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고] 강남 vs 보스턴…바이오산업 생태계에서 VC와 자본시장의 역할 2024-04-29 18:40:41
제약회사와의 제휴(기술이전, 공동연구 등), 기업 공개(IPO) 등을 통해 자금을 조달했다. 그런데 2000년대 중반 이후 바이오 스타트업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기 시작했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피사노 교수는 바이오 스타트업의 낮은 수익성, 10년 이상 걸리는 신약개발을 기다려주는 인내 자본의 부족, 기업과...
'카톡 선물하기' 서비스社 쿠프마케팅 매물로 2024-04-29 18:32:00
쿠폰 시장 내 독보적인 1위 사업자다. 제휴 브랜드의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발급·유통하고, 사용 여부를 파악해 인증해주는 서비스를 한다. 카카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와 토스 등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맥도날드, 이마트 등 주요 유통사와도 제휴를 맺고...
"로봇 커피 마시면서 헬스케어로봇 마사지 체험하세요" 2024-04-29 15:28:43
3월 28일 로봇 산업 발전과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로서 협동로봇 1위 기업 두산로보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바디프랜드 라운지 내 '닥터프레소'를 설치 및 운영할 방침이다. 라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두산로보틱스의 바리스타 로봇인 닥터프레소를 이용하면서 커...
[게시판] 넥슨, GS25와 '블루 아카이브' 제휴 이벤트 2024-04-29 10:45:51
[게시판] 넥슨, GS25와 '블루 아카이브' 제휴 이벤트 ▲ 넥슨은 GS25와 함께 넥슨게임즈[225570]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제휴 이벤트를 다음달 3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실시한다. 다음달 31일까지 GS25의 인기 도시락 5종을 구매하면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U+유모바일 알뜰폰 가입자 100만명 돌파 2024-04-29 09:18:39
U+알뜰모바일로 브랜드명을 바꿨다. 네이버페이 제휴 요금제, 20세 전용 요금제 등 차별화된 상품을 출시하며 젊은 층의 관심을 받았으며 2017년 7월에는 알뜰폰 업계 최초로 편의점에서 유심 판매를 시작하고 GS25 전용 요금제를 출시해 3개월 만에 해당 요금제 가입자 1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또 온라인 가입 편의성을...
[MZ 톡톡] '스드메의 돈단속' 2024-04-28 18:24:41
통한 제휴 계약 가격을 더 저렴하게 책정한다. 그런데 플래너 업체조차 드레스 가격을 개별 공개하지 않는다. 소비자는 스드메 패키지 가격만 확인할 수 있다. 각 업체의 시작가가 공개된다고 가정하자. 온갖 명분으로 추가금이 붙기 때문에 드레스는 부르는 게 값이다. 누가 어떤 드레스를, 언제, 얼마에 대여했는지 등...
"홍콩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즉시 할인" 2024-04-28 17:52:45
결제하면 된다. 카카오페이나 제휴 서비스인 알리페이플러스 로고가 비치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 화면의 QR코드나 바코드를 제시하거나 사용자가 매장에 붙어 있는 QR코드를 촬영해 카카오페이머니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다. 모든 결제 내역은 카카오페이앱과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전기차 자신감 드러낸 중국…'현지화'로 맞선 글로벌 車업체들 2024-04-28 06:31:02
텐센트와 전기차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중국에서 파는 전기차에 텐센트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 일제히 베이징 찾은 글로벌 완성차업체 최고경영진 글로벌 완성차업체의 최고 경영진은 일제히 이번 모터쇼를 찾았다. 중국 시장에 얼마나 공을 들이는지 알...
알리와 다른 테무, 한국 직진출 대신 '직구사업' 집중 2024-04-28 06:15:01
절차를 관리해준다. 판매자는 테무 제휴 창고에 재고를 보관하거나 고객 주문을 받는 즉시 상품을 배송한다. 테무 판매자 대다수가 제조업체이고, 상품 대부분이 중국산 제품이다. 소비자와 제조업체를 직접 연결해 유통 중간 단계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없앴다. 직구 방식으로는 저렴한 가격을 유지할 수 있지만, 현지...
4월 마지막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4-27 08:30:02
사이트 1위인 아마존재팬과 결제·포인트 사업 제휴를 맺으면서 밝힌 포부입니다. 이번 협력은 도코모 통신 가입 없이도 자사 포인트 계정인 ‘d계정’을 아마존과 연동하면 아마존에서 5000엔 이상 구매 시 1%의 ‘d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이 골자죠. 이번 제휴로 올해 들어 주가가 8% 가량 빠지면서 부진한 모습을 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