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차 이용 보험사도 쏠림현상 2017-10-08 08:00:50
시장 점유율이 높았지만 수입차 주인들 사이에선 이같은 현상이 더 심화돼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보험업계에선 이같은 현상이 나타는 것에 대해 비교적 경제적으로 윤택한 사람들일 수록 자동차보험료 비교를 하려는 의지가 적다고 분석하고 있다. 소득이 넉넉한 만큼 굳이 온·오프라인 자동차보험료와...
전남 '좋은 일자리' 전국 2.7%…여수 등 동부권 절반 편중 2017-10-08 07:01:03
보였다. 지역별 점유율은 서울(27.8%), 경기(22.6%)가 절반을 넘었으며 나머지 지역은 모두 한 자릿수였다. 전남 전체 일자리에서 좋은 일자리가 차지하는 비중은 37.2%로 전국 평균(39.4%)보다 낮았다. 전남 내에서도 대기업과 제조업이 집적된 동부권 시 지역 편중 현상을 보였다. 여수(19.7%), 광양(14.5%), 순천(12.2%)...
유럽서 디젤차 '내리막'…8년만에 가솔린차에 밀려 2017-10-08 06:31:00
감소해왔다. 작년에는 49.9%를 기록해 점유율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더니 올 상반기에는 아예 가솔린차에 밀린 것이다. 이는 2015년 불거진 디젤차 배출가스 조작 및 담합 등 논란으로 소비자들의 불신이 커진 데다 유럽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디젤차 퇴출 정책이 속속 도입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현재 유럽에서는...
다이소·편의점 `뜨고`, 백화점·대형마트 `지고` 2017-10-07 21:18:02
증가하긴 했지만, 전체 유통업의 증가율(295)에는 미치지 못했다. 점유율 면에서도 편의점은 2007년 3에 불과했지만 2017년 17로 올라갔고 H&B 및 다이소는 0대였지만 6로 커졌다. 반면 대형마트는 27%에서 12%로 15포인트 감소했고 백화점은 8%에서 5%로 3포인트 줄었다. 이처럼 편의점이나 다이소 등의 매출액과 이용...
지난 10년간 백화점·대형마트 `지고` 편의점·다이소 `뜨고` 2017-10-07 20:19:00
유통업의 증가율(295%)에는 미치지 못했다. 점유율 면에서도 편의점은 2007년 3%에 불과했지만 2017년 17%로 올라갔고 H&B 및 다이소는 0%대였지만 6%로 커졌다. 반면 대형마트는 27%에서 12%로 15%포인트 감소했고 백화점은 8%에서 5%로 3%포인트 줄었다. 이처럼 편의점이나 다이소 등의 매출액과 이용자가 늘어나는...
지난 10년간 백화점·대형마트 '지고' 편의점·다이소 '뜨고' 2017-10-07 12:00:01
증가하긴 했지만, 전체 유통업의 증가율(295%)에는 미치지 못했다. 점유율 면에서도 편의점은 2007년 3%에 불과했지만 2017년 17%로 올라갔고 H&B 및 다이소는 0%대였지만 6%로 커졌다. 반면 대형마트는 27%에서 12%로 15%포인트 감소했고 백화점은 8%에서 5%로 3%포인트 줄었다. 이처럼 편의점이나 다이소 등의 매출액과...
추석 극장가 4파전…'남한산성' 등 모두 웃었다 2017-10-07 09:04:06
틈 없이 빠른 전개 등이 호응을 얻고 있다. 좌석점유율은 68.8%로 경쟁작 중 가장 높아 이번 주말까지 흥행몰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7일 개봉한 '킹스맨:골든 서클'은 흥행 순위 3위로 밀려났지만, 28만6천313명(점유율 19.5%)을 보태며 개봉 11일째인 7일 4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기존 역대 청불...
되풀이되는 월풀과의 악연…삼성·LG와 또 무역분쟁 2017-10-06 16:13:19
시장에서 '만년 1위'였던 월풀을 제치고 점유율 1위로 올라선 점 등은 월풀이 느낄 위기의식을 짐작하게 한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월풀이 계속해서 한국 전자업체를 상대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그만큼 이들 경쟁자들이 월풀에 타격을 입히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sisyphe@yna...
바나나맛 우유, 목욕탕 아닌 KTX서 '빙그레' 웃는 까닭은 2017-10-06 16:12:34
80%의 점유율을 차지할 정도로 자리를 잡고 있다. 1974년 개발된 후 43년간 장수한 것도 대표성의 이유다.바나나맛 우유는 일반 우유는 물론이고 물이나 커피보다도 훨씬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ktx에서 많이 팔린 2위 제품은 '천년동안' 생수였다. 지난해 총 5만9000개로 9000만원 어치가 판매됐다.다음으로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0-06 15:00:02
최대 171006-0235 경제-0109 13:01 한국 중고차 도미니카 수출 '쑥쑥'…현대차 점유율 1위 171006-0239 경제-0012 13:14 [그래픽] 30대 주유소 및 국산신차 지출액 변화 171006-0249 경제-0114 14:00 "화성 적도에서 상당량 수소 발견…물 존재 가능성" 171006-0251 경제-0115 14:09 다중채무자 자력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