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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 게임체인저' 전고체 전지…가상공간서 무한반복 실험 길 열려 2020-08-14 17:15:49
지 밀도가 1.3배 높고 1000번 이상 충·방전이 가능한 파우치형 전고체전지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전고체전지엔 고체 전해질로 ‘LPSCl’(리튬 인 황 염화물)가 주로 쓰인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채택한 소재도 이것이다. 가래떡처럼 무른 성질을 가진 5~10㎛(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구형 고체 입자다. 그런데 LPSCl는...
이재용·정의선 오늘 2차 회동…차세대 모빌리티 '깜짝발표' 나올까 2020-07-21 08:11:45
주행거리가 800㎞에 이르는 전고체전지 기술이 현대차가 그리는 미래차의 그림에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꿈의 배터리'로 주목받는 전고체전지는 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하는 배터리로 기존 리튬이온전지와 비교해 대용량을 구현하고 안전성을 높인...
피엔티 "2차전지 장비 점유율 1위 수성" 2020-06-11 18:01:05
최고 2차전지 장비업체로 성장하겠습니다.” 김준섭 피엔티 대표(사진)는 “2030년 매출 1조원을 목표로 전고체전지 등 첨단 제품 개발에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2003년 설립된 피엔티는 롤투롤 기술을 활용해 2차전지 생산장비를 제조하는 업체다. 관련 장비의 수출 실적은 꾸준히 늘고 있다. 2016년 수출실적이...
이재용·정의선 단독 회동…현대차-삼성 전기차 배터리 첫 논의(종합) 2020-05-13 17:29:04
전고체배터리 기술 동향과 삼성의 전고체배터리 개발 현황 등에 관해 설명을 들은 뒤, 상호 관심 사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양사 경영진은 삼성SDI 천안사업장의 전기차용 배터리 선행 개발 현장도 둘러봤다. 이재용 부회장과 정의선 수석부회장 등은 이후 사내식당에서 함께 점심 식사까지 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전기차·2차전지株 급등…이재용·정의선 `동반협력` 기대감 2020-05-13 16:11:31
물량은 20GWh 수준일 것"으로 추정했다. 2차전지 관련주 가운데선 에코프로비엠과 동화기업이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란 진단이다. 이 가운데 에코프로비엠은 이미 SK이노베이션을 통해 현대차의 전기차전용 플랫폼인 `E GMP` 향 리튬이온배터리 양극재 공급이 계획돼 있다. 여기에 이번 두 그룹간 협력을 통해 삼성SDI에...
이재용-정의선 머리 맞댄 전고체 배터리는 '차세대 전기차 핵심' 2020-05-13 11:25:45
음극 표면에 적체하며 나타나는 나뭇가지 모양의 결정체로, 이 결정체가 배터리 분리막을 훼손해 수명·안전성이 낮아진다.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를 위해서는 이 덴드라이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관건으로 꼽힌다. 삼성종합기술연구원은 연구를 통해 덴드라이트를 해결할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하고 지난 3월 세계적 학...
이재용-정의선 `세기의 만남`…`전기차 배터리` 협력 나선다 2020-05-13 10:32:50
글로벌 전고체배터리 기술 동향과 삼성의 전고체배터리 개발 현황 등에 관해 설명을 들은 뒤, 상호 관심 사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두 회사 경영진은 삼성SDI 천안사업장의 전기차용 배터리 선행 개발 현장도 둘러본다. 삼성전자는 최근 1회 충전 주행거리가 800㎞에 이르는 전고체전지 혁신기술을 발표한 바...
이재용·정의선, 단독 회동…현대차-삼성 전기차 배터리 첫 논의 2020-05-13 09:27:55
삼성종합기술원 담당 임원으로부터 글로벌 전고체배터리 기술 동향과 삼성의 전고체배터리 개발 현황 등에 관해 설명을 들은 뒤, 상호 관심 사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어 양사 경영진은 삼성SDI 천안사업장의 전기차용 배터리 선행 개발 현장도 둘러본다. 삼성전자는 최근 1회 충전 주행거리가 800㎞에 이르는...
"'화재위험 없는' 고체리튬전지용 고효율 고체전해질 개발" 2020-03-26 12:00:08
고체전해질 개발" KIST "이온전도도 액체전해질 수준…양산 가능 합성법도 개발"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연구진이 화재 또는 폭발 위험이 없어 차세대 전지로 주목받는 전고체전지(all-solid -state battery)에 사용할 수 있는 높은 이온전도도의 고체 전해질 소재를 개발했다. KIST...
삼성, 배터리 기술 혁명…1회 충전해 800㎞ 달린다 2020-03-10 14:06:15
에너지’에 게재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전고체전지는 널리 쓰이는 ‘리튬 이온 전지’보다 용량이 크고 안전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연구는 삼성전자 종합기술원과 일본 연구소 연구진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일반적으로 전고체전지 음극 소재로는 ‘리튬금속’이 사용된다. 리튬금속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