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멕시코 추격 속도에 '화들짝' 2024-04-30 18:42:02
뒤 지난해는 -7.46%까지 추락했다. 주력 제품인 반도체 경기가 한풀 꺾이자 국가 전체 수출이 타격을 받은 것이다. 한국과 달리 일부 신흥국은 빠른 수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멕시코는 ‘니어쇼어링’ 효과를 등에 업고 무섭게 한국을 추격하고 있다. 멕시코의 최근 10년간 연평균 수출액 증가율은 4.9%였는데 최근...
홍콩 3년 만에 강세장…AI·부동산株 달렸다 2024-04-30 18:29:57
정부가 미완성 사업을 매입해 수요 촉진에 주력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투자자들이 (중국 정부의) 부동산 정책 전환 가능성에 흥분하고 있다”고 전했다. “美·日 증시 대비 저평가”미국 일본 등 주요국 증시가 주춤한 것도 투자자들이 홍콩 증시로 눈을 돌리는 이유다. 일본 대표 주가지수인 닛케이225는 3월 ...
반도체 없는 한국, 상상해 봤더니…"15위로 추락할 판" 경고 2024-04-30 18:28:06
살펴보면 이런 편중도는 더욱 높아진다. 2018년 5대 주력 수출품 비중은 2018년 52.5%에서 2020년 47.7%로 소폭 낮아지는가 싶더니 2023년 50.7%로 다시 높아졌다. 수출 지역 기준으로도 중국 미국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유럽연합(EU) 등 4대 수출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해 66.1%로 전체의 3분의 2에 달했다. 품목...
삼성전자, 올 HBM 공급 3배 늘린다…"AI 서버용 메모리 사업 올인" 2024-04-30 18:23:57
SSD 비중을 늘리며 판매량 확대보다 수익성 개선에 주력했다. 이에 따라 1분기 D램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10%대 중반, 낸드플래시는 한 자릿수 초반 줄었지만, 평균판매단가(ASP)는 D램이 20%, 낸드플래시는 30% 이상 상승했다. HBM3E 12단 2분기 양산삼성전자는 여세를 몰아 주문이 폭증하고 있는 서버용 메모리 반도체에...
롯데하이마트 '20만원대 냉장고' 2024-04-30 18:09:04
내 주력 냉장고는 300L대 초반으로 낮아졌다. 전체 인구에서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35%에 달할 만큼 1인 가구가 늘어난 영향이다. 롯데하이마트는 2016년부터 PB ‘하이메이드’를 앞세워 가성비 가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불필요한 기능을 줄이고 유통 비용은 절감해 기존 가전 대비 최대 40% 저렴한 제품을...
호텔신라, 1분기 영업익 121억원..."면세는 전분기 대비 흑전" 2024-04-30 18:03:58
5% 증가한 1,501억 원, 영업이익은 33% 감소한 62억 원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호텔신라는 "1분기가 비수기 시즌임에도 매출이 성장하고 있고, 신라스테이는 매출이 10% 느는 등 꾸준하게 좋은 실적을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호텔신라는 시장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내실 경영에 주력할 방침이다.
현대위아, 1분기 영업이익 598억원…전년 대비 17% 증가 2024-04-30 17:00:09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각각 2.2%, 17.3% 늘어난 규모다. 주력 사업인 차량 부품과 모빌리티 솔루션 부문이 전체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8% 증가한 1조9821억원, 영업이익은 18.8% 증가한 538억원을 기록했다. 공작·특수 부문은 매출 1595억원, 영업이익 60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보다...
KAI 1분기 영업이익 480억원…작년 대비 147.5%↑(종합2보) 2024-04-30 16:53:51
KAI는 "안정적 체계 개발 사업 수행과 기체 구조물 매출 회복에 더해 폴란드 완제기 사업 매출이 본격화되면서 2023년 최대 매출 달성에 이어 2024년 1분기에도 호실적을 냈다"며 "올해 주력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면서 미래 사업을 본격화해 성장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cha@yna.co.kr (끝) <저작권자(c)...
K-방산 올해 1분기도 '성장 또 성장'…'빅4' 매출 7% 증가(종합) 2024-04-30 16:38:00
부재 때문으로 보인다. K-9 자주포와 다연장로켓 천무 등을 주력으로 하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022년 7월 폴란드 군비청과 K-9 672문, 천무 288대를 수출하기 위한 기본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그해 8월과 12월, 올해 4월 기본계약 이행을 위한 시행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실적으로 연결시키고 있다. 특히 지난 25...
"언니 너무 예뻐요"…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먹히는 까닭은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4-30 16:30:37
브랜드 투슬래시포가 대표적이다.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주력 채널로 삼아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도 생겼다. 뷰티셀렉션은 전속 인플루언서와 계약을 맺어 SNS 마케팅을 진행한다. 인플루언서를 통한 단발성 ‘공동 구매’에 가까웠던 과거 방식과 달리 제품 기획·개발·유통을 모두 책임진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