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올해 HBM공급 작년대비 3배↑…HBM3E 8단 2분기말 매출"(종합) 2024-04-30 13:08:41
김재준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30일 1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올해 HBM 공급 규모는 비트(bit) 기준 전년 대비 3배 이상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고, 해당 물량은 이미 공급사와 협의를 완료했다"며 "2025년에도 올해 대비 최소 2배 이상의 공급을 계획하고 있으며 고객사와 협의를 원활하게...
삼성SDI 1분기 영업익 작년 대비 28.8%↓…車전지는 선방(종합2보) 2024-04-30 11:40:57
밝혔다. 손미카엘 중대형전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이날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전고체 전지 양산 초기에는 슈퍼 프리미엄 차량을 중심으로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후에는 전반적인 수요 성장에 따른 비용 하락으로 시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김종성 경영지원실장(부사장)은...
삼성 "올해 HBM 공급 3배 이상…연말 기준 3분의2 이상이 HBM3E" 2024-04-30 11:32:27
김재준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30일 1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올해 HBM 공급 규모는 비트(bit) 기준 전년 대비 3배 이상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고, 해당 물량은 이미 공급사와 협의를 완료했다"며 "2025년에도 올해 대비 최소 2배 이상의 공급을 계획하고 있으며 고객사와 협의를 원활하게...
"올해 메모리 시장, 과거 호황기 수준"…예상밖 실적 기대감 [종합] 2024-04-25 14:10:44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김재준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지난해 연간 실적을 발표하면서 "생성형 AI 관련 HBM 서버와 SSD 수요에 적극 대응하면서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HBM 수요 대응을 위한 증설을 진행 중이다. SK하이닉스의 경우 전날 충북...
삼성SDS, '생성형 AI 데이' 개최…공공분야 AI 혁신 전략 공유 2024-04-17 14:05:17
전략과 실제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앞으로 삼성SDS는 공공·국방, 리테일·유통, 금융, 제조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 세미나 Gen AI Day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클라우드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고객의 업무 생산성 혁신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정헌 삼성SDS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앞으로도...
메모리 훈풍에 삼성전자 1분기 '깜짝실적'…반도체 흑자전환한듯(종합) 2024-04-05 09:16:05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재준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작년 4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관련 고대역폭 메모리(HBM) 서버와 SSD 수요에 적극 대응하면서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동희 SK증권 연구원은 "수익성 중심의 메모리 전략 유지와 작년...
"1초에 11.5병씩"…1년 만에 3억개 넘게 팔린 '손석구 맥주' 2024-04-02 10:53:07
감소세에도 켈리와 테라의 '듀얼 브랜드' 전략이 전체 맥주 판매량과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고 자평했다. 또한 최근 켈리는 유흥 채널에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켈리 출시 초기 유흥채널 판매 비중이 약 35%였으나 현재는 45%로 10%포인트 상승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유흥 채널 판매에서 생맥주 비중...
'출시 1년' 켈리, 누적 3.6억병 팔려 2024-04-02 10:48:53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10개 구단 중 9개 구단과 계약하여 야구장 내 켈리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출시 1주년을 맞은 켈리는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공존하는 제품력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맥주 시장에 새...
하이트진로 켈리 1주년…1초에 11.5병 팔렸다 2024-04-02 10:37:23
광고에도 힘을 쏟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출시 1주년을 맞은 켈리는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공존하는 제품력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맥주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일으켰다"면서 "켈리와 테라의 투 트랙 전략으로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 공략에 박차를 가해 올해는 맥주 시장 1위를 탈환할 수...
1초당 29병씩 팔렸다…테라, 5년간 45억4000만병 판매 2024-03-20 09:57:24
다양화 전략으로 가정 채널을 공략했다. 그 결과, 가정채널 판매는 지난 5년간 연평균 26% 증가했고, 캔맥주 연평균 성장률은 33%에 달했다. 유흥 채널 판매도 연평균 16% 증가했다. 특히 홍대, 신촌, 건대 등 주요 대학가 상권의 지난해 판매량은 출시 첫 해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 개강 시즌인 3∼5월 판매는 연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