정부 "인스타그램 인수는 경쟁저해 행위"JP모건 "테슬라 주가 지나치게 과대평가” JP모건 "목표가 90달러 제시..79% 하락 전망”음식배달 스타트업 도어대시 ‘상장 첫날 대박’ 공모가 102달러 대비 86% 급등日, 韓·中 EV배터리 주도권 뺏기...
미국, 화이자 백신 승인 임박..美 정부, 페이스북에 반독점 소송..JP모건 "테슬라가치 과대평가"..도어대시,상장 첫 날 대박 [글로벌 뉴스] 2020-12-10 14:10:56
정부와 기업이 한국과 중국에 넘어간 전기자동차 배터리 시장의 주도권 되찾기에 나섰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2조엔 규모로 편성한 탈석탄화 기술지원기금 가운데 수천억 엔을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도요타는 내년 세계 최초로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를 공...
한·중에 넘어간 EV배터리 주도권 되찾자…日정부·기업 합심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0-12-10 13:57:06
전고체 배터리 시장을 선점해 차세대 전기차 시장의 주도권을 되찾겠다는게 일본 정부의 전략으로 풀이된다. 전고체 배터리는 전지 내부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로 바꾼 전지다. 리튬이온보다 충전시간은 짧고 주행거리는 길어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다. 일본 민간기업들도 전고체...
빌게이츠 투자 기업 "15분에 80% 충전 전기차 배터리 개발" 2020-12-09 16:26:48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와 합병을 통해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상장에 앞서 폴크스바겐, 빌 게이츠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폴크스바겐은 2025년께 전기차 생산에 퀀텀스케이프의 전고체 배터리를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전고체 배터리는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 중국의...
빌 게이츠 투자 미 업체 "15분에 80% 충전 배터리 개발"(종합) 2020-12-09 16:19:05
사용에 따른 화재 위험성 등 여러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전고체 배터리는 전지 내부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로 바꾼 전지로,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006400], 중국의 CATL, 일본 파나소닉 등도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 중이다. 2010년 설립된 것으...
빌 게이츠 투자한 美배터리사 "15분 안에 전기차 80% 충전" 2020-12-09 15:11:14
퀀텀스케이프의 전고체 배터리를 활용할 계획이다. 전고체 배터리는 전지 내부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로 바꾼 전지로,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 중국 CATL, 일본 파나소닉 등이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 중이다. 주요 완성차 업체들도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빌 게이츠 투자 미 업체 "15분에 80% 충전 배터리 개발" 2020-12-09 10:22:31
사용에 따른 화재 위험성 등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전고체 배터리는 전지 내부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로 바꾼 전지로,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006400], 중국의 CATL, 일본 파나소닉 등도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 중이다. 2010년 설립된 것으로...
포스코, 이차전지 소재 세계 최고 수준으로 키운다 2020-12-03 10:00:00
차세대 이차전지로 조명받는 전고체전지 소재 개발에도 나선다. 기존 이차전지는 전지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액체 성분의 전해질을 통해 전기가 생성, 충전된다. 전고체전지는 전지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액체 전해질을 고체로 대체한 차세대 배터리로 에너지 밀도가 높아 전기차의 주행 거리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차세대 전기차 내놓는 현대차그룹…한 번 충전에 500㎞ 달린다 2020-12-02 17:31:50
전고체배터리에 대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다만 배터리를 직접 생산할 계획이 당장은 없다고 밝혔다. 그는 “독자 생산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3대 배터리 회사(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LG에너지솔루션 공식출범…2024년 매출 30조원 목표 2020-12-01 15:14:12
등 배터리 생애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E-플랫폼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전기차 시장 확대 및 배터리의 사회적 가치 제고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전고체 배터리와 리튬황 배터리 개발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성장동력을 지속 확보할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