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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은행, ELS 무지성 면피"…소비자 "그 발언도 당국 면피용" 2023-12-03 06:03:03
금융상품 거래시간 단축을 위해 적합성 평가는 영업점 방문 전 비대면으로 하고, 그 결과를 영업점에 전달하는 시스템 구축 등 효율성 제고 방안을 업계와 함께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명의무' 관련 항목에서는 "설명의무는 설명서를 빠짐없이 읽으라는 의미가 아니다"라며 "반드시 설명서를 구두로 읽어야...
국민은행·경찰청, 'KB 국민 지키미상' 시상식 개최 2023-11-23 16:13:28
국민은행은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홍보와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실시된 경찰청 주관 ‘보이스피싱 특별자수·신고기간’에 참여했다. 영업점 내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방송 등을 통해 보이스피싱에 대한 고객의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또 서울지하철 전동차...
한국투자증권, 고객 채팅 상담 솔루션 '상담챗' 도입 2023-11-14 14:02:39
지점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상담하기보다는 모바일기기를 통한 비대면 소통에 익숙해진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투자' 앱 내 상품 메뉴에서 '자산관리센터 상담챗'을 통해 직원과 연결 가능하다.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영업점과 고객센터 등 활용범위를 확장하여 고객이 보다 쉽게...
'숨은 금융자산' 17.9조원…"휴대전화 조회 후 찾아가세요" 2023-11-12 12:00:08
금융회사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숨은 금융자산'을 문의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 '파인'에 접속하거나 휴대전화에서 '어카운트인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한 뒤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잔고가 100만원 이하인 예금과 적금, 투자자예탁금, 신탁계좌는 즉시...
예보, 잘못 보낸 돈 461억원 중 99억 되찾아줬다 2023-10-18 15:03:46
설명회를 지속하고, 금융회사의 영업점에 설치된 미디어보드 등을 통해 되찾기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반환지원 신청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모바일 앱 구축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예보는 되찾기 서비스의 보완 필요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개선하여 이용기회를...
대구은행, 계좌 1천662개 무단개설…수정테이프로 신청서 고쳐(종합) 2023-10-12 14:51:35
개시하고 증권계좌 개설 실적을 영업점 핵심성과지표(KPI) 및 개인 실적에 확대 반영한 것이 사고 배경이 됐다고 판단했다. 증권계좌 개설 업무와 관련해 위법·부당 행위를 방지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장치도 마련되지 않았다. 고객이 전자서명한 서류를 전산오류 등 예외적인 경우가 아닌데도 출력할 수 있는...
빅테크 맞서 플랫폼 강화…비대면·디지털 투자 확대 금융사, 혁신으로 위기 넘는다 2023-10-10 16:37:22
높여 국민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화면을 통해 상담원 얼굴을 보며 상담 및 예금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인터넷 주소(URL) 클릭으로 은행 직원의 도움을 받아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면 콜봇이 의도를...
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챗봇 등 고객편의 서비스 확대 2023-10-10 16:32:31
1월 영업점 방문 없이 화면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얼굴을 보며 상담 및 예금 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입 상품군을 확대해 같은 해 7월부터는 AI 금융상담 시스템에 기반한 금융 투자 상품도 화상상담으로 가입할 수 있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의 장점은 스타뱅킹(모바일)과...
신한은행, '땡겨요' 이어 '지켜요' 플랫폼 출시 2023-08-31 10:23:08
2021년 4월 금융권 최초로 보이스피싱 야간 모니터링을 시작했으며 2021년 9월부터는 주말 모니터링도 추가해 운영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은행권 최초로 도입한 ‘AI이상행동 탐지 ATM’을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했다. 지난 16일에는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영상확인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고객 몰래 1천여건 계좌개설'…금감원, 대구은행 긴급 검사(종합2보) 2023-08-10 16:08:04
위해 계좌 개설 안내 문자(SMS)를 차단하거나 휴대전화 번호 앞자리를 '016' 등으로 적어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하게 한 사실도 확인됐다. 최근 한 고객이 동의하지 않은 계좌가 개설됐다는 사실을 알게 돼 대구은행에 민원을 제기하면서 직원들의 비리가 드러나게 됐다. 대구은행은 지난 6월 말 문제를 인지하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