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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부동산 침체 장기화하나…믿었던 청두·창사마저 거래 둔화 2024-04-29 12:14:56
기록했다. 차이신은 "물류 부동산은 팬데믹 기간 전자상거래 수요 확대 등 영향으로 안정적인 수익과 장기적 가치 유지가 가능했다"며 "임차료·순흡수율의 하락과 공실률의 상승은 베이징 물류 창고 시장에서 오랫동안 있었던 초과수요 상황에 반전이 나타났다는 의미"라고 짚었다. x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알리·테무' 공세에도 국내 쇼핑몰 날았다…뭐가 잘 팔렸나 보니 2024-04-29 11:09:58
중국 전자 상거래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가는 상황에서도 쿠팡, SSG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이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3월 국내 주요 25개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같은 달보다 10.9% 증가한 15조80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유통의 경우 봄나들이...
알리·테무 공세에도 국내 이커머스 선방…패션잡화 매출은 줄어 2024-04-29 11:00:05
전자 상거래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가는 상황에서도 쿠팡, SSG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은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3월 국내 주요 25개 유통업체 매출이 작년 같은 달보다 10.9% 증가한 15조8천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유통의 경우 봄나들이...
유통업계, 가정의달 '쇼핑열전' 돌입…'역대급' 물량공세 2024-04-29 10:50:22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지마켓)도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빅스마일데이'(5월 7∼20일)에 1천억원 상당의 혜택을 쏟아붓는다. 기존 빅스마일데이 행사 비용의 두 배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다. G마켓은 고객에게 700억원 상당의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세계 유니버스클럽 멤버십...
"환적화물량을 늘려라"...인천공항공사, 中 현지 실사 2024-04-29 10:17:25
8% 늘었다. 중국발 e커머스 업체들의 초저가 물품의 약진과 전자상거래 환적화물의 증가 영향이다. 전자상거래 화물이 항공화물 시장의 신 성장 동력으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공항도 전방위적 전자상거래 화물 허브 기능 강화에 나서야 한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중국에서 집하된 후 각 항만(인천, 평택,...
美 빅4 '시총 10조달러'…韓 증시 몸값의 5배 달해 2024-04-28 18:59:36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도 시총 2조달러 가입을 앞두고 있어 시총 2조 클럽은 더 늘어날 수 있다. 아마존의 시가총액은 26일 기준 1조8657억달러다. 아마존은 30일 뉴욕증시 마감 후 지난 1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증권가에서는 글로벌 투자자금이 미국 빅테크 기업에 지나치게 쏠리고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美 '시총 2조 클럽' 첫 4개…MS·애플·엔비디아·구글 2024-04-28 09:41:35
국가별 국내총생산(GDP) 순위에서 3위에 해당하는 독일(4조5천900억 달러)의 두 배가 넘고, 2위인 중국(18조5천300억원) GDP의 절반이 넘는 규모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1조8천680억 달러)도 시총 2조 달러 가입을 앞두고 있어 '시총 2조 클럽'은 더 늘어날 수 있다. 아마존은 오는 30일 뉴욕 증시...
MS·애플·엔비디아·구글…美증시 '시총 2조달러 클럽' 첫 4개 2024-04-28 09:02:50
두 배가 넘고, 2위인 중국(18조5천300억원) GDP의 절반이 넘는 규모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1조8천680억 달러)도 시총 2조 달러 가입을 앞두고 있어 '시총 2조 클럽'은 더 늘어날 수 있다. 아마존은 오는 30일 뉴욕 증시 마감 후 지난 1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알·테·쉬' 공세에도 네카오 1분기 실적 선방할 듯 2024-04-28 06:31:01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들의 공세가 거세지만 전체 거래 대금 대비 비중이 작고, 대형 가맹점을 중심으로 하는 스마트스토어는 성장률이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대신증권[003540] 이지은 연구원은 "플랫폼은 유저(사용자)의 확보보다 '록인'(Lock-in·충성고객 확보)이 중요하다"면서 "중국...
알리와 다른 테무, 한국 직진출 대신 '직구사업' 집중 2024-04-28 06:15:01
상품을 배송한다. 테무 판매자 대다수가 제조업체이고, 상품 대부분이 중국산 제품이다. 소비자와 제조업체를 직접 연결해 유통 중간 단계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없앴다. 직구 방식으로는 저렴한 가격을 유지할 수 있지만, 현지 국가에 직진출하면 수입·통관 비용과 세금이 발생해 가격이 오르게 된다. 테무는 2018년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