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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우치·원통·각형…불붙는 '배터리 표준' 경쟁 2021-03-16 17:43:33
파우치형을 적극 채택하면서 파우치형이 대세로 떠올랐지만 테슬라가 원통형, 폭스바겐이 각형을 주력으로 삼겠다고 선언하면서 구도가 다시 흔들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全固體) 배터리가 상용화되면 업계 판도가 다시 한 번 뒤집힐 것”이라며 “그전까지 각형 파우치형 원통형을...
폭스바겐도 "전기차 배터리 직접 만들겠다"…비상 걸린 K배터리 2021-03-16 17:31:54
통해 2023년 가동된다. 노스볼트는 전날 140억달러(약 16조원)어치 배터리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은 중국에선 배터리 기업 궈쉬안, 미국 전고체 배터리 업체 퀀텀스페이스 등에 지분을 투자했다. 나머지 5개 배터리 공장도 이들 기업과 합작해 건설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폭스바겐이 배터리 가격을 최대...
폭스바겐 전기차 `각형` 배터리 늘린다는데…왜? [궁금타] 2021-03-16 17:14:23
전 량이 부족하게 되면 주행거리가 극히 짧아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즉 에너지량이 클수록 적게 충전해도 주행 거리가 길어지는 장점과 배터리 전체의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를 얻게 된다. 전기차의 에너지양은 부피당 무게의 제약 조건이 붙게 되면 커지면 커질수록 좋다. 결국 에너지 밀도가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폭스바겐에 폭탄 맞은 K배터리 줄하락…"새 대책 수립해야"[이슈+] 2021-03-16 12:01:26
따르면 폭스바겐은 전날 진행한 '파워 데이' 행사에서 2030년까지 생산하는 모든 전기차 중 80%에 각기둥 모양(prismatic)의 전고체 배터리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기차용 배터리는 형태에 따라 원통형과 파우치형, 각형으로 나뉜다.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은 파우치형 배터리를 주력으로 삼고,...
폭스바겐, 전기차에 '각형' 배터리 확대키로…LG·SK에 '타격' 2021-03-15 22:59:28
"2030년까지 전기차 80%에 각형 탑재"…중국 CATL 반사이익 얻을 듯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세계 최대 자동차 기업 중 한 곳인 폭스바겐이 앞으로 자사 전기차에 '각형' 배터리 탑재를 확대하겠다고 밝히면서 '파우치형' 배터리를 공급하던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096770]에 타격이...
수소특구도시 울산에 거는 기대 2021-03-11 15:04:08
중형 수소충전소 시스템 관련 연구개발을 전문으로 한다. 지난 30년간 티타늄 가공업계에서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밀도 고체 수소 저장 금속용기를 카트리지 형태로 개발하고 있다. 언제든지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모듈화할 수 있어 튜브 트레일러형 수소 수송 차량을 대체할 중형 수소충전소 개발로 응용할 ...
'생큐 테슬라'…부진하던 2차전지株 반등 2021-03-10 17:18:51
일제히 올랐다. LG에너지솔루션이 테슬라에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4080형)를 납품하기 위해 미국에 공장을 신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도 나라엠앤디에 호재로 작용했다. 이날 LG화학은 3.48% 올랐다.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 등에 2차전지 제조공정 관련 장비를 납품하는 티에스아이는 25.29% 급등했다. 이...
진기수 엔시스 대표 "2차전지 검사장비 수요 급증" 2021-03-09 17:25:32
용량이 2025년까지 연평균 29% 증가할 전망”이라며 “엔시스 고객사들도 공격적으로 설비투자를 하고 있고 장비 국산화를 우선시해 엔시스의 빠른 실적 개선세는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엔시스는 2차전지를 넘어 종합 검사장비 업체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신시장 개척을 이어가...
삼성SDI, R&D에 8000억 '역대 최대' 2021-03-09 17:09:26
낮춰 원가도 절감했다. 차세대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는 2027년 양산 목표로 개발 중이다. 전고체 배터리는 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의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바꾼 제품이다. 폭발 위험이 적고 크기, 수명 등에서도 리튬이온 배터리를 능가한다. 업계에서는 전고체 배터리를 모빌리티와 정보기술(IT) 시장을 뒤...
삼성SDI 연구개발비 사상 최대 8천억원…차세대 배터리 올인 2021-03-09 15:23:06
팽창 문제를 해결했다. 아울러 차세대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All-Solid-State Battery)를 2027년 양산 목표로 개발 중이다. 전고체 배터리는 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의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하는 기술로, 리튬이온 배터리의 폭발 가능성과 크기·수명 등 단점을 보완하는 차세대 기술로 주목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